더 얇게 더 강하게애플 AI패드로 승부수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더 얇게 더 강하게애플 AI패드로 승부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5-08 21:52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애플의 3월 중국 아이폰 출하량이 전년 대비 약 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판매 감소를 막기 위한 가격 인하 전략이 효과를 낸 것으로 풀이됩니다. 8일 블룸버그는 중국 정부 자료를 인용해 중국 내 해외 브랜드 스마트폰 출하량이 전년 대비 12 증가한 375만대로 집계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수치는 대부분이 아이폰이란 설명입니다. 이는 올해 1~2월 37 감소에서 극적으로 반전된 결과다. 애플은 지난해부터 중국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습니다. 반면 화웨이는 자체 개발한 첨단 반도체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출시해 애국 소비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애플은 중국에서 판매 부진에 대응해 이례적으로 가격 할인까지 나선 판입니다. 애플과 중국 내 아이폰 판매자는 올해 초부터 판매 가격을 모델별로 10 전후로 내렸습니다. 지난주 애플은 실적 발표에서 예상을 상회하는 중국 매출을 발표해 투자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1분기 애플의 중화권 매출은 전년 대비 8 줄어든 163억7000만달러로 전문가 전망치인 158억7000만달러를 웃돌았습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 는 실적 발표 후 구체적 설명 없이 중국에서 아이폰 매출이 성장했다고 말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중국이 애플의 3대 시장이자 글로벌 생산기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중국 내 애플의 실적을 예의주시합니다. 앞서 제프리스는 올해 중국 내 아이폰 판매가 두 자릿수 감소할 것으로 전망한바 있습니다. 1113인치 신형 아이패드 프로 공개두께 5. 1㎜ 역대 가장 얇아노트북용보다 강력한 괴물 칩 M4 탑재 생성형 AI 경쟁 본격화인공지능 을 위한 놀랍도록 강력한 장치다. 애플이 AI용 고성능 반도체를 탑재한 신형 아이패드를 7일 선보였습니다. 이 회사는 데이터센터용 AI 반도체도 개발 중입니다. 글로벌 테크 기업들의 AI 대전에서 한 발 물러서 있던 애플이 본격적으로 몸을 풀기 시작한 것입니다.
스마트폰아이패드의 온디바이스 AI에서 나아가 자체 AI 구동칩 개발 언어모델 구축에도 나서며 AI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이날 온라인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신형 아이패드 프로를 공개했습니다. 애플이 새로운 버전의 아이패드를 선보이는 건 2022년 10월 이후 처음입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11인치와 13인치 2가지 모델로 나옵니다. 두께가 5. 1㎜로 역대 가장 얇은 아이패드 모델입니다. 이날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된 신형 칩 M4도 공개했습니다. 지난해 10월 노트북 맥북 프로에 탑재한 M3의 후속 모델입니다. 애플로서는 고성능 노트북보다 더 강력한 칩을 아이패드에 장착하면서 승부수를 던진 셈입니다.
M4는 출시 전부터 강력한 성능을 지닌 괴물 칩으로 불리며 관심을 끌어모았습니다. 3㎚ 공정으로 만들어진 M4에는 AI 연산작업에 특화된 뉴럴 엔진이 들어 있습니다. 애플은 이 엔진이 초당 38조회에 달하는 연산 능력을 갖고 있다고 홍보했습니다. 이는 2017년 공개한 A11 바이오닉의 뉴럴 엔진보다 60배 빠른 속도다. 애플은 M4의 뉴럴 엔진은 오늘날 모든 AI PC의 신경망처리장치 보다 더 강력하다며 동영상에서 피사체와 배경을 자연스럽게 분리해내는 등 다양한 생성형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애플은 데이터센터용 AI 칩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애플은 데이터센터 서버에서 AI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도록 하는 칩을 개발하는 프로젝트 ACDC를 진행 중입니다. 애플이 설계해 파운드리 파트너인 대만 TSMC의 3나노미터 공정에서 생산합니다. 내년 하반기 양산이 목표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애플은 또 지난해 초부터 에이잭스라는 이름의 거대언어모델 서비스를 준비 중입니다. 이를 통해 음성비서 시리를 강화하고 문서 요약분석 같은 AI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은 이를 iOS 업데이트로 구현하고 하반기 출시될 아이폰16에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구글의 AI 모델 제미나이나 오픈AI의 도움을 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애플은 다음달 세계개발자회의 에서 iOS 기능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너무 짜게 먹으면 위에 무리가 간답니다 애플은 챗GPT가 촉발한 AI 붐에서 뒤처졌다는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경쟁사 삼성전자가 올해 초 최초의 AI 스마트폰으로 불리는 갤럭시 S24시리즈를 내놓았지만 애플은 별다른 소식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비밀리에 준비해온 각종 AI 프로젝트의 윤곽이 하나둘 드러나는 모습입니다. 투자자문사 에버코어ISI는 애플은 AI를 자체 생태계를 풍요롭게 하는 일종의 보완재로 여기고 있다며 그들의 목표는 AI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생태계를 더욱 견고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경강로 261번길 99 (삼패동 246-1)
전화번호 : 031-572-4567 모바일 : 010-4176-4454 팩스번호 : 031-572-4040
사업자등록번호 : 655-05-02098 입금정보 : 신한은행 110-530-367258 김성진 (성진 책표지)
상호명 : 성진 책표지 대표 : 김성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성진(book8717@naver.com)

COPYRIGHT(C) 성진 책표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