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업 힘싣는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적극 정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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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5-10 14:33 조회5회 댓글0건본문
올 14분기 실적 발표 결과 대형 유통사들의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오프라인 유통 백화점과 편의점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한 반면 온라인 유통의 대표 주자인 쿠팡은 영업이익이 61 하락하고 순이익도 적자로 전환했습니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가 자체브랜드 상품의 호황에 힙입어 호실적을 거뒀다. GS리테일의 올 14분기 매출은 지난해 대비 5. 1 증가한 2조8104억원 영업이익은 16. 6 늘어난 739억 을 기록했습니다. 순이익은 388억원으로 1. 4 증가했습니다. 이는 증권가에서 전망한 영업이익 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편의점 GS25 매출만 보면 1조968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
4 늘었고 영업이익은 263억원으로 15. 9 증가했습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연결기준 14분기 실적도 매출 1조9538억원 영업이익은 370억원 등으로 전년 동기대비 성장했습니다. CU는 연세우유크림빵 등 PB 브랜드 득템 시리즈 등이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입니다. 업계 관계자는 고물가 상황에서 편의점들이 저렴한 PB상품을 입구와 골든존 에 주로 배치하는 전략으로 소비자를 끌어모으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백화점 3사는 명품 판매 호조로 나란히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분기 사상 최대치인 4조5000억원의 거래액 을 기록했고 현대백화점도 매출이 5936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4 증가하며 분기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롯데쇼핑도 14분기 당기순이익이 729억원으로 지난해보다 26. 1 증가했고 롯데마트 매출은 1조4825억원으로 전년 대비 2.
5 늘었습니다. 반면 2022년 34분기 이후 매분기 흑자를 내던 쿠팡은 올 14분기 당기순손실 3억원으로 적자 전환했습니다. 2022년 24분기 이후 7분기 만에 적자를 내면서 수익성에 경고등이 커졌다는 평가다. 영업이익률은 0. 5 로 지난해 와 비교해 크게 하락. 업계에서는 극초저가 패션과 가전 공산품 상품을 전진 배치한 중국 알리와 테무의 공습이 실적에 악영향을 미쳤다고 보고 있습니다. 유통업계에서는 쿠팡이 PB 부당 우대의혹을 조사하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전원회의 심의 결과를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24분기 이후 실적도 악화될 가능성을 점치고 있습니다. 공정위는 사전에 공지한 랭킹 산정 기준과 무관하게 PB상품을 검색 상단에 노출하면서 소비자를 기만했다고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는것이 건강해지는 비결인것 같아요! 이에 대해 쿠팡은 PB상품을 넘어 아이폰과 갤럭시 신제품 등 일반 인기 브랜드 상품의 진열도 공정위가 알고리즘 조작이라고 보고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쿠팡 전체 매출에서 PB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5 수준으로 주요 대형마트와 편의점 와 비교해 비중은 낮은 상황입니다. 업계 일각에서는 유통업체의 상품 진열은 매출과 직결되는 업계 고유의 비즈니스 마케팅인만큼 공정위 조사 결과에 따라 유통업계 지형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금투협 밸류업 리서치센터장 간담회 개최밸류업 지속 추진 중요논의 확장 기대기업 분석 및 보고서에 밸류업 반영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이 자본시장 밸류업 을 위해 금융투자업계가 밸류업 관련 보고서를 적극 발간하고 투자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뜻을 모았습니다. 금융투자협회는 자본시장 밸류업 리서치센터장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금융투자협회는 10일 자본시장 밸류업 리서치센터장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한 금투업계 의견을 청취하고 업권의 적극적인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창화 금투협 전무를 비롯해 미래에셋증권 대신증권 삼성증권 신한투자증권 IBK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등 8개사 리서치센터장 및 애널리스트가 참여했습니다. 리서치센터장들은 밸류업 프로그램이 국내 증시 저평가 해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유종우 한국투자증권 센터장은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는 비재무적 지표 등 투자자 간 정보 비대칭 완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과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을 고려한 경영 활동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고태봉 하이투자증권 센터장은 기업으로 하여금 적정주가에 관심을 갖게 하고 기업이 투자자에게 기업 스스로의 가치평가나 향후 개선책을 전달할 수 있는 루트가 생겼다는 측면에서 의의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승훈 IBK투자증권 센터장은 일본이 2012년부터 지배구조 개선 등의 장기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재팬 디스카운트 를 해소한 것처럼 우리나라 밸류업 프로그램 역시 단기적인 실행에 그칠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추진이 중요하다고 제언했습니다. 유승민 삼성증권 팀장은 과거에는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한 주가 또는 밸류에이션 회복에 논의가 집중되었다면 밸류업 프로그램 시행 이후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기업의 자율적이고 근원적인 노력으로 논의가 확장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자본시장 밸류업을 위해 증권사들이 관련 정보를 적극 다루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박희찬 미래에셋증권 센터장은 앞으로는 기업실적 추정과 밸류에이션에 있어 기존의 손익계산서 분석에 더해 지배구조 현금흐름 및 장부가치를 적극적으로 고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영훈 한화투자증권 센터장은 낮은 주주환원율 소극적인 주주 소통 불투명한 거래 등이 감지되는 기업에 대해서 관련 현황을 있는 그대로 전달하고 나아가 개선 방향까지 제시하는 기업분석보고서가 많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윤창용 신한투자증권 센터장은 상장기업의 재무 및 비재무 정보를 활용한 밸류업 등급 산출 밸류업 관련 투자 유니버스 구성 등을 내부적으로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동락 대신증권 부장은 리서치센터 커버리지 기업들이 밸류업 프로그램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에 대한 이슈 자료를 발간함으로써 투자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금융투자협회는 오는 14일 자산운용사 임원 간담회 16일 국내외국계 증권사 기획임원 간담회를 연달아 개최 자본시장 밸류업을 위한 업계와의 소통을 지속한다는 계획입니다.
오프라인 유통 백화점과 편의점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한 반면 온라인 유통의 대표 주자인 쿠팡은 영업이익이 61 하락하고 순이익도 적자로 전환했습니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가 자체브랜드 상품의 호황에 힙입어 호실적을 거뒀다. GS리테일의 올 14분기 매출은 지난해 대비 5. 1 증가한 2조8104억원 영업이익은 16. 6 늘어난 739억 을 기록했습니다. 순이익은 388억원으로 1. 4 증가했습니다. 이는 증권가에서 전망한 영업이익 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편의점 GS25 매출만 보면 1조968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
4 늘었고 영업이익은 263억원으로 15. 9 증가했습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연결기준 14분기 실적도 매출 1조9538억원 영업이익은 370억원 등으로 전년 동기대비 성장했습니다. CU는 연세우유크림빵 등 PB 브랜드 득템 시리즈 등이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입니다. 업계 관계자는 고물가 상황에서 편의점들이 저렴한 PB상품을 입구와 골든존 에 주로 배치하는 전략으로 소비자를 끌어모으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백화점 3사는 명품 판매 호조로 나란히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분기 사상 최대치인 4조5000억원의 거래액 을 기록했고 현대백화점도 매출이 5936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4 증가하며 분기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롯데쇼핑도 14분기 당기순이익이 729억원으로 지난해보다 26. 1 증가했고 롯데마트 매출은 1조4825억원으로 전년 대비 2.
5 늘었습니다. 반면 2022년 34분기 이후 매분기 흑자를 내던 쿠팡은 올 14분기 당기순손실 3억원으로 적자 전환했습니다. 2022년 24분기 이후 7분기 만에 적자를 내면서 수익성에 경고등이 커졌다는 평가다. 영업이익률은 0. 5 로 지난해 와 비교해 크게 하락. 업계에서는 극초저가 패션과 가전 공산품 상품을 전진 배치한 중국 알리와 테무의 공습이 실적에 악영향을 미쳤다고 보고 있습니다. 유통업계에서는 쿠팡이 PB 부당 우대의혹을 조사하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전원회의 심의 결과를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24분기 이후 실적도 악화될 가능성을 점치고 있습니다. 공정위는 사전에 공지한 랭킹 산정 기준과 무관하게 PB상품을 검색 상단에 노출하면서 소비자를 기만했다고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는것이 건강해지는 비결인것 같아요! 이에 대해 쿠팡은 PB상품을 넘어 아이폰과 갤럭시 신제품 등 일반 인기 브랜드 상품의 진열도 공정위가 알고리즘 조작이라고 보고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쿠팡 전체 매출에서 PB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5 수준으로 주요 대형마트와 편의점 와 비교해 비중은 낮은 상황입니다. 업계 일각에서는 유통업체의 상품 진열은 매출과 직결되는 업계 고유의 비즈니스 마케팅인만큼 공정위 조사 결과에 따라 유통업계 지형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금투협 밸류업 리서치센터장 간담회 개최밸류업 지속 추진 중요논의 확장 기대기업 분석 및 보고서에 밸류업 반영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이 자본시장 밸류업 을 위해 금융투자업계가 밸류업 관련 보고서를 적극 발간하고 투자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뜻을 모았습니다. 금융투자협회는 자본시장 밸류업 리서치센터장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금융투자협회는 10일 자본시장 밸류업 리서치센터장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한 금투업계 의견을 청취하고 업권의 적극적인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창화 금투협 전무를 비롯해 미래에셋증권 대신증권 삼성증권 신한투자증권 IBK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등 8개사 리서치센터장 및 애널리스트가 참여했습니다. 리서치센터장들은 밸류업 프로그램이 국내 증시 저평가 해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유종우 한국투자증권 센터장은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는 비재무적 지표 등 투자자 간 정보 비대칭 완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과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을 고려한 경영 활동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고태봉 하이투자증권 센터장은 기업으로 하여금 적정주가에 관심을 갖게 하고 기업이 투자자에게 기업 스스로의 가치평가나 향후 개선책을 전달할 수 있는 루트가 생겼다는 측면에서 의의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승훈 IBK투자증권 센터장은 일본이 2012년부터 지배구조 개선 등의 장기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재팬 디스카운트 를 해소한 것처럼 우리나라 밸류업 프로그램 역시 단기적인 실행에 그칠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추진이 중요하다고 제언했습니다. 유승민 삼성증권 팀장은 과거에는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한 주가 또는 밸류에이션 회복에 논의가 집중되었다면 밸류업 프로그램 시행 이후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기업의 자율적이고 근원적인 노력으로 논의가 확장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자본시장 밸류업을 위해 증권사들이 관련 정보를 적극 다루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박희찬 미래에셋증권 센터장은 앞으로는 기업실적 추정과 밸류에이션에 있어 기존의 손익계산서 분석에 더해 지배구조 현금흐름 및 장부가치를 적극적으로 고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영훈 한화투자증권 센터장은 낮은 주주환원율 소극적인 주주 소통 불투명한 거래 등이 감지되는 기업에 대해서 관련 현황을 있는 그대로 전달하고 나아가 개선 방향까지 제시하는 기업분석보고서가 많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윤창용 신한투자증권 센터장은 상장기업의 재무 및 비재무 정보를 활용한 밸류업 등급 산출 밸류업 관련 투자 유니버스 구성 등을 내부적으로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동락 대신증권 부장은 리서치센터 커버리지 기업들이 밸류업 프로그램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에 대한 이슈 자료를 발간함으로써 투자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금융투자협회는 오는 14일 자산운용사 임원 간담회 16일 국내외국계 증권사 기획임원 간담회를 연달아 개최 자본시장 밸류업을 위한 업계와의 소통을 지속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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