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약국 갈때 꼭 챙겨야 할 것은20일 부터 병의원 신분증 확인 의무화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병원약국 갈때 꼭 챙겨야 할 것은20일 부터 병의원 신분증 확인 의무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5-13 19:35 조회10회 댓글0건

본문

- 뿌리산업의 고부가화 첨단화 글로벌화를 위한 4대 혁신전략 수립- 향후 3년간 참여기업 104개사 지원을 위한 국도비 709억 원 확보13일 뿌리산업 비전선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제공=경기도〔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도는 제조업의 근간인 뿌리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3년간 958억원을 투입해 디지털 제조혁신 등 22개 과제를 추진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도는 이날 수원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뿌리산업 혁신으로 경기도의 미래를 열다란 주제의 비전선포식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의 2024~2026 경기도 뿌리산업 진흥 및 육성 종합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종합계획은 주조 금형 용접 등 뿌리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고부가화 첨단화 글로벌화를 비전으로 제시했으며 뿌리산업의 제조혁신 성장지원 수출지원 생태계 구축 등 4대 전략을 세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3년간 958억원을 투입해 도내 뿌리산업의 첨단화 생태계를 구축하고 뿌리기업을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주요 과제 중 하나인 디지털 제조혁신은 지난 2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로 확보된 국비 22여 원으로 첨단화 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합니다.
더샵 금정 위버시티 이는 참여기업 104개사가 기업 수요에 따른 개별 프로젝트를 수행해 스마트공장 구축 혁신바우처 정책자금 수출바우처 등을 지원받는 것을 내용을 합니다. 공모 사업과 별개로 경기도 뿌리기업 경쟁력 강화 사업에 올해 도비 40억원을 편성 기업수요 조사 후 디지털 공정혁신 기술품질 기업애로 등 3대 분야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추진합니다. 특히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위한 현장 맞춤형 제조 공정 로봇 도입을 지원하는 사업의 경우 기업당 최대 500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완규 위원장 경기도 박승삼 경제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조희수 청장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강성천 원장 뿌리기업과 뿌리산업 유관기관 등 1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행사에서는 인공지능 가상 모델을 활용해 경기도 뿌리산업의 비전 및 육성 전략을 발표하고 디지털 시각화를 통한 비전선포식을 거행하는 등 뿌리산업 혁신 성장을 위한 경기도의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이와 함께 뿌리산업의 AX DX 를 위한 강연 및 기업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뿌리기업의 혁신 의지를 공유했습니다. 삼성전기 현대중공업 애플제조 R D 센터 스마트제조혁신협회 등의 상담부스도 마련돼 대중소기업 및 유관기관 간 교류의 장이 펼쳐졌습니다. 경기도는 제조업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뿌리산업 6개 기반 공정기술 사업체 수가 전국의 41. 2 인 1만 2794개가 분포해 있습니다. hoonjs sportsseoul.
com요양기관의 수진자 본인자격 확인 의무화 제도오는 20일부터 병의원이나 약국을 찾을 때는 신분증을 반드시 가져가야 합니다. 요양기관에서는 개정된 건강보험법에 따라 환자가 찾아오면 신분증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이는 건강보험 자격 도용을 막고 마약 등 향정신성 의약품 오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이와 같은 요양기관의 수진자 본인자격 확인 의무화 제도 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히고 신분증 확인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신분증에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모바일 건강보험증 주민등록번호나 외국인등록번호가 포함돼 본인 여부를 알아볼 수 있는 증명서가 포함됩니다.
모바일 건강보험증은 안드로이드용 플레이스토어와 아이폰용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고 휴대폰이나 금융인증을 통해 로그인한 뒤 사용하면 됩니다. 외국인 가입자도 이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카카오나 네이버 등 민간인증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요양기관에서는 QR코드 인식 또는 육안으로 확인하면 되므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사회보장 전산 관리번호를 부여받은 위기 임산부는 임신확인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장애의 정도가 심해 신분을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따라 등급이 부여된 사람 임산부 요양급여의 경우 자격 확인의 예외에 해당합니다. 예외 사례에 해당하지 않음에도 신분을 확인하지 않는 경우 병의원은 과태료를 물 수 있고 환자는 건강보험을 적용받지 못해 많은 진료비를 본인이 부담해야 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경강로 261번길 99 (삼패동 246-1)
전화번호 : 031-572-4567 모바일 : 010-4176-4454 팩스번호 : 031-572-4040
사업자등록번호 : 655-05-02098 입금정보 : 신한은행 110-530-367258 김성진 (성진 책표지)
상호명 : 성진 책표지 대표 : 김성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성진(book8717@naver.com)

COPYRIGHT(C) 성진 책표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