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열풍 타고 IT반도체 중심으로 뜨는 대만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AI 열풍 타고 IT반도체 중심으로 뜨는 대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5-14 04:16 조회14회 댓글0건

본문

할리우드 배우 브래드 피트 배우 김수미 박소현 등이 고백한 안면실인증 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안면실인증은 흔히 안면인식장애 라고도 불립니다. 시력이나 시각 장애가 없는데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지 못하는 증상으로 전세계 인구 100명 중 2명이 겪을 정도로 흔한 증상입니다. 안면실인증 원인은 뇌경색 뇌종양 치매 알츠하이머병 등 뇌 질환이나 자동차 사고 같은 외상으로 안면 인식을 담당하는 하부 후부 측두엽이 손상돼 발생합니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인기 드라마 눈물의 여왕 속 주인공 홍해인 도 뇌종양 판정을 받은뒤 남편인 백현우 와 윤은성 을 혼동하며 뇌 손상으로 인해 안면인식장애 를 겪는 모습을 그려 눈길을 사기도 했습니다. 증상으로는 배우자나 자녀 등 가족이나 오랜 시간을 함께한 친구 동료를 알아보지 못하게 됩니다. 안면 인식에 국한된 증상이기 때문에 얼굴 대신 머리 스타일 걸음걸이 옷 핸드백 목도리 등으로 특정인을 구별하는 행동을 보이기도 합니다. 심할 경우 사회생활에 지장을 받는만큼 빠른 조치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안면인식장애는 발생 즉시 인지될 수 있으며 이런 변화는 손상을 의미하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의사의 상담과 진료가 필요합니다.
평소에 자가진단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빠르게 인지하는게 중요합니다. 다음은 금쪽상담소 에서 소개한 안면인식장애 자가 테스트 입니다. 7개의 문항 중 5개 이상이면 해당 질환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런닝을 할때는 자세를 잘 신경써야 건강해져요 누군가 헤어스타일을 바꾸거나 모자를 쓰면 알아보기 힘들다. 드라마를 볼 때 출연자들이 헷갈립니다.
거울에 비친 내 얼굴이 낯설때가 있습니다. 눈을 감으면 5명 이상 얼굴을 떠올릴 수 못 본 사람은 조금만 못보면 사람들이 다가와 나에게 인사하면 사람 얼굴 매칭이 어렵다. 신혼이지만 미혼입니다 전기 먹는 AI 때문에 화석연료로 회귀사업장 옥석가리기→경공매 유인→땅값 조정→뉴머니 유입부부합산 소득 페널티 무서워 우리 결혼 나라엔 비밀입니다보정심 참석자 19명 2000명 찬성 3000명 의견도 있었다 尹 국민통합 가장 중요한 기반은 성장 창업의 본질은 변하지 않았다이창용 총재의 2년 달라진 한은 비 간절한 비 야속한 브라질 삼성의 1등 청부사 올해는 가전도 1등알리 반품했더니 中 아닌 한국서 폐기 20조 수혈 끝내는 SK온 보릿고개 넘나 부실 PF 정상화 은행보험 공동대출 반도체공장 못잖네 한약 과학화 의 메카 난청 환자 재활기간 2배 단축 일상 복귀 耳 끌어주죠 양재천 농구 소년의 인생 덩크 한해 매출 70억+a 쐈다 올해 청약기상도 서울 맑음 지방 흐림 벌써부터 핫 핫 핫 올해 서머퀸은 김여사 수사 서울중앙지검장에 이창수 민선자치 30년 행정 지도 다시 그린다 증권사 1Q 실적 희비 IBPF가 갈랐다무대 급하게 내려오는 엔터주내달 4일 컴퓨텍스 2024 개막젠슨 황 등 빅테크 수장들 참석글로벌 정보기술 업계의 시선이 대만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산업 주도권을 쥔 대만이 인공지능 PC 열풍을 타고 IT 산업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만의 높아진 위상을 반영하듯 다음 달 대만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IT 박람회 컴퓨텍스 2024에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 를 포함한 글로벌 빅테크 수장들이 대거 참석합니다. 13일 IT 업계에 따르면 다음 달 4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되는 컴퓨텍스 2024 행사에는 황 CEO뿐 아니라 팻 겔싱어 인텔 CEO 리사 수 AMD CEO 크리스티아노 아몬 퀄컴 CEO 르네 하스 ARM CEO 릭 차이 미디어텍 CEO 등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에서도 반도체 담당 임원이 직접 현장을 찾아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교류에 나설 전망입니다.
빅테크 수장들은 기조연설자로 나서 각사 기술력을 과시합니다. 황 CEO는 컴퓨텍스 기조연설자로 나서 AI 생태계의 미래를 제시합니다. 이와 관련해 엔비디아는 AI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확장하려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팻 겔싱어 CEO도 기조연설에서 AI 에브리웨어를 내세운 인텔의 차세대 데이터센터 및 클라이언트 컴퓨팅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리사 수 CEO는 올해 하반기 공개한 신규 아키텍처 젠5 기반 AI PC 군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컴퓨텍스는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 와 타이베이컴퓨터협회 가 주최하는 전시회로 1981년 처음 시작됐습니다. PC 서버 부품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하면서 아시아 최대 규모의 IT 박람회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규모로만 보면 미국 CES 독일 IFA 스페인 MWC에 이은 세계 5대 전시회다.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2020~2022년 3년간 파행을 겪었습니다. 그 사이 PC 시장이 침체했고 대만의 제조산업도 침체기에 빠지면서 컴퓨텍스의 명성도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최근 생성형 AI 열풍이 분위기를 바꿨다. 업계 일부에선 AI PC 시장 성장세가 컴퓨텍스의 명성을 되살리고 나아가 대만을 IT 산업의 중심지로 만들 거라는 분석까지 내놓는다. 대만은 PC에 탑재되는 메인보드 제품을 제조하는 기업들이 약진 중입니다. PC용 부품과 케이스를 생산하는 주변기기 업체들도 대거 포진해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대만은 PC를 넘어 IT 종합 생태계를 갖추고 있다면서 글로벌 빅테크들이 기술력을 뽐내야 하는 무대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경강로 261번길 99 (삼패동 246-1)
전화번호 : 031-572-4567 모바일 : 010-4176-4454 팩스번호 : 031-572-4040
사업자등록번호 : 655-05-02098 입금정보 : 신한은행 110-530-367258 김성진 (성진 책표지)
상호명 : 성진 책표지 대표 : 김성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성진(book8717@naver.com)

COPYRIGHT(C) 성진 책표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