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입 달았다사람처럼 보고 듣고 대화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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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5-14 04:27 조회7회 댓글0건본문
숏폼을 활용한 스타트업 주목광고 업계 게임체인저라 불러닷슬래시대시셀러비 인기몰이마케팅을 원하다면 숏폼으로 언젠가부터 인스타그램의 릴스 유튜브의 쇼츠 등 1분 내외의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숏폼이 대세다.
숏폼이 MZ세대의 콘텐츠 소비의 중심이 되면서 스타트업 업계에서도 숏폼을 핵심 서비스로 활용한 곳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13일 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스타트업들은 여러 브랜드와 협력하면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시장은 모바일로 옮겨간 지 오래다. 광고 업계에서는 숏폼 광고가 게임 체인저로 불리기도 합니다. MZ세대를 넘어 디지털 친화적인 알파 세대까지 한꺼번에 붙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닷슬래시대시는 리워드형 숏폼 마케팅 플랫폼 스타트업입니다. 콘텐츠와 커머스가 결합된 형태로 소비자와 브랜드를 연결해준다. 이용자가 짧은 일상 영상을 애플리케이션 에 기록하면 기업과 브랜드는 이용자가 찍은 영상을 브랜딩 목적으로 구매 후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지난해 9월부터 현금화가 가능한 리워드 시스템으로 큰 인기다. 이니스프리 리브랜딩 캠페인에서는 2300건에 달하는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캠페인에 지급된 리워드 총액은 4000만원었습니다. 닷슬래시대시는 올해 1월 기준 누적 숏폼 영상 60만건 앱 다운로드 55만건 월 이용자 7만8000명 누적 가입자 수 25만명을 기록했습니다. 또 다른 리워드형 숏폼 스타트업인 셀러비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서비스를 도입해 이용자를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셀러비는 1분 내의 짧은 영상을 시청하면 이용자에게 리워드를 지급합니다. 차별점은 영상을 만드는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시청자도 숏폼 영상을 시청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포인트는 앱을 통해 교통페이나 네이버페이 등 200여곳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한 포인트로 전환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셀러비 관계자는 AI가 이용자의 행동을 분석을 분석해 최적화하자 이용자의 앱 내 체류 시간이 늘어났고 충성고객 수를 증가시켰다고 밝혔습니다. 스포츠 마케팅 스타트업인 워프코퍼레이션은 숏폼 컨텐츠로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근 독일 명문 축구단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레전드 방한 팬미팅 행사에 참여해 다양한 콘텐츠 협력을 진행했습니다. 용인 역북 서희스타힐스 지난 1월부터 약 한 달간 카타르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에 워프코퍼레이션 소속 크리에이터 더투탑이 한국 대표 크리에이터로 초청받기도 했습니다. 워프코퍼레이션은 레드불을 비롯해 푸마 라리가 맨시티 전북현대 제주유나이티드 등 스포츠 관련 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BBQ를 비롯한 식음료 브랜드와의 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축구 인플루언서를 모아 새로운 형태의 축구단을 만드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함정수 워프코퍼레이션 대표는 숏폼 콘텐츠는 팬과 브랜드간 상호 작용을 늘리고 참여도를 높이는 강력한 도구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 이를 활용한 콘텐츠 시장도 커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픈AI의 챗GPT가 입 을 달고 나왔습니다. 마치 사람과 같이 대화가 가능한 GPT-4o 를 새롭게 공개했습니다. 현지시간 14일 오픈AI는 기존 GPT4 성능을 개선한 GPT-4o 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보다 2배 더 빨라졌고 텍스트와 오디오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사람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픈AI는 이날 시연을 통해 마치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듯한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예로 시연자가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주변 환경을 보여주고 무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느냐 물은 질문에 조명과 삼각대 마이크가 있는 걸로 봐서 동영상 촬영이나 라이브 스트리밍을 준비 중인 것 같다고 답합니다. 마치 영화 그녀 에서 주인공이 AI운영체제 사만다 와 대화를 나누는 장면을 연상케 할 정도입니다. 새롭게 선보인 GPT-4o는 실시간 통역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픈AI의 최고기술책임자 인 미라 무라티는 챗GPT가 이제 메모리 기능도 갖추게 돼 사용자와 이전 대화를 통해 학습하고 실시간 번역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 큰 진전을 이룬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고 말했습니다. 새 모델은 50개 언어를 지원하도록 품질과 속도를 개선했습니다. GPT-4o의 API는 이전 모델인 GPT-4보다 2배 더 빠르고 50배 더 저렴합니다. 미라 CTO는 챗GPT는 현재 명이 사용하는 AI 솔루션이며 97 의 세계 시민을 커버하는 50개 언어로 제공된다며 이번에 추가된 15개 언어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챗GPT의 비약적인 발전에 애플이 새롭게 공개할 아이폰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다음달 열릴 세계개발자회의 에서 AI 기능을 탑재한 아이폰을 선보일 것이 유력한데 이와 관련해 현재 오픈AI와 막바지 협상 중이라는 외신 보도도 있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 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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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이 MZ세대의 콘텐츠 소비의 중심이 되면서 스타트업 업계에서도 숏폼을 핵심 서비스로 활용한 곳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13일 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스타트업들은 여러 브랜드와 협력하면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시장은 모바일로 옮겨간 지 오래다. 광고 업계에서는 숏폼 광고가 게임 체인저로 불리기도 합니다. MZ세대를 넘어 디지털 친화적인 알파 세대까지 한꺼번에 붙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닷슬래시대시는 리워드형 숏폼 마케팅 플랫폼 스타트업입니다. 콘텐츠와 커머스가 결합된 형태로 소비자와 브랜드를 연결해준다. 이용자가 짧은 일상 영상을 애플리케이션 에 기록하면 기업과 브랜드는 이용자가 찍은 영상을 브랜딩 목적으로 구매 후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지난해 9월부터 현금화가 가능한 리워드 시스템으로 큰 인기다. 이니스프리 리브랜딩 캠페인에서는 2300건에 달하는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캠페인에 지급된 리워드 총액은 4000만원었습니다. 닷슬래시대시는 올해 1월 기준 누적 숏폼 영상 60만건 앱 다운로드 55만건 월 이용자 7만8000명 누적 가입자 수 25만명을 기록했습니다. 또 다른 리워드형 숏폼 스타트업인 셀러비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서비스를 도입해 이용자를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셀러비는 1분 내의 짧은 영상을 시청하면 이용자에게 리워드를 지급합니다. 차별점은 영상을 만드는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시청자도 숏폼 영상을 시청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포인트는 앱을 통해 교통페이나 네이버페이 등 200여곳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한 포인트로 전환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셀러비 관계자는 AI가 이용자의 행동을 분석을 분석해 최적화하자 이용자의 앱 내 체류 시간이 늘어났고 충성고객 수를 증가시켰다고 밝혔습니다. 스포츠 마케팅 스타트업인 워프코퍼레이션은 숏폼 컨텐츠로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근 독일 명문 축구단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레전드 방한 팬미팅 행사에 참여해 다양한 콘텐츠 협력을 진행했습니다. 용인 역북 서희스타힐스 지난 1월부터 약 한 달간 카타르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에 워프코퍼레이션 소속 크리에이터 더투탑이 한국 대표 크리에이터로 초청받기도 했습니다. 워프코퍼레이션은 레드불을 비롯해 푸마 라리가 맨시티 전북현대 제주유나이티드 등 스포츠 관련 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BBQ를 비롯한 식음료 브랜드와의 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축구 인플루언서를 모아 새로운 형태의 축구단을 만드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함정수 워프코퍼레이션 대표는 숏폼 콘텐츠는 팬과 브랜드간 상호 작용을 늘리고 참여도를 높이는 강력한 도구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 이를 활용한 콘텐츠 시장도 커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픈AI의 챗GPT가 입 을 달고 나왔습니다. 마치 사람과 같이 대화가 가능한 GPT-4o 를 새롭게 공개했습니다. 현지시간 14일 오픈AI는 기존 GPT4 성능을 개선한 GPT-4o 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보다 2배 더 빨라졌고 텍스트와 오디오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사람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픈AI는 이날 시연을 통해 마치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듯한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예로 시연자가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주변 환경을 보여주고 무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느냐 물은 질문에 조명과 삼각대 마이크가 있는 걸로 봐서 동영상 촬영이나 라이브 스트리밍을 준비 중인 것 같다고 답합니다. 마치 영화 그녀 에서 주인공이 AI운영체제 사만다 와 대화를 나누는 장면을 연상케 할 정도입니다. 새롭게 선보인 GPT-4o는 실시간 통역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픈AI의 최고기술책임자 인 미라 무라티는 챗GPT가 이제 메모리 기능도 갖추게 돼 사용자와 이전 대화를 통해 학습하고 실시간 번역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 큰 진전을 이룬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고 말했습니다. 새 모델은 50개 언어를 지원하도록 품질과 속도를 개선했습니다. GPT-4o의 API는 이전 모델인 GPT-4보다 2배 더 빠르고 50배 더 저렴합니다. 미라 CTO는 챗GPT는 현재 명이 사용하는 AI 솔루션이며 97 의 세계 시민을 커버하는 50개 언어로 제공된다며 이번에 추가된 15개 언어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챗GPT의 비약적인 발전에 애플이 새롭게 공개할 아이폰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다음달 열릴 세계개발자회의 에서 AI 기능을 탑재한 아이폰을 선보일 것이 유력한데 이와 관련해 현재 오픈AI와 막바지 협상 중이라는 외신 보도도 있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 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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