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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장 영화처럼 시청 시간 따라 흥행 보너스 OTT 수익 분배 구조 바뀌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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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5-14 04:41 조회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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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여행사이트 부킹닷컴이 현지시간 13일 유럽연합의 빅테크 갑질 방지법 으로 불리는 디지털시장법 DMA 적용 대상에 추가됐습니다.
EU 집행위원회는 정례브리핑에서 부킹닷컴 모회사 부킹홀딩스를 DMA 시행에 따른 특별 규제 대상인 게이트 키퍼 로 지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부킹홀딩스는 앞으로 6개월 안에 DMA상 게이트 키퍼 지정 기업에 부여되는 의무 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예약을 원하는 이용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숙박업체 등 업계에는 공평한 접근권을 보장해야 한다고 집행위는 설명했습니다. 또 DMA를 어떻게 준수하고 있는지에 관한 보고서도 집행위에 제출해야 합니다. 마르그레테 베스타게르 EU 수석 부집행위원장은 부킹홀딩스가 게이트 키퍼 명단에 포함됨에 따라 휴가에 나서는 사람이 더 많은 선택권을 누리고 숙박업체는 더 많은 사업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3월부터 전면 시행된 DMA는 특정 기업의 시장 지배력 남용을 방지하고자 거대 플랫폼 사업자를 게이트 키퍼로 지정해 특별 규제하는 법입니다. DMA 시행에 따라 구글 모회사 알파벳 틱톡 모회사 바이트댄스 아마존 애플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등 6개 기업이 이미 게이트 키퍼로 지정됐습니다.
이들 기업은 서비스 종류에 따라 방식의 차이는 있지만 자사 플랫폼과 외부 플랫폼 간 공정한 경쟁 을 보장하는 조처를 해야 하며 자사 서비스를 우대하는 행위가 엄격히 금지됩니다. 의무 위반 시 전 세계 연간 총매출액의 최대 10 가 과징금으로 부과될 수 있고 반복적으로 위반하면 이 비율이 20 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EU 집행위는 또 SNS 플랫폼 엑스도 게이트 키퍼로 지정할지에 관한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 검색해 채널 추가 02-398-8585 social 한국편집기자협회 는 제271회 이달의 편집상 경제사회부문 수상작으로 국민일보 권혜숙 부국장의 흐드러진 벚꽃 흐트러진 시민의식을 문화스포츠부문 수상작으로 국민일보 정병화 기자의 敗 감춘 한화를 선정했습니다. 종합 부문은 강원도민일보의 사 는게 두렵다 피처 부문은 한국일보의 돈줄 엮인 케이블카 쇠줄 묶인 복원약속 가리왕산 다크투어 뉴스 해설 이슈 부문은 경향신문의 프리사이즈 여성을 재단하다 총선부문은 경인일보의 파란 vs 파국 이 선정됐습니다. 애플 성과 기반한 새 보상안 마련도입 땐 업계 수익 구조에 변화 일듯온라인동영상서비스 애플티비를 운영하는 애플이 최근 미국 할리우드의 주요 제작사에 성과 기반의 새로운 보상 모델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극장 개봉 영화처럼 흥행 정도에 따라 제작진에게 수익을 분배하겠다는 게 새 보상안의 핵심입니다.
넷플릭스를 필두로 한 글로벌 OTT 업체들은 작품의 제작비를 충분히 제공하는 대신 지식재산권 을 가져간다. 하지만 지난해 할리우드 작가들의 파업을 계기로 이런 시스템에 변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졌고 이에 따라 넷플릭스 등 OTT 업체들은 새 보상 기준을 개발해왔습니다. 주요 OTT 업체 가운데 실제 보상안을 마련해 외부에 공유한 것은 애플이 처음입니다. 애플이 보상안을 최종적으로 도입할 때는 OTT 업계 수익 분배 구조에 대대적 변화를 불러올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애플 새 보상안은 흥행 시 최대 143억 성과급블룸버그통신은 12일 애플이 할리우드 스튜디오 대표들과 만나 새 성과 기반 보상 제도를 제안하고 의견을 요청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매체가 확인한 애플 내부 문서 등에 따르면 애플은 보너스 액수 산출을 위해 일종의 포인트 시스템을 도입하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시리즈 시청을 위해 애플티비를 구독한 사람의 수 총 시청 시간 시청자 규모 대비 제작비 등 3개 기준을 근거로 포인트를 주고 그 포인트만큼 일종의 성과급을 지급하겠다는 것입니다.
이는 애플이 자체 제작하는 시리즈에만 적용된다며 한 시즌에 공유할 수 있는 보너스는 최대 1 050만 달러 라고 블룸버그는 전했습니다. 창작자들이 흥행 수익을 나눠 갖지 못하는 현행 제도는 10여 년 전 넷플릭스가 개발한 것입니다. 넷플릭스는 2013년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에 뛰어들며 제작자들에게 흥행과 관계없이 한 시즌 전체의 사전 제작을 보장하고 평균 이상의 제작비를 지원하는 대신 IP를 독점하는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블룸버그는 넷플릭스는 후발주자였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수주하기 위해선.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했다며 전례 없는 조건을 제시하고 프로그램의 완전한 소유권을 추구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런 시스템은 다양한 콘텐츠의 안정적인 제작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제작자들에게도 환영받았습니다. 그러나 OTT 서비스가 전 세계 시장으로 뻗어 나가고 작품 흥행 규모도 커지면서 개선돼야 한다는 지적이 잇따랐습니다.
악기를 배우는것은 정신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제도의 불합리함을 상징하는 사례로 자주 거론되는 것 중 하나가 넷플릭스 사상 최고 흥행작인 오징어 게임 입니다. 넷플릭스는 이 작품으로만 1조 원 이상의 수익을 올렸는데 정작 작품을 만든 제작사와 감독 등은 이를 거의 공유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보상 책정 어렵다던 업체들 비판 일자 개선 모색OTT 업체들은 콘텐츠 제작자들의 개선 요구에 보상을 정량적으로 책정하기가 어렵다며 사실상 거부해 왔었습니다. 관객 수가 집계되는 극장 개봉 영화와는 달리 OTT 콘텐츠의 경우 정확히 얼마의 수익을 가져왔는지 산출하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갈수록 비판이 커지자 수익 분배 구조에 변화를 모색하겠다고 입장을 바꿨다. 애플이 가장 먼저 보상안을 마련한 것은 상대적으로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 수가 적은 만큼 부담이 작기 때문으로 해석됩니다. 다만 애플의 움직임은 미국 OTT 시장 1 2위 업체인 넷플릭스와 아마존 등에는 압박으로 작용해 변화를 가속화시킬 수 있다는 게 업계의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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