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100만명 오는 팬덤 플랫폼비스테이지 출시 2년만의 성과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한달 100만명 오는 팬덤 플랫폼비스테이지 출시 2년만의 성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5-14 21:15 조회6회 댓글0건

본문

어제 였죠.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독도를 방문하자 일본 정부가 강하게 항의를 했습니다. 그러자 어젯밤에 밥을 먹으면서 술 한잔했다고 자신의 SNS의 사진을 올렸는데 이 사진입니다. 독도소주를 마셨다 라고 사진을 올렸습니다. 일본이 뭐라고 하든 독도는 우리 땅입니다. 이런 뜻으로 올린 거라고 해석이 되죠. 조국 대표가 독도 들어가기 전에도 소주 사진을 올렸었잖아요. 전날 독도에 들어가기 전에 또 이런 사진을 올렸습니다. 특정 상품 때문에 말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새로와 처음처럼 소주병을 올렸는데 처음처럼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겠다. 뭐 이런 의지를 담아서 올렸는데 말 나온 김에 조국 대표가 소줏병 사진을 올린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상당히 기시감이 있어요. 불과 5년 전이죠. 2019년 8월 3일 법무부 장관에 지명되기 불과 며칠 전입니다. 부산에서 친구들과 술자리를 했다고 하면서 이 소주병 3개를 나란히 배치해 사진을 찍었는데요. 대선 진로 좋은 데이. 대선 진로가 좋다 이런 식으로 해석이 돼서 당시에 여당이었던 민주당 쪽에서는 차기 대선주자로 거론이 되던 시절이라 상당히 화제가 됐던 사진입니다. 조국 대표가 독도를 방문한 건 아무래도 라인 사태 문제 때문에 정치권에서 논란이 뜨겁기 때문이잖아요. 그러자 이제 국내는 물론 일본에서도 상당히 반응이 뜨거웠었어요. 당장 어제였죠. 일본 방송에서 따라붙어서 인터뷰를 하는 장면이 화제가 됐습니다.
한번 보고 가시죠. 우리 언론이라면 당연히 독도라고 질문했겠죠. 그러니까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상당히 무례한 질문을 받은 셈인데 말 나온 김에 과거에도 좀 비슷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좀 더 세게 대응을 해서 또 화제가 됐었거든요. 같이 한 번 보고 가시죠. 네 이런 일도 있었죠. 키위 잘 먹는 방법 그리고 우리몸에 어떻게 좋은지 우리 정치인이 이렇게 독도를 방문하게 되면 일본 정치권에서도 반발이 들어오잖아요. 오늘도 일본 관방장관은 유감을 표시했고 또 일본의 TBS 방송 이렇게 보도를 했습니다. 한국의 다마네기남 양파남 조국 씨가 다케시마에 상륙했습니다. 의연하게 대응하겠다는 불만을 제기했다고 했는데.
조금 더 내용을 보겠습니다. 그대로 의역을 해서 가지고 왔는데요. 양파남을 별명을 가진 창고로 양파남이라는 것은 의혹이 많아서 의혹이 계속 나옵니다. 라는 뜻으로 일본 언론이 붙인 별명입니다. 양파남이란 별명을 가진 한국 정당 대표 조국 씨가 시마네현의 다케시마에 상륙해서 일한 관계의 개선을 추진하는 윤석열 정권을 비판했습니다. 다시 얘기해서 한국의 야당이 윤석열 정부의 노력에 찬물을 끼얹고 있다 이런 인식의 보도를 하고 있는 건데요. 실제로 미국과 일본은 윤석열 정부의 외교 정책을 적극적으로 환영하는 입장을 보여왔습니다. 바로 오늘입니다. 오늘도 캠벨 미 국무부 부장관이 미국의 인도 태평양 전략 확장에 있어서 한일 관계 개선이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평가를 했습니다. 다만 우리 정부 입장에서는 그럼 무엇을 얻고 있는 거냐 이런 비판도 나오는 건 사실입니다.
팬덤 비즈니스 플랫폼 비스테이지 를 운영하는 비마이프렌즈가 월간 활성화 이용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2022년 4월 정식 서비스 출시 이후 2년 만에 달성한 성과다. 비스테이지는 연예인 등 크리에이터나 브랜드가 팬과 소통하고 자신의 지식재산권 을 수익화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팬과의 커뮤니티 멤버십 운영 굿즈 판매 등 아티스트의 성공적인 팬덤 운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비스테이지는 한국과 미국 일본 등 글로벌 거점을 중심으로 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국내외 130개 이상의 고객사가 비스테이지를 도입해 팬덤 비즈니스를 확장했습니다. K-팝과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넘어 e-스포츠 배우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중입니다. 전세계 224개국 팬덤이 비스테이지에 방문했고 굿즈 등 다양한 팬덤 관련 기획 상품과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한 국가는 150개국 이상에 달합니다. 지난달 기준 비스테이지로 구축된 팬덤 플랫폼들의 리텐션 은 70 수준입니다. 이기영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글로벌 팬덤의 유입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전세계 팬덤이 있는 누구나 비스테이지로 성공적인 팬덤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경강로 261번길 99 (삼패동 246-1)
전화번호 : 031-572-4567 모바일 : 010-4176-4454 팩스번호 : 031-572-4040
사업자등록번호 : 655-05-02098 입금정보 : 신한은행 110-530-367258 김성진 (성진 책표지)
상호명 : 성진 책표지 대표 : 김성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성진(book8717@naver.com)

COPYRIGHT(C) 성진 책표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