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모든 검색결과에 AI 도입.. 삼성 XR기기에 멀티모달AI 탑재 시사 구글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구글 모든 검색결과에 AI 도입.. 삼성 XR기기에 멀티모달AI 탑재 시사 구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5-15 04:49 조회6회 댓글0건

본문

교육-노동-연금-의료 개혁 완수 의지민생토론 재개 노동법원 설치 검토개혁이라고 하는 것은 지금 같은 세상에서는 적을 많이 만드는 일로 뭔가를 빼앗기는 쪽에서는 정말 정권퇴진 운동을 하게 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14일 정부가 추진하는 교육노동연금 등 3대 개혁과 의료 공백 사태에 대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렇지만 그런 정치적 유불리를 따지지 않고 제 임기 동안 반드시 문제를 짚고 넘어가야겠다. 그냥은 안 되겠다고도 했습니다. 의대 정원 확대 정책 추진 후 의료계 집단 반발로 의료 공백 사태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의대 정원 증원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으로 풀이됩니다. 집권 여당의 410총선 참패 이후 야당이 채 상병 특검법 등을 고리로 대통령 탄핵 여론을 띄우고 있는 데 대한 비판적 시각도 드러낸 것으로 해석됩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중구 서울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노동현장을 주제로 총선 후 처음 열린 25차 민생토론회에서 우리 정부는 추상적인 어떤 무슨 경제 슬로건이 아니고 교육 노동 연금 의료 등 4가지 개혁을 추진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3대 개혁과 의대 증원을 반드시 완수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개혁을 하게 되면 결국 많은 국민들에게 이롭지만 또 누군가는 어떤 기득권을 빼앗긴다며 이로움을 누리게 되는 사람들은 별로 인식을 못 하고 조금씩 나아지는 걸 잘 못 느낀다. 뭔가를 빼앗기는 쪽은 정말 정권 퇴진 운동을 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정말 어떤 개혁을 해 나간다는 것이 대단히 어렵다. 이 개혁은 근본적으로 우리 국민들을 더 안전하게 살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이 토론회에서 정권 퇴진 운동 발언까지 꺼낸 것은 야당이 윤 대통령 탄핵론을 띄우는 것과 무관치 않다는 해석이 여권에서 나왔습니다. 윤 대통령은 노동법원 설치 필요성을 강조하며 어떤 민사상 피해를 봤을 때 이것이 원트랙으로 다뤄질 수 있는 그런 시스템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체불임금 등 노동자의 피해나 더 큰 이슈들이 종합적으로 다뤄질 수 있는 노동법원의 설치를 적극 검토할 단계가 됐다고 언급했습니다. 토론회에선 윤 대통령 발언 이후 곧바로 이어졌던 소관 부처 장관 발표가 사라졌습니다. 그 대신 윤 대통령이 발언을 마친 후 카페 근로자 증권사 비정규직 근로자 건설 현장 안전 관리 근로자 아이돌 가수 출신 페인트공 등 시민들이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윤 대통령은 마무리 발언에서 시민 발언을 하나하나 거론하며 개선 방안을 주문했고 점심도 거르고 더 계속하고 싶다라고 했습니다. 인공지능이 사람과 단순히 대화하는 걸 넘어서 보고 듣고 감정을 표현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챗GPT 모델은 사람에게 농담을 건네거나 심지어는 표정과 숨소리까지 살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홍영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인공지능 비서 사만다 와 주인공이 사랑에 빠진다는 11년 전 영화입니다. 오픈AI가 이런 영화 속 상상을 현실로 구현했습니다. 발표를 앞두고 긴장했다는 사람의 거친 호흡을 인지하고 내놓은 답입니다. 잠들기 어려워하는 친구를 위해 이야기를 지어 달라고 하자 대답 도중 끼어들어 한 요구에도 즉시 감정과 톤을 바꿔 답한 겁니다. 면접 복장에 대한 조언에는 유머도 녹아 있습니다. 사진 속 표정도 읽고 메모 이미지만 보고도 감정을 담아 답합니다.
놀라운 건 반응 속도입니다. 오픈AI의 GPT-4가 응답에 5. 4초가 걸리는 데 비해 이번 모델은 평균 0. 32초에 불과합니다. 사람과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글과 이미지 음성을 실시간으로 인식해 반응하기 때문에 시각 장애인이 휴대전화만 들고 택시를 잡는 것도 가능합니다. 샘 올트먼 CEO는 자신의 SNS에 이 모델이 마법처럼 느껴졌다고 썼습니다. 이 모델이 아이폰 등 애플 기기에 탑재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는데 이 경우 IT 기기 시장에도 상당한 판도 변화가 예상됩니다. 오픈AI 소라 대항마 비오 첫 공개HBM 2배 키운 트릴리움 AI 반도체 출시범용 AI 에이전트 아스트라 개발한다세계 최대 검색 서비스 기업인 구글이 인공지능 제미나이를 검색 서비스에 적용합니다. 구글은 오픈AI의 텍스트 투 비디오 모델 소라 대항마인 비오 와 최신 AI 반도체 트릴리움도 공개했습니다. 전날 오픈AI가 공개한 GPT-4o처럼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AI인 프로젝트 아스트라의 데모영상도 공개했습니다. 14일 구글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 본사에서 연례 개발자 행사인 I/O 2024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구글은 다양한 새로운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멍게 잘 먹는 방법과 다양한 이점 알아보기 먼저 구글의 핵심서비스인 검색에 AI가 적용됐습니다. 구글은 검색창에서 가장 먼저 등장하는 검색결과에 AI 개요 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생성 버튼을 누르면 생성형AI가 요약한 개요가 등장합니다. AI 개요는 제미나이의 다단계 추론 기술을 활용해 복잡한 질문에 가격 위치 등 다양한 조건을 고려한 답을 내놓는다. 미국에서 먼저 적용되며 다른 국가에는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적용됩니다. 또한 검색 페이지도 AI로 정리한 결과를 보여준다. 질문에 대한 답이 아니라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사용자를 위해 관련 정보를 주제별로 분류하고 요약하여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한편 구글은 비디오 생성모델인 비오도 공개했습니다. 비오는 현재까지 가장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동영상 생성 모델로 다양한 시네마틱 비주얼 스타일로 1분 이상의 고화질 1080p 해상도 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자연어와 시각적 의미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긴 프롬프트의 내용을 정확하게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유명 감독인 도널드 글로버와 손잡고 개발 과정에 크리에이터의 의견을 반영했습니다. 구글은 텍스트 투 이미지 모델인 이마젠의 최신버전인 이마젠3도 공개했습니다. 구글은 자체 대발 AI반도체 인 TPU의 6세대 모델인 트릴리움도 공개했습니다.
트릴리움은 기존 모델인 TPU v5e 대비 칩당 최대 컴퓨팅 성능이 4. 7배 향상되었고 v5e에 비해 HBM 용량과 대역폭을 두 배로 늘렸고 ICI 대역폭도 두 배로 늘렸습니다. 에너지 효율성이 67 이상 높아져 AI 학습 속도를 높이고 레이턴시와 비용을 낮췄다. 구글은 제미나이 1. 5프로의 속도를 높인 제미나이 1. 5 플래시도 공개했습니다. 멀티모달 추론 기능과 큰 컨텍스트 윈도우를 제공하면서도 빠르고 효율적인 대규모 서비스에 최적화된 경량 모델입니다. 구글은 범용 AI 에이전트 개발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아스트라의 데모도 공개했습니다. 실시간으로 카메라가 보는 것을 음성으로 실시간 소통하고 AI가 다양한 멀티모달 기능과 추론 능력을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스마트글라스를 착용한 채 AI와 대화하는 영상도 공개해 현재 개발중인 XR 디바이스에 프로젝트 아스트라가 탑재될 것을 시사했습니다. 구글은 삼성전자와 함께 XR디바이스를 개발 중입니다. 구글은 책임감 있는 AI 원칙에 따른 기술도 공개했습니다. AI로 생성한 이미지와 오디오에 눈에 띄지 않는 워터마크를 삽입하는 신스ID 기술을 텍스트 및 동영상에도 확대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경강로 261번길 99 (삼패동 246-1)
전화번호 : 031-572-4567 모바일 : 010-4176-4454 팩스번호 : 031-572-4040
사업자등록번호 : 655-05-02098 입금정보 : 신한은행 110-530-367258 김성진 (성진 책표지)
상호명 : 성진 책표지 대표 : 김성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성진(book8717@naver.com)

COPYRIGHT(C) 성진 책표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