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VR 업계 VR 게임 시장 애플 -중국發 재도약 시기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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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5-16 12:44 조회6회 댓글0건본문
미 소비자만족지수협회 발표 삼성전자 83점으로 1위 작년 공동 1위 애플 82점 2위전체 스마트폰 만족도 삼성전자애플 공동 1위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가 미국 소비자 사이 가장 만족도가 높은 5세대 이동통신 스마트폰 브랜드로 뽑혔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5G 스마트폰은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 가 14일 발표한 2023~2024년 소비자 만족도 보고서의 5G 스마트폰 부문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올해 삼성전자가 획득한 점수는 83점으로 지난해 81점에서 2점 상승했습니다. 지난해 삼성전자와 공동 1위에 올랐던 애플은 올해 82점으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보다 1점 오르는 데 그친 결과다. 구글과 모토로라 는 78점을 기록했습니다. ACSI는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미 시장조사업체로 매년 20만명의 소비자를 인터뷰해 1994년부터 만족도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ACSI는 이번 조사에서 삼성전자가 1위에 오른 이유를 운영체제의 편리한 사용성 과 스크린의 품질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전체 스마트폰 만족도에서는 삼성전자와 애플이 모두 82점을 기록하며 공동 1위에 올랐습니다.
코오롱 하비에르 창원 앞서 삼성전자는 첫 인공지능 폰 갤럭시S24 시리즈 흥행과 함께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4년 만에 최고 점유율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미국 시장 점유율은 1년 전보다 4 포인트 상승한 31 를 기록 1위 애플 에 이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시장점유율 31 는 2020년 1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갤럭시S24를 통해 AI폰 이미지를 선점하면서 시장점유율 확대에 나선 결과로 풀이됩니다. 특히 삼성전자의 갤럭시 S24 울트라 는 지난 3월 미국 유력 소비자전문지 컨슈머리포트 가 선정한 최고의 폰 카메라 평가에서 아이폰15 프로맥스를 제치고 1위에 오른바 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 출시 후 VR 시장에 대한 관심 다시 높아져열릴 듯 열리지 않는VR 게임 시장이 걸어온 지난 몇년 간의 상황을 표현할 수 있는 말입니다. 메타퀘스트의 전신인 오큘러스 리프트 출시 후 과거 SF 영화에서나 보던 가상현실이 이제 실생활에 적용될 날이 머지 않았다는 기대가 커졌던 시기도 있지만 정작 VR 게임 시장의 행보는 그렇게 빠른 속도로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기회의 땅으로 여겨졌던 VR 시장 확대가 기대만큼 빠르게 이어지지 않으며 이 시장에 도전했던 주자 중 적지 않은 수가 다른 시장으로 시선을 돌리기도 했습니다.
오큘러스 리프트의 등장은 VR 시장 성장에 대한 기대를 높였습니다. 다만 지난해 말부터 이런 분위기에 또 한번 변화 기조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VR 게임업계는 글로벌 대기업의 행보가 VR 게임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었다며 그 중에서도 핵심이 되는 기업으로 애플과 텐센트를 꼽고 있습니다. 지난 2월 애플은 VR 기기 비전프로를 출시하며 VR 시장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기기 자체의 성능이나 가판매 가격을 두고 여러 이견이 오고가는 상황이지만 VR 업계는 애플이 VR 시장에 뛰어들었다는 사실 자체에 주목하는 모습입니다. VR 콘텐츠 업계의 한 관계자는 IT 공룡인 애플이 VR 시장에 뛰어들었다는 것만으로도 VR 시장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늘어났을 정도다. 외면 받고 있던 VR 시장에 대한 관심이 다시 커졌다라며 애플이 만들어갈 VR 생태계에 대한 기대도 높은 상황이다라고 달라진 시장 분위기를 거론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 이용 예시 또 다른 업체 관계자는 비전 프로가 갖춘 여러 기능과 성능이 인상적입니다.
일반 사용자에게 필요 없는 기능이 있을 수도 있지만 콘텐츠 개발자들에게는 VR 기기로 이런 시도도 해볼 수 있겠구나 하는 기회가 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는 기기다. 기술이 발전하면 콘텐츠 수준도 높아지기 마련이니 이용자에게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다라고 의견을 밝혔습니다. PC VR 기기의 원조격인 오큘러스 리프트를 인수하고 VR 시장 공략에 여념이 없는 메타와 텐센트가 협력을 시작했다는 점도 VR 게임 업계가 기대를 거는 부분입니다. VR 업계는 메타가 기기를 개발하고 텐센트가 중국 내 스토어를 개설해 기기 유통과 스토어 관리를 모두 맡는 방식으로 두 기업의 협업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합니다. VR 업계가 항상 고민했던 VR 이용자 풀이 제한적이다 라는 점이 중국이라는 거대한 시장이 열리면서 해결될 가능성이 생겼다는 이야기다. 국내 기업인과 함께 한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 김홍석 스토익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올해가 VR 시장이 성장세를 맞이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는 견해를 전했습니다. 김 대표는 단군 신화를 보면 곰이 웅녀가 되려고 100일 동안 쑥과 마늘만 먹는다. 그런데 50일 정도 됐을 때를 상상해보자면 여전히 사람의 모습이 아닌 곰의 모습이었을 것입니다.
중간에 손이라도 사람처럼 바뀌었다면 호랑이도 도망치지 않고 사람이 될 때까지 버텼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VR 업계도 인고의 세월이 필요합니다. 토마스 쿤의 과학 혁명 이론처럼 기술 발전에는 사이사이 큰 변곡점이 존재합니다. VR 역시 여러 기기가 출시되며 기술이 발전했고 그 사이 콘텐츠 수준도 발전했습니다. 이제 애플이 참전하고 중국 시장도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날아갈 시기가 다가오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더.
16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5G 스마트폰은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 가 14일 발표한 2023~2024년 소비자 만족도 보고서의 5G 스마트폰 부문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올해 삼성전자가 획득한 점수는 83점으로 지난해 81점에서 2점 상승했습니다. 지난해 삼성전자와 공동 1위에 올랐던 애플은 올해 82점으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보다 1점 오르는 데 그친 결과다. 구글과 모토로라 는 78점을 기록했습니다. ACSI는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미 시장조사업체로 매년 20만명의 소비자를 인터뷰해 1994년부터 만족도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ACSI는 이번 조사에서 삼성전자가 1위에 오른 이유를 운영체제의 편리한 사용성 과 스크린의 품질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전체 스마트폰 만족도에서는 삼성전자와 애플이 모두 82점을 기록하며 공동 1위에 올랐습니다.
코오롱 하비에르 창원 앞서 삼성전자는 첫 인공지능 폰 갤럭시S24 시리즈 흥행과 함께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4년 만에 최고 점유율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미국 시장 점유율은 1년 전보다 4 포인트 상승한 31 를 기록 1위 애플 에 이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시장점유율 31 는 2020년 1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갤럭시S24를 통해 AI폰 이미지를 선점하면서 시장점유율 확대에 나선 결과로 풀이됩니다. 특히 삼성전자의 갤럭시 S24 울트라 는 지난 3월 미국 유력 소비자전문지 컨슈머리포트 가 선정한 최고의 폰 카메라 평가에서 아이폰15 프로맥스를 제치고 1위에 오른바 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 출시 후 VR 시장에 대한 관심 다시 높아져열릴 듯 열리지 않는VR 게임 시장이 걸어온 지난 몇년 간의 상황을 표현할 수 있는 말입니다. 메타퀘스트의 전신인 오큘러스 리프트 출시 후 과거 SF 영화에서나 보던 가상현실이 이제 실생활에 적용될 날이 머지 않았다는 기대가 커졌던 시기도 있지만 정작 VR 게임 시장의 행보는 그렇게 빠른 속도로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기회의 땅으로 여겨졌던 VR 시장 확대가 기대만큼 빠르게 이어지지 않으며 이 시장에 도전했던 주자 중 적지 않은 수가 다른 시장으로 시선을 돌리기도 했습니다.
오큘러스 리프트의 등장은 VR 시장 성장에 대한 기대를 높였습니다. 다만 지난해 말부터 이런 분위기에 또 한번 변화 기조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VR 게임업계는 글로벌 대기업의 행보가 VR 게임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었다며 그 중에서도 핵심이 되는 기업으로 애플과 텐센트를 꼽고 있습니다. 지난 2월 애플은 VR 기기 비전프로를 출시하며 VR 시장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기기 자체의 성능이나 가판매 가격을 두고 여러 이견이 오고가는 상황이지만 VR 업계는 애플이 VR 시장에 뛰어들었다는 사실 자체에 주목하는 모습입니다. VR 콘텐츠 업계의 한 관계자는 IT 공룡인 애플이 VR 시장에 뛰어들었다는 것만으로도 VR 시장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늘어났을 정도다. 외면 받고 있던 VR 시장에 대한 관심이 다시 커졌다라며 애플이 만들어갈 VR 생태계에 대한 기대도 높은 상황이다라고 달라진 시장 분위기를 거론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 이용 예시 또 다른 업체 관계자는 비전 프로가 갖춘 여러 기능과 성능이 인상적입니다.
일반 사용자에게 필요 없는 기능이 있을 수도 있지만 콘텐츠 개발자들에게는 VR 기기로 이런 시도도 해볼 수 있겠구나 하는 기회가 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는 기기다. 기술이 발전하면 콘텐츠 수준도 높아지기 마련이니 이용자에게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다라고 의견을 밝혔습니다. PC VR 기기의 원조격인 오큘러스 리프트를 인수하고 VR 시장 공략에 여념이 없는 메타와 텐센트가 협력을 시작했다는 점도 VR 게임 업계가 기대를 거는 부분입니다. VR 업계는 메타가 기기를 개발하고 텐센트가 중국 내 스토어를 개설해 기기 유통과 스토어 관리를 모두 맡는 방식으로 두 기업의 협업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합니다. VR 업계가 항상 고민했던 VR 이용자 풀이 제한적이다 라는 점이 중국이라는 거대한 시장이 열리면서 해결될 가능성이 생겼다는 이야기다. 국내 기업인과 함께 한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 김홍석 스토익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올해가 VR 시장이 성장세를 맞이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는 견해를 전했습니다. 김 대표는 단군 신화를 보면 곰이 웅녀가 되려고 100일 동안 쑥과 마늘만 먹는다. 그런데 50일 정도 됐을 때를 상상해보자면 여전히 사람의 모습이 아닌 곰의 모습이었을 것입니다.
중간에 손이라도 사람처럼 바뀌었다면 호랑이도 도망치지 않고 사람이 될 때까지 버텼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VR 업계도 인고의 세월이 필요합니다. 토마스 쿤의 과학 혁명 이론처럼 기술 발전에는 사이사이 큰 변곡점이 존재합니다. VR 역시 여러 기기가 출시되며 기술이 발전했고 그 사이 콘텐츠 수준도 발전했습니다. 이제 애플이 참전하고 중국 시장도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날아갈 시기가 다가오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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