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역대 가장 빠르고 지능적생성형 AI 탑재 코파일럿+PC 공개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MS 역대 가장 빠르고 지능적생성형 AI 탑재 코파일럿+PC 공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5-21 22:43 조회6회 댓글0건

본문

오대일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주요 7개국 을 비롯한 주요국 정상과 국제기구 수장 등이 참석하는 AI 서울 정상회의 를 으로 주재하며 브래드 스미스 마이크로소프트 사장의 발언을 경청하고 있습니다.
/뉴스1오대일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주요 7개국 을 비롯한 주요국 정상과 국제기구 수장 등이 참석하는 AI 서울 정상회의 를 으로 주재하며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발언을 경청하고 있습니다. /뉴스1EUV 노광장비 유일 생산업체 네덜란드 ASML 미국 대만 침공 우려에 원격 비활성화 가능 답변중국이 대만을 침공할 경우 대만 내 첨단 반도체 제조설비를 원격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다고 네덜란드 ASML가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세계 반도체 공급망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합니다. 21일 블룸버그통신은 익명 소식통을 인용 앞서 미국이 중국의 대만 침공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대만 내 반도체 생산시설이 중국에 장악 당할 수 있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네덜란드와 대만에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네덜란드 정부를 통해 이 같은 우려를 전달받은 ASML은 유사시 원격으로 자사 극자외선 노광장비를 비활성화할 수 있다고 답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네덜란드 측은 침공 상황을 가정한 시뮬레이션까지 시행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EUV 노광장비는 초미세 공정을 가능케 하는 첨단 장비로 ASML이 유일한 생산업체다.
애플 엔비디아 등에 반도체를 공급하는 TSMC는 이 장비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는 2019년부터 ASML의 EUV 노광장비 중국 수출을 통제했습니다. 그럼에도 중국 화웨이가 지난해 10월 선보인 최신 스마트폰에 7나노 반도체가 탑재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미국 제재에도 중국 반도체업계가 상당한 속도로 기술 추격을 해오고 있다는 위기 의식이 커졌습니다. 이에 지난 1월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 요청으로 EUV보다 상대적으로 저사양으로 평가되는 DUV 장비까지 수출 통제 대상에 올랐습니다. 미국은 중국이 수년 내 대만을 침공할 것이라고 계속 경고하고 있습니다. 멍게 잘 먹는 방법과 다양한 이점 알아보기 지난해 2월 윌리엄 번스 미 중앙정보국 국장이 지난달 존 아퀼리노 미국 인도태평양 사령관이 2027년을 침공 시점으로 꼽았습니다. 시진핑 국가주석이 2027년 공격을 목표로 군에 대만 침공 준비를 지시했다는 것.
중국은 근거없는 주장이란 입장입니다. 라이칭더 신임 대만 총통은 전날 취임식에서 타이완은 민주주의와 자유를 양보하지 않는다면서 중국은 대만을 위협하는 행위를 멈추고 대화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외교부는 대만 독립은 막힌 길이라며 하나의 중국 원칙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인터넷 연결 없이 내장 앱 구동기억이미지 생성번역 등 기능마이크로소프트 가 생성형 인공지능 기능을 갖춘 PC 신작을 공개했습니다. 인터넷 연결 없이도 AI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기 자체의 성능을 대폭 높인 온디바이스 AI PC다. MS는 20일 본사가 있는 미국 위싱턴주 레드먼드에서 미디어 콘퍼런스를 열고 코파일럿+PC는 역대 가장 빠르고 지능적인 윈도 PC라고 소개했습니다. 코파일럿+PC는 생성형 AI 구동에 최적화된 고성능 PC를 뜻하는 브랜드명입니다.
코파일럿+PC는 다양한 내장 애플리케이션으로 생성형 AI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MS는 대표적인 기능으로 리콜을 소개했습니다. 예컨대 사용자가 검색했지만 창을 닫아버려서 다시 찾을 수 없는 이미지나 작업 등을 AI가 기억해준다. 실시간으로 AI 이미지를 생성편집하는 코크리에이터 기능 및 40개 이상의 언어 음성을 영어로 번역하는 라이브 캡션도 담겼습니다. 코파일럿+PC에는 퀄컴의 AI PC 전용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X 엘리트가 탑재됐습니다. MS는 코파일럿+PC를 구현한 첫 모델로 서피스 랩톱과 서피스 프로 태블릿을 이날 공개했습니다. 가격은 999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이날부터 사전 예약을 받고 다음달 일 본격 출시됩니다. 아수스 레노버 델 삼성전자 등 많은 노트북 제조사들도 코파일럿+PC를 구현한 제품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당장 삼성전자가 이날 새 노트북인 갤럭시북4 엣지를 공개하면서 MS와의 협력을 통해 통합형 클라우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북 시리즈 최초의 코파일럿+PC라고 소개했습니다. MS의 코파일럿+PC는 애플 맥북에 대응하는 차원입니다. 애플은 자체 PC 반도체인 M시리즈 칩을 앞세워 PC 시장을 공략하고 있지만 생성형 AI에는 한발 늦어 MS가 먼저 시장을 선점하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MS는 이날 서피스 랩톱이 애플의 M3칩을 기반으로 한 맥북 에어보다 58 빠르고 배터리 수명은 20 늘어났다고 홍보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경강로 261번길 99 (삼패동 246-1)
전화번호 : 031-572-4567 모바일 : 010-4176-4454 팩스번호 : 031-572-4040
사업자등록번호 : 655-05-02098 입금정보 : 신한은행 110-530-367258 김성진 (성진 책표지)
상호명 : 성진 책표지 대표 : 김성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성진(book8717@naver.com)

COPYRIGHT(C) 성진 책표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