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디스플레이가 반도체 위기 버팀목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디스플레이가 반도체 위기 버팀목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5-21 22:54 조회9회 댓글0건

본문

작년 화천 농가 이후 8개월여 만 강원 철원군의 한 양돈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이 발생했습니다.
강원도는 철원군 갈말읍 한 양돈농가에서 신고된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 사례와 관련해 정밀검사를 진행한 결과 양성으로 최종 판정됐다고 21일 밝혔습니다. 강원도 내 ASF 발생은 지난해 9월 화천 양돈농가 이후 8개월여 만입니다. 이 농가는 1200여 마리의 돼지를 사육하고 있는데 최근 30여 마리가 잇따라 폐사하자 이날 오전 방역 당국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방역 당국은 이 농장에서 사육하고 있는 돼지들을 긴급행동지침 등에 따라 살처분할 예정입니다. 또 반경 10㎞ 방역대 를 설정하고 이동 제한 긴급 정밀 검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지난 1월 경북 영덕군의 한 돼지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이 발생하자 대구 북구 검단동 축산물도매시장에서 대구보건환경연구원 방역차량이 ASF 유입 방지를 위해 도축장 주변 소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뉴스1핵심요약조경태 의원 참석에 中 독립 세력 지지말라대규모 의원단 참석 日 향해 강도 높게 비판일본 민중이 불 속으로 끌려들어 가게 된다라이칭더 대만 신임 총통 취임식이 20일 열린 가운데 중국 당국이 한국과 일본 인사들이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취임식에 참석한 것을 놓고 강한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주한 중국대사관 대변인은 21일 SNS를 통해 한국-대만 의원친선협회장인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 등이 전날 열린 라이 총통의 취임식에 참석한 것과 관련해 한국 측에 엄정한 항의를 제기했다고 밝혔습니다.
대변인은 조 의원 등이 대만을 무단 방문 해 취임식에 참석하고 관련 인사들을 만났다면서 이는 중한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에 역행하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한국 측이 하나의 중국 원칙을 준수하고 어떠한 방식으로든 중국의 내정에 간섭하지 않으며 대만 독립 분열 세력을 지지하지 말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임수석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이 나오자 한중 양국 간에는 주요 현안 또는 사안에 대해서 평소 계속 긴밀히 소통하고 있다며 즉답을 피했습니다. 중국 당국은 일본 국회의원들이 대규모로 라이 총통의 취임식에 참석한 것에 대해서는 외교적 결례로 받아들여질 수 있을 정도의 보다 강도 높은 표현으로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우장하오 주일 중국대사는 전날 친대만 일본 국회의원 모임인 일화 의원간담회 소속 의원 31명이 취임식에 참석하자 공공연히 대만 독립 세력에 가담하는 것으로 단호히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우 대사는 그러면서 일본이 중국 분열을 기도하는 전차에 묶이면 일본 민중이 불 속으로 끌려들어 가게 된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이에 일본 정부는 외교 경로를 통해 우 대사의 발언이 극히 부적절하다고 항의했다고 교도통신이 일본 정부 소식통을 인용해 21일 보도했습니다. 대만 외교부에 따르면 라이 총통 취임식에는 51개국에서 500명 이상의 외빈이 참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한국은 별도 정부 대표단 없이 이은호 주타이베이대표부 대표와 조 의원이 참석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jebo 노컷뉴스사이트 삼성의 다양한 사업 구조 주목1분기 스마트폰 영업이익 3. 5조삼성디스플레이는 올 5. 6조 배당삼성전자는 반도체 사업만 벌이는 경쟁 업체와 달리 스마트폰과 디스플레이 가전제품도 만드는 종합 전자업체다. 반도체가 어려움에 빠져도 다른 부문에서 충격을 흡수해주는 구조다. 이렇게 폭넓은 사업 구조를 갖춘 전자회사는 세상 어디에도 없습니다.
사과 효능 그리고 맛있게 사과 먹는 방법들 이런 사업 구조는 위기 때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도 그랬다. 반도체 부문에서 14조9000억원 적자를 기록했지만 스마트폰을 담당하는 모바일경험 사업부 와 삼성디스플레이가 각각 13조원과 5조6000억원의 영업이익을 내 플러스를 만들었습니다. 올 1분기에도 MX사업부는 3조5000억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삼성전자 깜짝실적을 주도했습니다. 생활가전 도 5000억원 수준의 이익을 올리며 흑자 전환했습니다. 반도체 위기를 극복할 체력을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등 다른 사업부가 벌어준 셈입니다. 대표적인 회사가 삼성디스플레입니다. 이 회사는 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6조6504억원 규모 배당을 약속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디스플레이 지분 84. 8 를 보유한 삼성전자는 5조6395억원의 배당을 받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삼성디스플레이로부터 20조원을 차입하기도 했습니다. 삼성 반도체 부문이 적자에도 불구하고 국내외에서 대규모 투자를 진행할 수 있는 배경입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과 가전사업 전략의 요체는 인공지능 에 있습니다. 고성능 AI를 입혀 제품 매력도를 끌어올리는 전략입니다. 세계 최초 AI폰 갤럭시S24 시리즈가 그렇게 나왔습니다. TV가전 부문도 비스포크 AI TV를 비롯해 냉장고 청소기 등 AI 관련 신제품을 동시다발적으로 선보였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이 쌓은 브랜드 파워와 기술력 덕분에 소비 침체에도 불구하고 삼성 제품 판매는 늘어나는 추세라며 경기가 나빠져도 프리미엄 가전 수요는 꺾이지 않는다고 보고 양보다 질에 주력한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경강로 261번길 99 (삼패동 246-1)
전화번호 : 031-572-4567 모바일 : 010-4176-4454 팩스번호 : 031-572-4040
사업자등록번호 : 655-05-02098 입금정보 : 신한은행 110-530-367258 김성진 (성진 책표지)
상호명 : 성진 책표지 대표 : 김성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성진(book8717@naver.com)

COPYRIGHT(C) 성진 책표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