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만큼 각광받는 리퍼폰삼성 판 더 키우나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신제품만큼 각광받는 리퍼폰삼성 판 더 키우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5-21 22:57 조회9회 댓글0건

본문

美선 자율주행 트랙터 등장 집 안에서 앱으로 24시간 경작대동LS엠트론 등도 가세드넓은 농경지도 인공지능 으로 무장한 자율주행차의 무대가 됐습니다.
제초 파종 흙갈이 수확 등 농사일을 자동화하는 기술과 자율주행의 궁합이 좋아 비용 절감을 극대화할 수 있어서입니다. 21일 모빌리티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대 농기계 업체인 미국 존디어는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위성 통신을 활용한 자율주행 트랙터를 올 하반기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런 스타링크 트랙터는 지상 통신망이 닿지 않는 격오지에서도 농장주가 아이폰 앱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존디어는 지난해부터 자율주행 레벨4 수준의 트랙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360도를 살필 수 있는 고해상도 카메라 6대 위치정보시스템 신호 수신기 이 회사의 자회사인 스파크AI의 장애물 탐지 기술이 트랙터 성능의 비결입니다. 2030년까지 옥수수 등의 재배 업무를 완전 자동화한 트랙터를 내놓는 게 목표다. 존디어는 AI로 영상을 분석해 잡초에만 제초제를 뿌리는 기술도 확보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자율주행 트랙터를 쓰면 제초제 사용량을 기존 대비 3분의 1로 비료를 3분의 2로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PMI에 따르면 세계 자율주행 트랙터 시장 규모는 올해 24억달러에서 2034년 206억달러로 여덟 배 넘게 커질 전망입니다.
미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인 치폴레멕시칸그릴은 지난해 12월 잡초만 골라 죽이는 자율주행 로봇 개발업체 그린필드로보틱스에 투자했습니다. 키위 잘 먹는 방법 그리고 우리몸에 어떻게 좋은지 제초제 사용을 줄여 토양 황폐화를 막고 안정적인 농산물 공급망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입니다. 국내에서도 자율주행 트랙터가 보급되고 있습니다. 대동은 이달부터 레벨3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한 중형 트랙터 GX 트랙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해 10월 대형 트랙터에서 자율주행 기술을 처음 선보였습니다. 2026년 레벨4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한 트랙터를 내놓는 게 목표다. 경쟁사인 TYM도 지난 1월부터 레벨3 자율주행 트랙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LS엠트론은 지난해 하방 장애물 감지 기능을 더한 레벨3. 5 자율주행 기술을 확보하고 양산을 준비 중입니다.
정보통신기술 업계 관계자는 자율주행 기술은 인건비 상승과 고령화로 인한 1차 산업 현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이런 기술을 갖춘 기업이 광물 공산품 운반 등 다른 산업에서도 시장을 개척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른바 폰플레이션 현상이 지속되면서 리퍼폰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해외에 이어 국내에도 관련 사업을 도입해 리퍼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전망입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리퍼폰 시장은 전년 대비 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제품 스마트폰 시장이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는 것과 상반된 모습입니다. 신규 스마트폰 시장은 지난 2021년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리퍼폰은 초기 불량품이나 환불 제품 등을 수리해 재판매하는 상품을 일컫는다. 제조사의 신품과 비견될 정도로 품질이 뛰어나지만 가격은 30-50 가량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경기 침체와 늘어난 스마트폰 교체 주기 나날이 상승하는 플래그십 제품 가격 등으로 인해 저렴한 리퍼폰 수요가 상승했습니다.
해당 조사업체는 리퍼폰 수요 증가에 따라 리퍼폰 전문 업체 등 다양한 사업자들이 시장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1년 이상의 무상 수리 보증 등을 제공해 리퍼폰에 대한 신뢰도까지 향상됐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에 높은 가격으로 인해 플래그십을 선뜻 소비하지 못했던 신흥국을 비롯해 주요 스마트폰 소비 국가 위주로 리퍼폰 시장이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제조사로는 애플이 과반을 차지하고 있고 삼성이 그 뒤를 추격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현재까지 미국 영국 등 일부 국가에서 리퍼폰을 제공해왔는데 국내에서도 해당 사업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에 따르면 국내 중고폰 시장규모는 2021년 682만대에서 2022년 708만대로 늘었고 지난해 상반기에만 387만대를 기록했습니다. 국내에서도 리퍼폰 사업의 가능성을 엿본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 미국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인 리퍼폰의 가격을 살피면 갤럭시 S23 울트라의 정가는 1199달러 지만 리퍼폰은 이보다 약 300달러 저렴한 919달러 다. 갤럭시 S23 플러스 리퍼폰 역시 정가 대비 230달러 저렴한 769달러 수준입니다. 삼성전자가 리퍼폰에서 강조하는 것은 철저한 인증과 품질 테스트입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 전문가들이 제품의 내외부를 점검한 뒤 새로운 부품으로 교체합니다. 이때 스마트폰의 주민등록번호라 할 수 있는 IMEI 번호를 새로 부여하고 최신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또한 147개의 품질 체크 테스트를 거친 뒤 삼성 인증 리뉴얼 스마트폰으로 시장에 내놓는다. 해당 제품은 1년 보증 서비스를 지원받게 되는 식입니다. 강민수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수석 연구원은 삼성이 직접 국내 리퍼폰 사업에 진출하면서 리퍼폰에 대한 직접 품질 인증 및 가격 관리를 시작하면 중고 스마트폰 가격과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을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갤럭시 리퍼폰의 가치 상승은 기존 아이폰 대비 중고 가격이 하락했던 부분을 완화해 신규 갤럭시 제품의 가치 증대와 신제품 판매량 상승효과도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삼성은 이번에 국내 리퍼폰 시장을 시험 케이스 삼은 후 미국 영국 프랑스에 불과한 리퍼폰 서비스를 점차 다른 지역으로 넓혀갈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글로벌 중고리퍼 휴대폰 시장 규모는 지난 2022년 505억달러에서 2033년 1720억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경강로 261번길 99 (삼패동 246-1)
전화번호 : 031-572-4567 모바일 : 010-4176-4454 팩스번호 : 031-572-4040
사업자등록번호 : 655-05-02098 입금정보 : 신한은행 110-530-367258 김성진 (성진 책표지)
상호명 : 성진 책표지 대표 : 김성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성진(book8717@naver.com)

COPYRIGHT(C) 성진 책표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