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역대 가장 빠르고 지능적생성형 AI 탑재 코파일럿+PC 공개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MS 역대 가장 빠르고 지능적생성형 AI 탑재 코파일럿+PC 공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5-21 23:04 조회11회 댓글0건

본문

문화와 국력이 성장하면 음식 산업은 자연스럽게 세계화됩니다.
14년 전 네팔 카트만두의 호텔에서 아침 식사를 할 때였습니다. 카레 위주의 식사가 지겨워진 일행이 한국에서 가져간 김을 꺼냈습니다. 호텔 종업원이 한참을 쳐다보더니 궁금해했습니다. 김을 설명했으나 이해시키는 데에 실패하고 조미김 두 봉지를 건넸다. 다음 날 우리 일행과 마주친 종업원이 맛있게 먹었다며 반가워했습니다. 여분의 김이 있었다면 더 주고 싶을 정도로 호들갑스레 고마움을 표현했습니다. 얼마 전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 머문 적이 있습니다. 호텔 인근에 먹거리가 마땅찮아서 마트에서 장을 봐서 저녁 식사를 해결했습니다. 마트에 들어서자마자 식품 진열대의 김밥이 시선을 끌었습니다. 내용물은 오이 맛살 식초에 절인 미역 줄기 아보카도 머스터드소스였습니다.
장바구니에 담으려다가 멈칫했습니다. 한국 김밥의 절반도 안 되는 양인데 가격이 7달러였습니다. 냉동 김밥이 미국에서 불티나게 팔린다는 뉴스를 접했으나 가격이 두 배가량 비싼 일반 김밥도 인기를 끌고 있었습니다. 김의 선풍적인 인기는 수출액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수십 년 동안 수산물 수출 부동의 1위였던 참치 실적을 2019년부터 김이 넘어섰습니다. 작년에는 7억9000만 달러를 수출해 세계시장 점유율 70 를 차지했습니다. 수산 식품 수출 역사상 단일 품목에서 처음으로 1조 원을 달성했습니다. 한국이 김을 수출하는 국가는 2010년 64개국에서 2023년 124개국으로 약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세계인에게 김은 곧 한국산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한국 문화의 높아진 위상 덕에 한국 식품도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K팝 K드라마 K영화 열풍이 불면서 자연스레 한국 음식 저변이 확대됐습니다. 다양한 한국 음식 중에서 김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이유로 다양한 상품 개발을 꼽을 수가 있습니다. 조미김뿐만 아니라 각양각색의 간식류 출시와 더불어 김밥의 인기도 한몫했습니다. 또한 좋은 김 생산을 위한 지자체 간 선의의 경쟁은 김의 품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지리적 표시로 등록된 완도김 장흥김 신안김 해남김 광천김 고흥김 등 많은 지자체가 김의 명산지임을 내세우며 김 품질 개선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한국 김이 세계를 석권할 수 있었던 건 양식 어민의 신기술 적용 노력과 가공업체의 신제품 개발 수출기업의 신규 시장 개척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김 전성시대가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진 건 아닙니다. 김 양식 기원에 관한 여러 가지 설이 전해집니다. 한국수산지 에는 전남 영암 출신인 김여익이 태인도에 살면서 떠내려온 조릿대에 김이 붙어 자라는 걸 보고 나뭇가지를 이용해 양식을 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전남도는 태인도의 김 시배지를 기념물로 지정했습니다.
또 다른 이야기는 조선의 수산 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100년 전 완도군 조약도에 사는 김유몽이 해안을 거닐다가 밀려온 나무에 김이 자라는 걸 보고 나뭇가지를 꽂아 김 양식을 하게 된 것이 시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굴비나 도루묵 유래담처럼 허구성이 가미된 이야기인지 역사적 사실인지 명확하지 않지만 김 양식이 조선 시대부터 시작된 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1908년 한국어업법 공포 후 1909년 시행될 당시 김이 유일한 양식업이었으니 가장 오래된 수산 양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김민지 기자 = 뺑소니 혐의와 음주 운전 의혹을 받는 트로트 가수 김호중이 21일 오후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조사를 마치고 나오고 있습니다. /뉴스1인터넷 연결 없이 내장 앱 구동기억이미지 생성번역 등 기능마이크로소프트 가 생성형 인공지능 기능을 갖춘 PC 신작을 공개했습니다. 인터넷 연결 없이도 AI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기 자체의 성능을 대폭 높인 온디바이스 AI PC다. MS는 20일 본사가 있는 미국 위싱턴주 레드먼드에서 미디어 콘퍼런스를 열고 코파일럿+PC는 역대 가장 빠르고 지능적인 윈도 PC라고 소개했습니다. 코파일럿+PC는 생성형 AI 구동에 최적화된 고성능 PC를 뜻하는 브랜드명입니다. 코파일럿+PC는 다양한 내장 애플리케이션으로 생성형 AI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MS는 대표적인 기능으로 리콜을 소개했습니다. 예컨대 사용자가 검색했지만 창을 닫아버려서 다시 찾을 수 없는 이미지나 작업 등을 AI가 기억해준다. 실시간으로 AI 이미지를 생성편집하는 코크리에이터 기능 및 40개 이상의 언어 음성을 영어로 번역하는 라이브 캡션도 담겼습니다. 코파일럿+PC에는 퀄컴의 AI PC 전용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X 엘리트가 탑재됐습니다. MS는 코파일럿+PC를 구현한 첫 모델로 서피스 랩톱과 서피스 프로 태블릿을 이날 공개했습니다. 가격은 999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이날부터 사전 예약을 받고 다음달 일 본격 출시됩니다. 아수스 레노버 델 삼성전자 등 많은 노트북 제조사들도 코파일럿+PC를 구현한 제품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꿀을 먹으면 좋은점과 여러가지 꿀 활용 방법 당장 삼성전자가 이날 새 노트북인 갤럭시북4 엣지를 공개하면서 MS와의 협력을 통해 통합형 클라우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북 시리즈 최초의 코파일럿+PC라고 소개했습니다. MS의 코파일럿+PC는 애플 맥북에 대응하는 차원입니다.
애플은 자체 PC 반도체인 M시리즈 칩을 앞세워 PC 시장을 공략하고 있지만 생성형 AI에는 한발 늦어 MS가 먼저 시장을 선점하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MS는 이날 서피스 랩톱이 애플의 M3칩을 기반으로 한 맥북 에어보다 58 빠르고 배터리 수명은 20 늘어났다고 홍보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경강로 261번길 99 (삼패동 246-1)
전화번호 : 031-572-4567 모바일 : 010-4176-4454 팩스번호 : 031-572-4040
사업자등록번호 : 655-05-02098 입금정보 : 신한은행 110-530-367258 김성진 (성진 책표지)
상호명 : 성진 책표지 대표 : 김성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성진(book8717@naver.com)

COPYRIGHT(C) 성진 책표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