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TSMC 반도체 생산역량 대폭 강화올해 공장 7개 건설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대만 TSMC 반도체 생산역량 대폭 강화올해 공장 7개 건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5-24 16:17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IPX 가 셀럽 키링 브랜드로 유명한 모남희와 손잡고 글로벌 지식재산권 비즈니스를 전개합니다.
IPX는 모남희 클로젯 팝업스토어를 내달 3일까지 오픈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팝업스토어는 라인프렌즈 스퀘어 신사점에 설치됩니다. 모남희는 키치한 디자인과 소장가치가 있는 키링패키징으로 유명한 브랜드다. 국내 MZ세대를 비롯해 셀럽과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로서리 스토어로 시작해 삼성 갤럭시 카멜 리바이스 등 유명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습니다. IPX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모남희 IP 비즈니스를 일본 중국 등으로 확대합니다. 다양한 제품과 메신저 이모티콘 등 콘텐츠 사업뿐 아니라 모남희와 결을 같이 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전문 파트너사 아티스트와 협업할 계획입니다. IPX 관계자는 모남희와 만남을 해외로 확장 모남희가 국내 키링 브랜드로서 가지고 있던 매력에 IPX의 재해석을 더한 색다른 모습으로 글로벌 팬에게 즐거움을 주고자 한다면서 모남희가 IPX가 전개하는 글로벌 IP 비즈니스로 갖고 싶은 키링을 넘어서 세계 팬에게 다채로운 IP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홍제성 기자 = 홍콩 역도협회장이 공식 대회 석상에서 홍콩과 대만을 국가라고 지칭했다가 강한 비판에 직면하자 결국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24일 중국 환구망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등에 따르면 공식 대회에서 홍콩을 두 번이나 나라로 표현한 예융위 홍콩 역도협회 회장이 개인적 사유로 회장직을 사임했습니다. 홍콩스포츠연맹 겸 올림픽위원회 는 예 회장의 사임 소식을 역도협회로부터 확인했다며 본인과 협회의 결정을 존중한다고 밝혔습니다. 예 회장은 지난 6일 열린 아시아 역도선수권 대회 겸 아시아대학선수권 대회 개막식 개회사에서 13개국 선수와 관계자들이 참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중국과 함께 지역 대표단으로 참가한 홍콩과 대만을 모두 독립국가 로 지칭한 것이어서 논란이 됐습니다. 그의 발언 대해 홍콩 정부는 하나의 중국 원칙을 위반한 것으로 의심된다며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고 강하게 비판하면서 역도협회를 상대로 진상조사에 나서겠다고까지 경고했습니다. 이에 대해 협회 측은 깊은 유감을 표명하며 사과했지만 논란은 잦아들지 않았습니다. 그의 발언을 둘러싼 논란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지난 3월 홍콩 역도 초청대회 개막식에서도 홍콩을 비교적 작은 나라라고 지칭해 논란에 휩싸이자 말실수 라고 해명한 바 있습니다. 홍콩이 국제 스포츠대회에 참가하는 과정에서 생긴 논란 역시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2022년에는 일련의 국제 스포츠 대회에서 2019년 홍콩 반정부 시위를 상징하는 노래 글로리 투 홍콩 이 홍콩의 국가 로 잘못 연주되는 사고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결국 이 노래는 최근 홍콩항소법원에서 금지 결정이 내려져 유튜브 등에서 차단 조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홍콩 e축구 대표팀은 지난 2월 아시아축구연맹 e아시안 컵 에서 홍콩의 영문 공식 명칭을 홍콩 중국 으로 표기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경기 시작 3시간을 앞두고 철수하기도 했습니다. jsa 타이베이 기술심포지엄에서 밝혀3나노 공정 생산력 3배 확장해도공급이 글로벌 수요 못 따라가세계 최대 파운드리 업체인 대만 TSMC가 올해 공장 7개를 추가로 짓는 등 반도체 생산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합니다. 24일 중국시보 등 대만언론에 따르면 남부 타이난 TSMC B 팹 의 황위안궈 수석 공장장은 전날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2024 기술심포지엄에서 고객사 수요 충족을 위해 총 7개의 공장을 증설한다고 말했습니다. 외로움을 느끼는건 건강에 안좋을수 있어요 7곳 중 웨이퍼 공장은 2곳 첨단 패키지 공장은 5곳입니다.
황 수석 공장장은 올해 자사의 3㎚ 공정 생산능력이 지난해보다 3배 늘어났지만 여전히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며 설비 증설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TSMC에 따르면 고성능컴퓨팅 과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수요 확대로 인해 3나노 반도체는 공급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그는 이어 미국 애플의 A 프로세서 퀄컴의 스냅드래곤8 4세대 미디어텍 디멘시티 9400 등 제품이 TSMC 3나노 2세대 공정인 N3E 제품을 채택할 가능성이 크다며 이로 인해 공급 부족이 더욱 심해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TSMC는 공장 증축이 완료되면 3나노 생산능력은 현재의 4배로 늘어날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나노는 반도체 회로 선폭을 의미하는 단위로 선폭이 좁을수록 소비전력이 줄고 처리 속도가 빨라집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앞선 양산 기술은 3나노다. 그는 또한 타이중과 자이 지역에 각각 첨단 패키징 공장 2곳을 건설한다고 밝혔습니다. 전자에 해당하는 타이중 5공장 은 2025년부터 칩 온 웨이퍼 온 서브스트레이트 라는 첨단 공정을 이용한 양산에 들어가고 후자인 자이 7공장 은 2026년부터 양산에 나설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2곳의 해외 팹도 포함됐습니다. TSMC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착공하는 해외 공장은 일본 구마모토 2공장과 독일 드레스덴 공장입니다. TSMC 측은 이번 심포지엄에서 2030년 세계 반도체 생산액이 1조달러 에 달하며 이 가운데 파운드리 생산액이 2500억달러 에 이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인공지능 가속기의 올해 수요가 지난해보다 2. 5배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TSMC는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각각 6개 7개 3개 4개의 공장을 건설해왔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경강로 261번길 99 (삼패동 246-1)
전화번호 : 031-572-4567 모바일 : 010-4176-4454 팩스번호 : 031-572-4040
사업자등록번호 : 655-05-02098 입금정보 : 신한은행 110-530-367258 김성진 (성진 책표지)
상호명 : 성진 책표지 대표 : 김성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성진(book8717@naver.com)

COPYRIGHT(C) 성진 책표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