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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상하이자동차 2027년 전고체배터리 장착 전기차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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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5-26 15:30 조회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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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주YMCA 주관 진행건전한 지역 청소년 육성에 앞장경북 영주시는 25일 시민운동장 생활체육관에서 제23회 청소년 3대3 농구대회 를 개최했습니다.
3대3 농구 는 골대 1개에 양 팀 총 6명만 모이면 게임을 할 수 있는 스포츠로 청소년들이 언제든 편히 즐길 수 있는 운동입니다. 2001년 시작해 올해 2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체육활동을 통해 성장기 청소년들의 신체적 발달과 팀워크를 통한 사회성 발달에 영향을 주고자 마련했습니다. 영주YMCA 주관으로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놀이 문화 제공을 위해 개최한 이번 대회에는 중등부 5팀과 고등부 8팀 등 총 13개 팀 50여 명의 지역 중고등학생이 참가 열띤 경쟁을 벌였습니다. 이날 입상팀에게는 부상으로 지역 상품권이 수여됐고 다양한 경품추첨도 진행돼 대회 열기를 더했습니다.
강매영 아동청소년과장은 또래들과 농구를 통해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우정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맘껏 운동하며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가 22대 국회에서 여야정 협의체와 연금개혁특위를 구성해 22대 국회 정기국회 내에서 처리하자고 민주당에 제안했습니다. 추 원내대표는 오늘 오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정쟁과 시간에 쫓긴 어설픈 개혁보다 22대 첫 번째 정기국회에서 최우선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추 원내대표는 기자회견에서 21대 국회 종료를 3일 남겨 놓은 상황에서 떨이 하듯 졸속으로 처리하기에는 너무나 중요한 국정 과제라며 특히 청년 미래 세대의 국민 공감대 형성도 없고 제대로 여야 합의조차 안 된 상황에서 정쟁을 위한 소재로 활용할 이슈는 더더욱 아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연금 보험료율과 소득대체율에 대한 내용뿐 아니라 국민연금과 기초연금과의 연계 향후 인구 구조 및 기대 여명 변화와 연금 재정건전성 지표 변화 등에 따른 자동 안정화 장치 도입 보험료율과 소득대체율의 구체적 시행시기 선택 등 부대 조건과 구조 개혁 과제들이 포함돼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커피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와 다양한 커피 활용 방법 추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연금 쇼에 휩쓸려 처리할 법안이 아니다라며 이 같은 부대 조건과 구조 개혁 방안을 빼고 소득대체율 부분만 제시하면서 국민의힘이 제안한 연금 개혁 방안을 받아들이는 것처럼 주장하는 건 본질을 왜곡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김진표 국회의장과 민주당에서 모수 개혁을 이번 국회에서 먼저 처리하고 구조 개혁을 22대 국회에서 별도로 처리하자고 주장하는 데 대해선 모수 개혁만 먼저 보내 놓고 나면 연금 개혁은 진지한 논의가 진행되기 어렵다며 함께 논의되면서 개혁 방안이 나와야 된다고 말했습니다. 황화물 대신 중합체-무기물 복합 전해질 기술 활용 계획 발표 정성조 특파원 = 중국 주요 자동차 제조사 중 하나인 상하이자동차 가 2025년 전고체 배터리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2026년 양산을 시작해 2027년에 전고체 배터리를 장착한 신차를 출시할 것이라는 계획을 내놨다.
26일 중국 경제매체 차이신 등에 따르면 상하이자동차는 지난 24일 발표를 통해 자사가 앞서 투자한 칭타오 에너지발전주식회사와 협력해 전고체 배터리를 만들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전고체 배터리는 높은 에너지 밀도와 안정성 긴 주행거리 등으로 현재 자동차용 배터리 주력인 리튬이온을 대체할 차세대 배터리로 불립니다. 다만 리튬이온 배터리 재료에 비해 제조 원가가 높은 편이 단점으로 꼽힙니다. 전고체 배터리의 핵심 난점은 고체 전해질입니다.
차이신은 현재 중국 업계 연구 방향이 산화물 중합체 황화물 전해질 등 다양한 기술적 경로로 나뉜 상황이며 상하이자동차의 전고체 배터리는 대다수 업체가 선택한 황화물이 아니라 중합체-무기물 복합 전해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어우양 중국과학원 원사 는 앞서 중합체 고체 전해질의 이점으로 재료가 비교적 부드럽고 고체 재료 접촉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을 제시한 바 있습니다. 다만 이온 전도율이 낮고 재료 자체가 리튬 이온 전달에 불리해 배터리 밀도와 충전 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은 단점입니다. 상하이자동차는 중합체-무기물 복합 전해질 재료에 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진 않았으나 배터리 밀도가 ㎏당 400Wh 에 달해 액체 리튬 배터리보다 안정성 비용 면에서 낫다고 밝혔습니다.
차이신은 세계적으로 전고체 배터리 관련 특허를 가장 많이 보유한 일본 도요타가 2027∼2028년 전고체 배터리 탑재 차량 출시를 목표로 잡은 것을 비롯해 한국의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 SK온 등이 2025∼2028년 전고체 배터리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보수적인 시간표를 설정한 중국 배터리업체 닝더스다이 는 2027년 전고체 배터리를 소량 생산할 것이라고만 밝힌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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