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RM이 선택한 이 아티스트 누구일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5-26 19:38 조회26회 댓글0건본문
김병찬 씨 별세 강추자씨 부군상 김성수 김성훈 김양실 김효실 김우실씨 부친상=26일 부민장례식장 발인 28일 오전 8시 김태점씨 별세 황복희 황정혜 씨 모친상 진경호 안중불 씨 빙모상=25일 서울적십자병원 발인 28일 오전 7시 남병향씨 별세 강수준 강윤숙 강수청 강수돈 씨 모친상=26일 문경제일병원 발인 28일 오전 7시 박동임씨 별세 김성엽씨 상배 김영주 김영덕 김재윤 씨 모친상 오동석 김수찬 씨 빙모상=25일 교원예움 서서울장례식장 발인 28일 오전 5시22대 국회 이것만큼은안철수 국민의힘 분당갑 당선인최근 복원된 승정원일기 복수극 더글로리2 만들 수 있는 스토리이런 자료 빨리 번역해 성장해야조선왕조 기록의 보고 인 승정원일기를 인공지능 으로 모두 번역할 수 있으면 이를 기반으로 영화드라마 등 뛰어난 K콘텐츠가 얼마나 많이 쏟아지겠습니까.
국회 내 대표적 정보기술 통인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이 22대 국회에서 AI 관련 법안을 1호 법안으로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6일 국회에서 연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다. 안 의원 은 22대 총선에서 생환에 성공해 4선 고지에 올랐습니다. 안 의원이 구상 중인 AI 관련 법안은 일종의 인문학을 위한 AI 지원법입니다. 안 의원은 AI가 발전하기 위해선. IT도 필요하지만 인문학 기반 콘텐츠가 많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콘텐츠가 있어야 딥러닝 을 시킬 수 있다는 얘기다. 그는 우리나라가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기록물인 조선왕조실록을 20년에 걸쳐 번역해 영화 왕의 남자 드라마 대장금 등이 나올 수 있었다며 이미 갖고 있는 인문학 콘텐츠를 살릴 수 있으면 한국형 AI의 잠재력은 매우 크다고 말했습니다. 안 의원은 최근 복원된 승정원일기 중 멸문 가문 여식과 여종의 복수극을 예로 들며 더글로리 2를 만들 수도 있는 스토리 아니냐고 했습니다. 승정원일기는 조선시대 왕명 출납을 관장하던 승정원에서 매일 취급한 문서와 사건을 기록한 것으로 분량이 워낙 방대해 번역이 완료되려면 30년 이상 걸릴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는 이런 자료가 AI를 통해 서둘러 번역돼야 한다며 인문학에 지금의 10배쯤 투자하고 연구원들을 지원해야 AI도 발전하고 K콘텐츠도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21대 국회에서도 AI 관련법을 발의한 바 있습니다. AI의 위험도를 구분해 고위험 AI는 개발을 금지하거나 강도 높은 규제를 적용하는 내용의 인공지능 책임 및 규제 법안입니다. 22대 국회에서도 법안을 추가 보완해 발의할 수 있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안 의원은 AI가 인간의 통제 수준을 넘어서 고의적으로 악용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한국도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며 국내 AI 산업이 아직 취약한 만큼 처벌 규정은 넣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글=설지연/강은구 기자 sjy hankyung. com24일 그룹 방탄소년단 RM의 솔로 2집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 이 공개됐습니다. 새 앨범에서 단연 눈에 띄는 건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했다는 점입니다. 5번째 트랙 에 이름을 올린 도미 제이디 벡 은 누구일까 등장부터 심상치 않았던 미국 천재 재즈 듀오를 소개합니다. 키보디스트 도미 로우나 와 드러머인 제이디 벡 이 만나 재즈 힙합 네오 소울 일렉트로닉 등 다양한 장르를 접목시킨 퓨쳐 재즈 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어린 시절부터 음악적 재능이 있었습니다. 도미는 3살 때부터 각종 악기를 배웠고 16살에 버클리 음대에 전액 장학생으로 입학했습니다. 제이디 벡은 8살 때 드럼을 시작했고 10대 때부터 전문적인 음악 멘토링을 받았습니다. 두 사람이 재즈 장르에 흥미를 가진 이유는 각각 다르다. 도미는 재즈의 자유로움과 즉흥성에 제이디 벡은 빠른 드럼 연주에 매료됐습니다. 떡잎부터 남달랐던 이들의 연습 영상이 빠르게 퍼졌고 이들을 알아본 각종 뮤지션들과 협업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2022년에는 데뷔 앨범 낫 타이트 를 내놓았습니다. 데뷔 당시 도미의 나이는 22살 제이디 벡은 19살이었다는 걸 생각하면 놀라운 일입니다. 이듬해 그래미 시상식에 최우수 신인상 최우수 컨템포러리 인스트루멘탈 부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진정한 고수는 도구를 따지지 않는다고 하던가.
이들의 음악 작업 방식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미국 최대 커뮤니티 레딧에서 한 유저가 창작할 때 어떤 소프트웨어를 쓰느냐고 묻자 드럼용 마이크 노트북 미디 키보드 우리 귀 변기와 욕실이라고 답변한 일화는 유명합니다. 실제로 이들은 데뷔 앨범을 작업할 때 드럼과 키보드가 있는 작은 방에서 녹음했다고 알려졌습니다. 드럼 사운드 중 일부는 아이폰으로 녹음했다고 밝혔습니다. 보컬을 제외하고는 리버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고 음악 전문 매체 뮤직레이더 인터뷰에서 언급했습니다. 이들의 음악을 들어보면 드럼과 키보드 단 두 개의 악기만으로 연주한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화려합니다. 어떻게 라이브로 소화할까 싶지만 이들은 해낸다. 같은 매체 인터뷰에서 라이브로 연주할 수 없는 곡을 쓰고 싶었지만 라이브에서 연주할 수 없는 곡처럼 들리는 걸 원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전자음 요소는 미디 컨트롤러에 연결된 페달을 이용해 키보드와 동시에 연주합니다. 도미가 손과 발을 동시에 움직이는 모습을 보면 입이 떡 벌어질지도 모르겠다.
절대 박자 하나도 놓치지 않는 제이디 벡의 강박적인 드럼 연주 위에 도미가 키보드 위에서 전투적으로 손을 놀립니다. 아티스트가 무대 위에서 각개전투를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들의 음악은 까다로운 연주법과 복잡한 리듬을 가지고 있지만 둘의 연주는 따뜻하고 반짝거립니다. 바로 이 지점이 이 젊은 듀오가 신선하게 느껴지는 이유입니다. 박자를 쪼개고 늘려서 가지고 놀다가도 단번에 거칠고 진지해지는 이들의 음악은 한 마디로 설명하기 어렵다. 한 시간 남짓 물 흐르듯 지나가는 라이브 영상을 보고 나면 이런 생각이 들 것입니다. 와 뭘 들은 거지 이것이 정확하게 천재 재즈 듀오가 노린 반응입니다. 참외를 먹으면 좋은점과 다양한 활용 방법 이들이 눈빛을 주고 받으며 충돌하고 화합하는 연주 모습이 궁금합니다. 도미와 제이디 벡의 내한 공연 소식이 얼른 전해지길 바란다.
국회 내 대표적 정보기술 통인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이 22대 국회에서 AI 관련 법안을 1호 법안으로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6일 국회에서 연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다. 안 의원 은 22대 총선에서 생환에 성공해 4선 고지에 올랐습니다. 안 의원이 구상 중인 AI 관련 법안은 일종의 인문학을 위한 AI 지원법입니다. 안 의원은 AI가 발전하기 위해선. IT도 필요하지만 인문학 기반 콘텐츠가 많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콘텐츠가 있어야 딥러닝 을 시킬 수 있다는 얘기다. 그는 우리나라가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기록물인 조선왕조실록을 20년에 걸쳐 번역해 영화 왕의 남자 드라마 대장금 등이 나올 수 있었다며 이미 갖고 있는 인문학 콘텐츠를 살릴 수 있으면 한국형 AI의 잠재력은 매우 크다고 말했습니다. 안 의원은 최근 복원된 승정원일기 중 멸문 가문 여식과 여종의 복수극을 예로 들며 더글로리 2를 만들 수도 있는 스토리 아니냐고 했습니다. 승정원일기는 조선시대 왕명 출납을 관장하던 승정원에서 매일 취급한 문서와 사건을 기록한 것으로 분량이 워낙 방대해 번역이 완료되려면 30년 이상 걸릴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는 이런 자료가 AI를 통해 서둘러 번역돼야 한다며 인문학에 지금의 10배쯤 투자하고 연구원들을 지원해야 AI도 발전하고 K콘텐츠도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21대 국회에서도 AI 관련법을 발의한 바 있습니다. AI의 위험도를 구분해 고위험 AI는 개발을 금지하거나 강도 높은 규제를 적용하는 내용의 인공지능 책임 및 규제 법안입니다. 22대 국회에서도 법안을 추가 보완해 발의할 수 있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안 의원은 AI가 인간의 통제 수준을 넘어서 고의적으로 악용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한국도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며 국내 AI 산업이 아직 취약한 만큼 처벌 규정은 넣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글=설지연/강은구 기자 sjy hankyung. com24일 그룹 방탄소년단 RM의 솔로 2집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 이 공개됐습니다. 새 앨범에서 단연 눈에 띄는 건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했다는 점입니다. 5번째 트랙 에 이름을 올린 도미 제이디 벡 은 누구일까 등장부터 심상치 않았던 미국 천재 재즈 듀오를 소개합니다. 키보디스트 도미 로우나 와 드러머인 제이디 벡 이 만나 재즈 힙합 네오 소울 일렉트로닉 등 다양한 장르를 접목시킨 퓨쳐 재즈 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어린 시절부터 음악적 재능이 있었습니다. 도미는 3살 때부터 각종 악기를 배웠고 16살에 버클리 음대에 전액 장학생으로 입학했습니다. 제이디 벡은 8살 때 드럼을 시작했고 10대 때부터 전문적인 음악 멘토링을 받았습니다. 두 사람이 재즈 장르에 흥미를 가진 이유는 각각 다르다. 도미는 재즈의 자유로움과 즉흥성에 제이디 벡은 빠른 드럼 연주에 매료됐습니다. 떡잎부터 남달랐던 이들의 연습 영상이 빠르게 퍼졌고 이들을 알아본 각종 뮤지션들과 협업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2022년에는 데뷔 앨범 낫 타이트 를 내놓았습니다. 데뷔 당시 도미의 나이는 22살 제이디 벡은 19살이었다는 걸 생각하면 놀라운 일입니다. 이듬해 그래미 시상식에 최우수 신인상 최우수 컨템포러리 인스트루멘탈 부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진정한 고수는 도구를 따지지 않는다고 하던가.
이들의 음악 작업 방식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미국 최대 커뮤니티 레딧에서 한 유저가 창작할 때 어떤 소프트웨어를 쓰느냐고 묻자 드럼용 마이크 노트북 미디 키보드 우리 귀 변기와 욕실이라고 답변한 일화는 유명합니다. 실제로 이들은 데뷔 앨범을 작업할 때 드럼과 키보드가 있는 작은 방에서 녹음했다고 알려졌습니다. 드럼 사운드 중 일부는 아이폰으로 녹음했다고 밝혔습니다. 보컬을 제외하고는 리버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고 음악 전문 매체 뮤직레이더 인터뷰에서 언급했습니다. 이들의 음악을 들어보면 드럼과 키보드 단 두 개의 악기만으로 연주한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화려합니다. 어떻게 라이브로 소화할까 싶지만 이들은 해낸다. 같은 매체 인터뷰에서 라이브로 연주할 수 없는 곡을 쓰고 싶었지만 라이브에서 연주할 수 없는 곡처럼 들리는 걸 원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전자음 요소는 미디 컨트롤러에 연결된 페달을 이용해 키보드와 동시에 연주합니다. 도미가 손과 발을 동시에 움직이는 모습을 보면 입이 떡 벌어질지도 모르겠다.
절대 박자 하나도 놓치지 않는 제이디 벡의 강박적인 드럼 연주 위에 도미가 키보드 위에서 전투적으로 손을 놀립니다. 아티스트가 무대 위에서 각개전투를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들의 음악은 까다로운 연주법과 복잡한 리듬을 가지고 있지만 둘의 연주는 따뜻하고 반짝거립니다. 바로 이 지점이 이 젊은 듀오가 신선하게 느껴지는 이유입니다. 박자를 쪼개고 늘려서 가지고 놀다가도 단번에 거칠고 진지해지는 이들의 음악은 한 마디로 설명하기 어렵다. 한 시간 남짓 물 흐르듯 지나가는 라이브 영상을 보고 나면 이런 생각이 들 것입니다. 와 뭘 들은 거지 이것이 정확하게 천재 재즈 듀오가 노린 반응입니다. 참외를 먹으면 좋은점과 다양한 활용 방법 이들이 눈빛을 주고 받으며 충돌하고 화합하는 연주 모습이 궁금합니다. 도미와 제이디 벡의 내한 공연 소식이 얼른 전해지길 바란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