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특수 유럽 공략 기업들 파리 마케팅 드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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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5-28 02:40 조회42회 댓글0건본문
산업부 공모사업에 경북대 선정연간 1750명 반도체 인재 확보대구시가 추진한 반도체 인재양성체계 구축사업이 완성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고등학교와 대학교 대학원으로 이어지는 교육 단계별 반도체 인력을 집중 양성할 수 있게 됐습니다. 대구시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 사업인 첨단산업 특성화대학원 지원사업에 경북대학교가 선정됐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산업부는 반도체 배터리 디스플레이 등 첨단산업 특성화대학원을 모집했고 반도체 분야에 경북대 포항공대 한양대를 선정했습니다. 경북대는 올해부터 2028년까지 특화 분야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산학협력 컨소시엄을 구축해 매년 30여명의 석박사급 인재를 배출할 계획입니다. 시는 경북대 사업 선정이 교육 단계별 반도체 인력 양성체계를 완성하는 마지막 퍼즐 조각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시는 앞서 반도체 마이스터고 중소기업 기술사관 육성사업 반도체 특성화대학 지원사업 삼성전자 반도체 계약학과 등을 준비했습니다. 첨단산업 특성화대학원 지원사업에도 선정돼 앞으로 비수도권 최대 규모인 연간 1750명의 인재를 확보할 수 있게 됐습니다.
시는 반도체 산업 육성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팹리스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텔레칩스 등 4개의 팹리스기업을 유치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지능형반도체 개발지원센터를 개소할 계획입니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석박사급 고급인력이 배출되면 반도체 기업 유치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반도체 산업 생태계 구축의 일환으로 기업 공유형 반도체 팹 화합물반도체 특화 반도체 공동연구소 건립도 추진하는 등 시스템반도체 인프라 확장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최운백 대구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반도체 인재 양성은 대구 미래 50년을 책임질 반도체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사업이라며 인재를 토대로 반도체 유망 기업을 유치하고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7월26일 개막 앞두고 선점 경쟁LG전자 무드업 냉장고 佛 출시 기념샹젤리제 거리서 대규모 체험 공간 꾸려삼성전자 갤럭시 AI 혁신 기능 등 홍보정부코트라무협 등 현지서 수출 지원7월26일 개막하는 2024 파리 하계 올림픽을 앞두고 특수 효과를 노리는 기업과 정부의 파리 마케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LG전자는 26일 파리의 랜드마크 샹젤리제 거리에서 무드업 냉장고의 프랑스 출시를 알리는 체험 행사를 개최하며 유럽 공략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샹젤리제에서 피크닉을 주제로 열린 행사에선 샹젤리제 거리를 길이 216m 총넓이 4212㎡ 의 대규모 피크닉 공간으로 꾸몄다. 프랑스 파리 현지인들이 26일 샹젤리제 거리에서 열린 LG전자의 무드업 냉장고 체험 행사에서 냉장고 기능을 살펴보고 피크닉을 즐기고 있습니다. LG전자 제공 누구나 방문해 무드업 냉장고로 꾸민 요리 부스에서 만든 음식으로 피크닉을 즐기는 행사입니다. LG전자는 파리의 상징인 샹젤리제 거리에서 민간기업이 대규모 행사를 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당일 4000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LG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프랑스를 비롯한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7개국에 무드업 냉장고를 본격 출시합니다. 무드업 냉장고는 냉장고 색상과 공간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 최대 17만가지 조합으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냉장고의 인공지능 기능인 AI 냉기케어시스템으로 냉장고 사용 패턴을 분석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림픽이 임박한 7월10일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자사 폴더블폰인 갤럭시Z 시리즈와 갤럭시워치 신제품 첫 스마트 반지인 갤럭시링 등을 대거 공개합니다. 당초 삼성전자의 하반기 언팩 행사는 8월에 치러졌으나 지난해 처음 7월 말 서울에서 언팩을 개최했고 올해는 시기를 더욱 앞당겼습니다. 파리 올림픽 특수 효과를 노리기 위함이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 공식 파트너로서 활동하는 동시에 자사 홍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 3일 샹젤리제 125번가에 개관한 삼성 올림픽 체험관에선 갤럭시 AI의 혁신 기능을 체험하고 역대 올림픽 에디션 휴대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삼성전자가 이번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메시지로 선정한 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 또한 화면을 접었다 열 수 있는 갤럭시Z 시리즈와도 연결된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올림픽 특수로 수출 모멘텀을 살리려는 정부와 협회의 지원사격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이달 초 프랑스 현지에서 국내 기업들과 만나 수출 확대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한류와 연계한 기업마케팅 지원 K팝 연계 수출상담회 개최 등을 통해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가속하기로 했습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는 22∼25일 파리에서 개최된 유럽 최대 스타트업 행사 2024 비바 테크놀로지에 통합한국관을 운영했습니다. 영종 진아 레히 통합한국관은 20개사 규모의 한국관과 옆에 자리 잡은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한불 상공회의소 전시기업까지 총 40개사 규모로 조성돼 행사 내 국가관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했습니다. 한국무역협회는 24∼26일 파리에서 2024 파리 K프로덕트 프리미엄 소비재전을 열었습니다. 뷰티 음식 테크 등 국내 유망 기업 132개사가 참가했고 수출 상담도 약 360건이 진행됐습니다.
프랑스는 독일 영국과 함께 우리나라의 유럽 3대 소비재 시장입니다.
고등학교와 대학교 대학원으로 이어지는 교육 단계별 반도체 인력을 집중 양성할 수 있게 됐습니다. 대구시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 사업인 첨단산업 특성화대학원 지원사업에 경북대학교가 선정됐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산업부는 반도체 배터리 디스플레이 등 첨단산업 특성화대학원을 모집했고 반도체 분야에 경북대 포항공대 한양대를 선정했습니다. 경북대는 올해부터 2028년까지 특화 분야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산학협력 컨소시엄을 구축해 매년 30여명의 석박사급 인재를 배출할 계획입니다. 시는 경북대 사업 선정이 교육 단계별 반도체 인력 양성체계를 완성하는 마지막 퍼즐 조각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시는 앞서 반도체 마이스터고 중소기업 기술사관 육성사업 반도체 특성화대학 지원사업 삼성전자 반도체 계약학과 등을 준비했습니다. 첨단산업 특성화대학원 지원사업에도 선정돼 앞으로 비수도권 최대 규모인 연간 1750명의 인재를 확보할 수 있게 됐습니다.
시는 반도체 산업 육성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팹리스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텔레칩스 등 4개의 팹리스기업을 유치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지능형반도체 개발지원센터를 개소할 계획입니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석박사급 고급인력이 배출되면 반도체 기업 유치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반도체 산업 생태계 구축의 일환으로 기업 공유형 반도체 팹 화합물반도체 특화 반도체 공동연구소 건립도 추진하는 등 시스템반도체 인프라 확장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최운백 대구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반도체 인재 양성은 대구 미래 50년을 책임질 반도체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사업이라며 인재를 토대로 반도체 유망 기업을 유치하고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7월26일 개막 앞두고 선점 경쟁LG전자 무드업 냉장고 佛 출시 기념샹젤리제 거리서 대규모 체험 공간 꾸려삼성전자 갤럭시 AI 혁신 기능 등 홍보정부코트라무협 등 현지서 수출 지원7월26일 개막하는 2024 파리 하계 올림픽을 앞두고 특수 효과를 노리는 기업과 정부의 파리 마케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LG전자는 26일 파리의 랜드마크 샹젤리제 거리에서 무드업 냉장고의 프랑스 출시를 알리는 체험 행사를 개최하며 유럽 공략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샹젤리제에서 피크닉을 주제로 열린 행사에선 샹젤리제 거리를 길이 216m 총넓이 4212㎡ 의 대규모 피크닉 공간으로 꾸몄다. 프랑스 파리 현지인들이 26일 샹젤리제 거리에서 열린 LG전자의 무드업 냉장고 체험 행사에서 냉장고 기능을 살펴보고 피크닉을 즐기고 있습니다. LG전자 제공 누구나 방문해 무드업 냉장고로 꾸민 요리 부스에서 만든 음식으로 피크닉을 즐기는 행사입니다. LG전자는 파리의 상징인 샹젤리제 거리에서 민간기업이 대규모 행사를 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당일 4000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LG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프랑스를 비롯한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7개국에 무드업 냉장고를 본격 출시합니다. 무드업 냉장고는 냉장고 색상과 공간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 최대 17만가지 조합으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냉장고의 인공지능 기능인 AI 냉기케어시스템으로 냉장고 사용 패턴을 분석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림픽이 임박한 7월10일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자사 폴더블폰인 갤럭시Z 시리즈와 갤럭시워치 신제품 첫 스마트 반지인 갤럭시링 등을 대거 공개합니다. 당초 삼성전자의 하반기 언팩 행사는 8월에 치러졌으나 지난해 처음 7월 말 서울에서 언팩을 개최했고 올해는 시기를 더욱 앞당겼습니다. 파리 올림픽 특수 효과를 노리기 위함이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 공식 파트너로서 활동하는 동시에 자사 홍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 3일 샹젤리제 125번가에 개관한 삼성 올림픽 체험관에선 갤럭시 AI의 혁신 기능을 체험하고 역대 올림픽 에디션 휴대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삼성전자가 이번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메시지로 선정한 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 또한 화면을 접었다 열 수 있는 갤럭시Z 시리즈와도 연결된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올림픽 특수로 수출 모멘텀을 살리려는 정부와 협회의 지원사격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이달 초 프랑스 현지에서 국내 기업들과 만나 수출 확대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한류와 연계한 기업마케팅 지원 K팝 연계 수출상담회 개최 등을 통해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가속하기로 했습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는 22∼25일 파리에서 개최된 유럽 최대 스타트업 행사 2024 비바 테크놀로지에 통합한국관을 운영했습니다. 영종 진아 레히 통합한국관은 20개사 규모의 한국관과 옆에 자리 잡은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한불 상공회의소 전시기업까지 총 40개사 규모로 조성돼 행사 내 국가관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했습니다. 한국무역협회는 24∼26일 파리에서 2024 파리 K프로덕트 프리미엄 소비재전을 열었습니다. 뷰티 음식 테크 등 국내 유망 기업 132개사가 참가했고 수출 상담도 약 360건이 진행됐습니다.
프랑스는 독일 영국과 함께 우리나라의 유럽 3대 소비재 시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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