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CEO는 아침에 이것부터 한다올해의 명품 20년 연속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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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5-29 00:40 조회4회 댓글0건본문
그룹 빅뱅 출신 가수 지드래곤이 다음 달 5일 대전 한국과학기술원 본원에서 토크쇼에 나선다.
KAIST는 내달 5일 KAIST 본원 류근철 스포츠 컴플렉스에서 열리는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 에서 가수 지드래곤과 이광형 KAIST 총장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대표가 토크쇼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인공지능 메타버스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은 2019년 설립된 이래 메타버스 아바타 등 최신 디지털 기술에 IP 를 결합 새로운 콘텐츠 시장을 개척 중인 엔터테크 기업입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피지컬100 시즌2 를 비롯해 스트릿 우먼 파이터 1박 2일 뭉쳐야 찬다 미스터트롯2 와 같은 화제성 높은 방송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지드래곤을 영입해 화제가 됐습니다. KAIST는 27일 갤럭시코퍼레이션과 협정을 체결 갤럭시코퍼레이션-KAIST 미래기술연구센터 를 개설해 AI 등 미래 기술 관련 연구개발과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3나노 공정 새 기술 적용해 제작삼성 파운드리 실적 개선될 듯 미국 대표 인공지능 반도체 설계 기업 중 하나인 AMD가 이르면 올해 출시할 첨단 칩을 삼성전자에 발주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AMD의 리사 수 CEO가 다음 칩은 3나노 최신 공정 으로 만들 것이라고 했는데 이 공정을 쓰는 곳은 삼성전자가 유일하기 때문입니다. 반도체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와 AMD 간 협의 중인 단계로 안다고 했습니다. 삼성전자가 AMD의 물량을 수주한다면 파운드리 분야에서 1위 TSMC와 약 50 포인트 벌어진 점유율 격차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AMD는 핵심 AI 반도체인 GPU 에서 엔비디아에 이어 세계 2위다. 28일 반도체 업계에 따르면 리사 수 CEO는 최근 벨기에에서 열린 ITF 2024 포럼에 참석해 AMD의 반도체 로드맵을 발표했습니다. 그는 전력 효율성과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3나노 GAA 공정을 선정했다고 말했습니다. GAA는 삼성전자가 2022년 세계 최초로 3나노 공정에 도입한 기술입니다. 반도체 내 전류의 누설을 막아 전력 효율성을 높이는 장점이 있지만 안정적인 수율을 확보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현재 3나노 공정에서 GAA 기술을 도입한 곳은 삼성전자뿐입니다. TSMC도 3나노 공정을 돌리고 있지만 한 세대 아래 기술로 평가받는 핀펫을 택하고 있습니다. AMD는 현재 CPU AI 가속기에 들어가는 GPU 등을 TSMC의 4나노5나노 라인에 위탁해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AI 수요가 폭발하면서 고성능이면서도 전기를 덜 쓰는 CPU와 GPU 생산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이 때문에 AMD가 전력 효율이 좋은 삼성전자의 3나노 GAA 공정을 전략적으로 택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또 현재 AMD는 삼성전자로부터 5세대 HBM 을 공급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전자는 AMD라는 대형 고객을 유치하면 파운드리 실적 개선에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르면 올 하반기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옵니다. 올 1분기 기준 글로벌 파운드리 시장 점유율은 TSMC 62 삼성전자 13 수준입니다. 테크 업계 관계자는 AMD가 삼성의 3나노 GAA를 선택했다는 건 수율도 안정적으로 올라왔다는 의미라며 삼성전자와 AMD 협력이 더 강해질 것이라고 했습니다. 김이민 씨 별세 김택진 씨 부친상 =28일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17호실 발인 30일 장례는 가족장으로 진행하며 조문조의금은 정중히 사양한다고 유족 측에서 알려왔습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이메일 jebo 홈페이지 http//. kr/bbs/report/write대기업 최고경영자 A씨는 이른 아침 일어나자마자 매일경제신문을 본다. 그는 매일경제에서 경제산업국제 동향을 꼼꼼히 살펴본 후 제네시스를 타고 회사로 출근합니다. 차 안에는 제주삼다수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폰으로 이메일을 체크하고 주말 미국 출장 일정도 살펴본다. 항공사는 대한항공입니다. 퇴근 후 회식에선 참이슬 소주도 즐겨마신다.
월간현대경영이 국내 500대 기업의 최고경영자를 대상으로한 조사에서 명품으로 뽑힌 품목들고 구성해본 경영자의 일상입니다. 특히 이 조사에서 매일경제신문이 2위와의 격차를 전년보다 더욱 크게 벌리며 20년 연속으로 CEO들이 뽑은 올해의 명품 경제신문에 선정됐습니다. 월간현대경영은 2003년부터 500대기업 CEO가 선정하는 CEO 명품을 매년 발표해오고 있으며 언론부문 선정은 2005년 시작됐습니다. 28일 월간현대경영이 발표한 올해의 CEO 명품에서 매일경제가 72. 2 의 선호도를 보이며 경제지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 와는 3배 가까운 선호도 차이를 보이면서 격차를 더 벌렸습니다. 매일경제와 2위 경제지의 선호도 차이가 2021년 12. 1 포인트 재작년 23. 9 포인트 작년 37. 7 포인트였는데 올해는 47. 2 포인트로 더욱 벌어졌습니다. 매일경제에 대한 CEO들의 선호도는 최근 수년간 상승세다. 매일경제 선호율은 2021년 51. 5 2022년 56. 9 지난해엔 66. 1 를 차지했습니다.
올해 매일경제 선호도 는 종합일간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조선일보 보다 높다. 매일경제는 경제지 분야에서 광고주들이 가장 선호하는 매체로도 조사됐습니다. 한국광고주협회는 지난해 말 광고주의 매체 집행 결과를 분석해 발표했는데 경제지 부문에서 매일경제가 1위로 꼽혔다. CEO들이 가장 선호하는 TV뉴스 부문에서는 KBS뉴스9 이 1위를 기록했습니다. 올해 처음 조사한 OTT 부문에선 넷플릭스가 90. 6 로 최고점수를 획득했습니다. 또한 CEO들이 가장 선호한다고 응답한 자동차 브랜드는 제네시스 로 나타났습니다. 제네시스는 전기차 부문에서도 1위 를 차지했습니다. 가장 선호하는 항공사는 대한항공 이며 통신사와 스마트폰 1위는 각각 SK텔레콤 과 삼성전자 갤럭시폰 으로 조사됐습니다. TV는 LG 올레드 가 명품으로 평가받았습니다. 주류 분야에선 발렌타인 양주 참이슬 소주 카스 맥주 가 각각 CEO들이 믿고 마시는 술로 뽑혔다. CEO들은 숙취해소제로 컨디션 을 선호했습니다. 마시는 생수는 제주삼다수 치킨은 BBQ 가 1등을 차지했습니다. 백화점 중에선 신세계 가 선호도 1위로 나타났습니다. 신사복은 삼성물산 갤럭시 구두는 금강제화 가 CEO들로터 인정받았습니다. 금융 부문에선 삼성화재 미래에셋증권 하나은행 현대카드 등이 각 부문 1위에 올랐습니다.
인재양성 부문에선 서울대 MBA 경희사이버대 인하공전 이 부문별 명품대학으로 뽑혔다. CEO들은 미래 한국을 이끌어갈 K-명품으로 인공지능 이차전지 바이오 모빌리티 반도체 방산 등을 추천했습니다. 인공지능 이 반도체 이후 새로운 시대정신이 된 것처럼 명품의 조건도 과거 고객 충성도에서 기업이나 브랜드의 혁신성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이 월간현대경영 측 설명입니다. 이번 조사는 올해 1~3월에 걸쳐 실시됐으며 매출기준 국내 500대 기업 CEO 가운데 108명이 응답했습니다. 박동순 월간현대경영 발행인은 CEO 명품은 매년 조사보고서와 함께 매스컴을 통해 범국민적으로 홍보됨으로써 CEO 명품 시장을 창출하는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CEO들은 해외제품 보다 제네시스 차량과 갤럭시폰 등 국산 명품을 선호한다는 특징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월간현대경영은 최근 대한민국 100대 기업 CEO 프로필도 발표했습니다. 월간현대경영에 따르면 100대 기업 CEO 평균 연령은 59세 소속 그룹에서의 평균 재직 기간은 27년으로 나타났습니다. 100대 기업 CEO 중에선 서울대 출신 이공계열 전공자 비중이 높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대표이사가 되기까지의 소요 기간은 22년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공계열 전공자 비중은 46. 8 로 상경사회계열 전공자보다 4. 올댓분양 1 포인트 높았습니다. 상경사회계열 전공자 비중은 1994년 조사 당시 65. 7 에서 올해 42. 7 로 줄었습니다. 반면 이공계 전공자는 같은 기간 28.
3 에서 46. 8 로 증가했습니다.
KAIST는 내달 5일 KAIST 본원 류근철 스포츠 컴플렉스에서 열리는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 에서 가수 지드래곤과 이광형 KAIST 총장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대표가 토크쇼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인공지능 메타버스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은 2019년 설립된 이래 메타버스 아바타 등 최신 디지털 기술에 IP 를 결합 새로운 콘텐츠 시장을 개척 중인 엔터테크 기업입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피지컬100 시즌2 를 비롯해 스트릿 우먼 파이터 1박 2일 뭉쳐야 찬다 미스터트롯2 와 같은 화제성 높은 방송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지드래곤을 영입해 화제가 됐습니다. KAIST는 27일 갤럭시코퍼레이션과 협정을 체결 갤럭시코퍼레이션-KAIST 미래기술연구센터 를 개설해 AI 등 미래 기술 관련 연구개발과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3나노 공정 새 기술 적용해 제작삼성 파운드리 실적 개선될 듯 미국 대표 인공지능 반도체 설계 기업 중 하나인 AMD가 이르면 올해 출시할 첨단 칩을 삼성전자에 발주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AMD의 리사 수 CEO가 다음 칩은 3나노 최신 공정 으로 만들 것이라고 했는데 이 공정을 쓰는 곳은 삼성전자가 유일하기 때문입니다. 반도체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와 AMD 간 협의 중인 단계로 안다고 했습니다. 삼성전자가 AMD의 물량을 수주한다면 파운드리 분야에서 1위 TSMC와 약 50 포인트 벌어진 점유율 격차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AMD는 핵심 AI 반도체인 GPU 에서 엔비디아에 이어 세계 2위다. 28일 반도체 업계에 따르면 리사 수 CEO는 최근 벨기에에서 열린 ITF 2024 포럼에 참석해 AMD의 반도체 로드맵을 발표했습니다. 그는 전력 효율성과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3나노 GAA 공정을 선정했다고 말했습니다. GAA는 삼성전자가 2022년 세계 최초로 3나노 공정에 도입한 기술입니다. 반도체 내 전류의 누설을 막아 전력 효율성을 높이는 장점이 있지만 안정적인 수율을 확보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현재 3나노 공정에서 GAA 기술을 도입한 곳은 삼성전자뿐입니다. TSMC도 3나노 공정을 돌리고 있지만 한 세대 아래 기술로 평가받는 핀펫을 택하고 있습니다. AMD는 현재 CPU AI 가속기에 들어가는 GPU 등을 TSMC의 4나노5나노 라인에 위탁해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AI 수요가 폭발하면서 고성능이면서도 전기를 덜 쓰는 CPU와 GPU 생산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이 때문에 AMD가 전력 효율이 좋은 삼성전자의 3나노 GAA 공정을 전략적으로 택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또 현재 AMD는 삼성전자로부터 5세대 HBM 을 공급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전자는 AMD라는 대형 고객을 유치하면 파운드리 실적 개선에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르면 올 하반기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옵니다. 올 1분기 기준 글로벌 파운드리 시장 점유율은 TSMC 62 삼성전자 13 수준입니다. 테크 업계 관계자는 AMD가 삼성의 3나노 GAA를 선택했다는 건 수율도 안정적으로 올라왔다는 의미라며 삼성전자와 AMD 협력이 더 강해질 것이라고 했습니다. 김이민 씨 별세 김택진 씨 부친상 =28일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17호실 발인 30일 장례는 가족장으로 진행하며 조문조의금은 정중히 사양한다고 유족 측에서 알려왔습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이메일 jebo 홈페이지 http//. kr/bbs/report/write대기업 최고경영자 A씨는 이른 아침 일어나자마자 매일경제신문을 본다. 그는 매일경제에서 경제산업국제 동향을 꼼꼼히 살펴본 후 제네시스를 타고 회사로 출근합니다. 차 안에는 제주삼다수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폰으로 이메일을 체크하고 주말 미국 출장 일정도 살펴본다. 항공사는 대한항공입니다. 퇴근 후 회식에선 참이슬 소주도 즐겨마신다.
월간현대경영이 국내 500대 기업의 최고경영자를 대상으로한 조사에서 명품으로 뽑힌 품목들고 구성해본 경영자의 일상입니다. 특히 이 조사에서 매일경제신문이 2위와의 격차를 전년보다 더욱 크게 벌리며 20년 연속으로 CEO들이 뽑은 올해의 명품 경제신문에 선정됐습니다. 월간현대경영은 2003년부터 500대기업 CEO가 선정하는 CEO 명품을 매년 발표해오고 있으며 언론부문 선정은 2005년 시작됐습니다. 28일 월간현대경영이 발표한 올해의 CEO 명품에서 매일경제가 72. 2 의 선호도를 보이며 경제지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 와는 3배 가까운 선호도 차이를 보이면서 격차를 더 벌렸습니다. 매일경제와 2위 경제지의 선호도 차이가 2021년 12. 1 포인트 재작년 23. 9 포인트 작년 37. 7 포인트였는데 올해는 47. 2 포인트로 더욱 벌어졌습니다. 매일경제에 대한 CEO들의 선호도는 최근 수년간 상승세다. 매일경제 선호율은 2021년 51. 5 2022년 56. 9 지난해엔 66. 1 를 차지했습니다.
올해 매일경제 선호도 는 종합일간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조선일보 보다 높다. 매일경제는 경제지 분야에서 광고주들이 가장 선호하는 매체로도 조사됐습니다. 한국광고주협회는 지난해 말 광고주의 매체 집행 결과를 분석해 발표했는데 경제지 부문에서 매일경제가 1위로 꼽혔다. CEO들이 가장 선호하는 TV뉴스 부문에서는 KBS뉴스9 이 1위를 기록했습니다. 올해 처음 조사한 OTT 부문에선 넷플릭스가 90. 6 로 최고점수를 획득했습니다. 또한 CEO들이 가장 선호한다고 응답한 자동차 브랜드는 제네시스 로 나타났습니다. 제네시스는 전기차 부문에서도 1위 를 차지했습니다. 가장 선호하는 항공사는 대한항공 이며 통신사와 스마트폰 1위는 각각 SK텔레콤 과 삼성전자 갤럭시폰 으로 조사됐습니다. TV는 LG 올레드 가 명품으로 평가받았습니다. 주류 분야에선 발렌타인 양주 참이슬 소주 카스 맥주 가 각각 CEO들이 믿고 마시는 술로 뽑혔다. CEO들은 숙취해소제로 컨디션 을 선호했습니다. 마시는 생수는 제주삼다수 치킨은 BBQ 가 1등을 차지했습니다. 백화점 중에선 신세계 가 선호도 1위로 나타났습니다. 신사복은 삼성물산 갤럭시 구두는 금강제화 가 CEO들로터 인정받았습니다. 금융 부문에선 삼성화재 미래에셋증권 하나은행 현대카드 등이 각 부문 1위에 올랐습니다.
인재양성 부문에선 서울대 MBA 경희사이버대 인하공전 이 부문별 명품대학으로 뽑혔다. CEO들은 미래 한국을 이끌어갈 K-명품으로 인공지능 이차전지 바이오 모빌리티 반도체 방산 등을 추천했습니다. 인공지능 이 반도체 이후 새로운 시대정신이 된 것처럼 명품의 조건도 과거 고객 충성도에서 기업이나 브랜드의 혁신성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이 월간현대경영 측 설명입니다. 이번 조사는 올해 1~3월에 걸쳐 실시됐으며 매출기준 국내 500대 기업 CEO 가운데 108명이 응답했습니다. 박동순 월간현대경영 발행인은 CEO 명품은 매년 조사보고서와 함께 매스컴을 통해 범국민적으로 홍보됨으로써 CEO 명품 시장을 창출하는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CEO들은 해외제품 보다 제네시스 차량과 갤럭시폰 등 국산 명품을 선호한다는 특징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월간현대경영은 최근 대한민국 100대 기업 CEO 프로필도 발표했습니다. 월간현대경영에 따르면 100대 기업 CEO 평균 연령은 59세 소속 그룹에서의 평균 재직 기간은 27년으로 나타났습니다. 100대 기업 CEO 중에선 서울대 출신 이공계열 전공자 비중이 높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대표이사가 되기까지의 소요 기간은 22년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공계열 전공자 비중은 46. 8 로 상경사회계열 전공자보다 4. 올댓분양 1 포인트 높았습니다. 상경사회계열 전공자 비중은 1994년 조사 당시 65. 7 에서 올해 42. 7 로 줄었습니다. 반면 이공계 전공자는 같은 기간 28.
3 에서 46. 8 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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