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캐릭터로 소비자 지갑 공략칭따오-따오 등 유통업계 캐릭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캐릭터로 소비자 지갑 공략칭따오-따오 등 유통업계 캐릭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5-29 00:45 조회10회 댓글0건

본문

뉴욕증시는 전날 메모리얼데이 휴장으로 금주 거래일이 나흘로 단축되고 금주말 공개될 주요 인플레이션 지표가 투자자들의 경계심을 강화한 가운데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가 홀로 앞서가며 혼조세로 출발했습니다.
나스닥지수는 이날 개장과 함께 사상 처음 1만7000 선을 돌파 17 016. 58까지 급등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새로 썼다. 28일 뉴욕증권거래소 에서 오전 10시40분 현재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 대비 173. 30포인트 하락한 38 896. 2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 500지수는 전장 보다 2. 7포인트 떨어진 5 302. 02를 나스닥지수는 51. 89포인트 오른 16 972. 69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주가는 이날 개장 전 시간외 거래에서부터 3 이상 올랐고 개장 한시간 후인 현재 전장 대비 5 이상 높은 11달러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 주가는 전장 대비 1. 97 떨어진 175. 72달러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분양의 모든것 애플은 중국 내 아이폰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다는 보도에 전장 대비 주가가 1 가량 상승했습니다. 매그니피센트7 가운데 엔비디아애플구글아마존이 상승세 마이크로소프트테슬라메타는 하락세로 장을 열었습니다. CNBC방송에 따르면 이달 들어 지금까지 S P500 지수는 5. 3 나스닥지수는 8 각각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사상 처음 4만선을 돌파하며 3. 3 올랐습니다. 이번달 뉴욕증시는 인플레이션 완화 지표와 각 기업의 양호한 경영실적 보고서로 인해 연준이 예상보다 일찍 기준금리를 인하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투자심리를 고무하면서 상승세로 출발했습니다. 그러나 5월 마감을 앞두고 최근 발표된 경제지표들이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를 되살려 금리인하 전망에 그림자를 드리웠습니다.
이런 가운데 투자자들의 관심은 오는 31일 공개될 4월 개인소비지출 가격지수에 쏠려있습니다. PCE는 연준이 가장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지표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시카고거래소그룹 의 페드워치툴에 따르면 이날 오전 기준 연준이 오는 9월 금리를 25bp 인하할 가능성은 48. 0 50bp 인하 가능성은 4. 9 금리 유지 가능성은 46. 6 다. 국제 유가는 오름세를 나타냈습니다. 근월물인 7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원유 가격은 전장 대비 2. 16 오른 배럴당 79. 40달러 7월물 브렌트유 가격은 전장 대비 0. 77 높은 배럴당 83.
74달러에 각각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친근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내세워 소비자를 공략하는 마케팅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세계관을 확립해 캐릭터를 활용하는 것은 단순히 브랜드에 대한 호감을 넘어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까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면서 이러한 마케팅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 는 브랜드 공식 캐릭터인 따오를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 중이라고 28일 전했습니다. 따오는 1903년 중국 청도에서 태어난 판다로 세상의 모든 즐거움을 경험하고 사람들에게 소개하고자 한다는 세계관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칭따오는 즐거움을 따르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펀 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칭따오는 따오 캐릭터를 활용해 편의점별 스페셜 에디션 캔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맥주를 즐기는 따오 야구 유니폼을 입은 따오 양꼬치를 즐기는 따오 등 각각 다른 디자인의 따오 일러스트를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또 칭따오 특유의 유쾌함을 엿볼 수 있는 작게판다 많이판다 패키지도 선보였는데 귀여운 따오 캐릭터 일러스트와 재치 있는 네이밍으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이 외에도 따오 일러스트가 그려진 쿨러백 리유저블백 등의 굿즈도 꾸준히 선보이고 있습니다. 올해는 SNS 채널을 통해 따오 콘텐츠를 공개하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의 새로는 구미호 캐릭터 새로구미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제품 출시와 함께 브랜드 탄생 배경을 담은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공개하고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생일잔치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는 이색 마케팅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지난달에는 신제품 새로 살구를 출시를 기념해 새로구미를 설명하는 프리퀄 애니메이션을 공개하며 세계관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의 진로는 트레이드 마크인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팝업 스토어 굿즈 제작 협업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입니다. 특히 SNS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데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재치 있고 유머러스한 콘텐츠로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캐릭터 인기에 힘입어 피규어 인형 소주잔 등의 굿즈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식품 업계의 캐릭터 마케팅도 활발합니다. 농심은 자사 라면 제품 너구리의 캐릭터 너구리를 활용해 패션 브랜드 팬시 브랜드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진행하며 MZ 소비자를 겨냥한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신제품 푸팟퐁구리 큰사발면과 김치짜구리 큰사발면 출시를 맞아 공개한 신규 광고 영상에도 너구리 굿즈 출시를 요청하는 반응이 이어지며 인기몰이 중입니다. 빙그레의 왕자 캐릭터 빙그레우스는 독특한 콘셉트와 탄탄한 세계관으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뮤지컬 형식의 애니메이션 캠페인 영상은 각종 SNS와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았고 이를 통해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로 변신 전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수입주류 전문 유통기업 ㈜비어케이 관계자는 브랜드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를 활용하면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고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는 데도 효과적이다라며 칭따오도 따오를 활용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 kyunghyang.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경강로 261번길 99 (삼패동 246-1)
전화번호 : 031-572-4567 모바일 : 010-4176-4454 팩스번호 : 031-572-4040
사업자등록번호 : 655-05-02098 입금정보 : 신한은행 110-530-367258 김성진 (성진 책표지)
상호명 : 성진 책표지 대표 : 김성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성진(book8717@naver.com)

COPYRIGHT(C) 성진 책표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