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강화하는 세일즈포스美오라클파크에 IT인 모인 까닭은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AI 강화하는 세일즈포스美오라클파크에 IT인 모인 까닭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09-22 16:01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LG유플러스의 복합 문화 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 방문 고객이 오픈 4년 만에 누적 16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특히 전체 방문 고객 중 약 76 가 2030세대로 MZ세대와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85개 브랜드와 협업 틈은 LG유플러스가 MZ세대를 이해하기 위해 만든 오프라인 공간으로 2020년 9월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에 오픈했습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 7개 층 총 1388㎡ 규모로 구성됐습니다. 4년간 틈 방문 고객을 분석한 결과 20대 고객의 방문이 약 52 로 가장 많았습니다. 뒤이어 30대 24 10대 10 로 나타났습니다. 성별로 분석하면 여성 고객 비중이 69 높게 나타났습니다. 20대 여성을 중심으로 유행과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의미라는 게 LG유플러스 측 설명입니다. 틈은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습니다. 4년간 틈과 협업한 브랜드는 K팝 IT 화장품 통신 식음료 문화예술 관광 의류 콘텐츠 등 분야 총 85개로 올해에만 17개 브랜드와 함께 팝업 전시를 진행했습니다. 단일 팝업 기준으로 가장 많은 고객이 몰린 전시는 3주 동안 6만여 명을 모은 레고xBTS 다이나마이트 팝업 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루 최다 방문 고객을 모은 전시는 일 6000명이 넘게 찾은 캐릭터 무너 팝업 이었으며 가장 꾸준히 인기를 끌었던 전시는 일평균 약 3500명이 찾은 LG트윈스 우승 기념 팝업 으로 조사됐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와 팝업으로 틈은 강남구를 대표하는 관광지가 됐습니다. 실제 한국관광 데이터랩에 따르면 틈은 강남구에서 내국인 방문객이 많은 장소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온라인 검색 건수도 연간 약 13만 건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노하우 전국 매장으로 확대 LG유플러스는 틈에서 얻은 노하우를 전국 U+매장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틈에서 고객들이 반응한 브랜드와 상품을 중심으로 일반 U+매장을 고객 경험에 특화된 일상의 틈 매장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LG유플러스 고객뿐 아니라 타사 고객도 전국 어디서나 쉽게 일상의 틈 매장을 방문하고 자연스럽게 LG유플러스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틈에서 진행한 K팝 팝업 경험을 토대로 서울대구부산 등 일상의틈 3곳에 K팝 콘텐츠를 적용해 월평균 매출이 280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현재 전국 31곳에서 운영 중인 일상의 틈 매장을 연내 40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현승 LG유플러스 옴니채널CX담당 은 틈은 LG유플러스의 핵심 타깃 고객인 MZ세대가 어떤 브랜드와 상품에 반응하는지 어떤 체험이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지 확인하는 최전선의 테스트베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선호하는 아이템들을 발굴해 LG유플러스의 새로운 고객 가치를 지속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틈 1층에선 29일까지 아이폰16을 주제로 팝업 전시를 진행합니다. 아이폰16의 핵심 기능을 직접 체험하고 에어팟 맥스 등 제품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세일즈포스 17~19일 美 샌프란시스코 드림포스 2024 트레일블레이저 로 명명하는 전 세계 IT인이 한자리에AI 경험나눔의 장1500개 관계사 전시체험부스 참여세일즈포스 벤처스 5억달러 AI펀드 조성생태계 확장 지난 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홈구장인 이곳에 전 세계 수만명의 IT인들이 모였습니다. 이들은 세계적 유명 밴드 이매진 드래곤스 와 싱어송라이터 핑크 의 공연을 함께 즐기고 나눴다. 지난 17~19일 사흘간 열린 드림포스 2024 프로그램 중 하나인 드림페스타에서다. 글로벌 고객 관계 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세일즈포스가 트레일블레이저 라고 칭하며 최우선으로 여기는 전 세계 투자파트너고객사 등 업계 관계자들을 이곳에 초대한 것입니다. 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메이저 리그 프로 야구 자이언츠 홈구장인 오라클 파크 에서 열린 드림페스타에서 전 세계에서 모인 수만명의 IT인들이 세계적 유명 밴드 이매진 드래곤스 의 공연을 관람하고 있습니다. 올해 창사 25주년을 맞은 세일즈포스는 세계 최대 규모 IT 연례행사 드림포스를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 일대에서 개최했습니다. 세일즈포스에 따르면 올해는 전 세계 약 4만5000명의 IT투자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115명의 연사가 발표하는 세션과 1500개의 파트너 및 고객사가 참여하는 캠프 부스가 마련됐습니다. 세일즈포스는 최근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면서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이번 드림포스 기간 중 능동적인 AI 전문 비서를 추구하는 자사 자율형 AI 에이전트 혁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엔비디아구글IBM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 및 강화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울러 인간과 기술이 공존하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 AI 혁신 기업을 지원하는 세일즈포스 벤처스가 5억달러 규모의 새로운 AI 펀드를 조성했습니다. 투자 금액은 지난 개월 동안 누적 총 10억달러 에 달합니다.
17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글로벌 최대 IT 연례 행사 드림포스 2024 첫날 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 가 기조연설을 하고 있습니다. 드림포스 기간 중 모스콘 사우스 구역에선 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 가 행사 첫 기조연설을 통해 새로운 자율형 인공지능 기반 에이전트포스 를 공개했습니다. 세일즈포스의 에이전트 서비스는 이른바 능동적인 AI 전문 비서를 추구합니다. 그는 현재 샌프란시스코에서 운전자 없이 자율주행 서비스를 하는 로보택시 웨이모 에 빗대며 세일즈포스의 자율형 에이전트도 자율주행차와 유사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곳에선 다양한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 등 세션도 동시다발적으로 이뤄졌습니다. 특히 젠슨 황 엔비디아 CEO 리사 수 AMD CEO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 일본 록밴드 엑스 재팬 리더 요시키 등 특별 초청 연사들의 대담 세션은 입장 시작 전부터 장사진을 이루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미래 산업문화사회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인공지능 의 역할 및 가능성과 이를 통한 인간의 삶 변화 등을 전망하며 다채로운 토론을 나눴다. 일 미국 샌프란시스에서 열린 글로벌 최대 IT 연례 행사 드림포스 2024 이튿날 모스콘 웨스트 에이전트포스 카페 구역에서 참가자들이 세일즈포스가 이번에 공가한 새 자율형 AI 에이전트포스 시험용 을 직접 체험하고 상담하고 있습니다. 모스콘 웨스트 및 노스 구역은 체험공유미팅 등 참여의 장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국가에서 온 참가자들이 발 디딜 틈 없이 북적였습니다. 한쪽에 첫 번째 에이전트를 구축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라는 안내말과 함께 마련된 에이전트포스 카페 구역에선 많은 참가자들이 새 자율형 AI 에이전트포스 시험용 을 직접 체험하고 상담했습니다. 세일즈포스 직원 밥 반 오스텐은 부스를 참관하러 온 전 세계 취재진 앞에서 영국의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 의 에이전트포스 프로토타입을 시연하며 고객 관리와 영업마케팅의 연계 등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보여줬습니다.
이 밖에도 세일즈포스의 아인슈타인 코파일럿 태블로 슬랙 등 다양한 에이전트 툴을 활용한 영업마케팅서비스플랫폼 등 부문별 전문가를 만날 수 있는 롯지 빌리지 개발자와 서버관리자 등 실무자 대상 워크숍과 사례 공유 등이 이뤄진 트레일블레이저 포레스트 세일즈포스의 투자파트너고객사의 전시상담 공간인 캠프 그라운드 등이 마련됐습니다. 일 미국 샌프란시스에서 열린 글로벌 최대 IT 연례 행사 드림포스 2024 모스콘 노스 캠프 그라운드에 참가한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 부스 일대 모습. 특히 캠프 그라운드에는 애스턴마틴 메타 IBM 레드햇 등 국내에도 유명한 제조IT 기업부터 생소한 스타트업까지 1500개 기업이 부스로 참여했습니다. 미국 IT 서비스 기업 지에스팬 직원인 나온 롤프 크라우스는 한국 패션 브랜드 엠씨엠 도 우리의 고객사라고 소개했습니다.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 다른 IT사 어센트클라우드 직원인 쇼리는 영업 사원이 고객과 만나기 위한 효율적이고 최적화한 경로를 매핑 해주는 기술이 강점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드림포스에 참관 온 IT 업계 종사자 크리스토퍼는 흥미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가지고 있는 업체들이 많아 비즈니스 상담을 하며 유심히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 미국 샌프란시스에서 열린 글로벌 최대 IT 연례 행사 드림포스 2024 이튿날 모스콘 노스 캠프 그라운드 구역에서 참가자들이 참가 기업들의 전시상담 부스를 돌아보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는 행사 마지막 날인 지난 19일 에는 이번 드림포스 트레일블레이저 등 주요 참가자들에게 미국 샌프란시스코 시내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본사 사옥 61층 오하나 플로어 를 개방했습니다. 오하나는 하와이 현지 말로 가족을 뜻합니다. 세일즈포스는 평소 이곳을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먹거리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코리아는 이날 미국 본사 강당에서 드림포스에 참여한 한국 기업 및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이번 행사 내용을 전반적으로 정리 및 마무리하는 랩업 세션을 진행했습니다.
에이전트포스태블로슬랙 등 서비스별 엔지니어가 직접 구동 원리와 활용법 등을 설명했고 파커 해리스 세일즈포스 공동 창업자 겸 슬랙 최고기술책임자 도 참석해 조만간 여러분의 회사 모두를 방문해 이야기를 듣고 한국에서 더 많은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다며 국내 시장 진출 확대 의지를 밝혔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경강로 261번길 99 (삼패동 246-1)
전화번호 : 031-572-4567 모바일 : 010-4176-4454 팩스번호 : 031-572-4040
사업자등록번호 : 655-05-02098 입금정보 : 신한은행 110-530-367258 김성진 (성진 책표지)
상호명 : 성진 책표지 대표 : 김성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성진(book8717@naver.com)

COPYRIGHT(C) 성진 책표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