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예뻐지고 싶어요화장하는 남자들 예의 주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10-06 08:01 조회4회 댓글0건본문
①뷰티는 여성 전유물 옛말남자도 외모 관리 관심1조원 넘어 성장세업계 현재보다 미래 가능성 주목.
직장인 이 모 씨 는 수년째 잡티를 가려주는 BB크림을 바르고 있습니다. 이 씨는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예전 같지 않아 BB크림을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이제는 없으면 오히려 어색합니다. 직업상 사람을 만나 대화하는 일이 많다 보니 정돈된 피부는 긍정적인 첫인상을 줄 수 있어 좋은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주말마다 축구를 즐기는 장 모 씨 는 30대 중반이 넘어가면서부터 관리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운동 전에는 무조건 선크림부터 챙긴다. 일상에서도 BB크림이 혼합된 선크림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여성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화장품의 진입장벽이 허물어지고 있습니다. 남자는 로션만 발라도 충분하다는 얘기는 이제 옛말이 됐습니다.
남자들도 여성 못지않게 외모 가꾸기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분위기 속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어느덧 1조원 규모를 넘어섰습니다. 큰 폭은 아니지만 최근 몇 년 간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왔습니다. 뷰티 업체들이 남성 화장품 라인업을 포기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나는 소중하니까 관리남 늘어난다한국 남자들이 외모 관리에 푹 빠졌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한국 남성의 스킨케어 소비액 은 인당 9. 6달러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전 세계 1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한국 다음으로 스킨케어 소비액이 많았던 영국은 인당 4. 4달러에 불과했습니다.
1~2위 간 격차는 2배 이상입니다. 천안역 경남아너스빌 어반하이츠 그루밍족 이라는 신조어가 생긴 것도 남성들이 얼마나 외모 관리에 신경을 쓰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 영향으로 남성의 외모 관리 콘텐츠만 전문적으로 다루는 뷰티 유튜버도 다수 생겨났습니다. 남성도 관리가 필요하다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자연스럽게 맨즈 뷰티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4년 간 지표를 보면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가 점진적으로 확대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관련 시장 규모는 2020년 1조700억원에서 2021년 1조760억원 2022년 1조1000억원으로 매년 증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4. 1 늘어난 1조1480억원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올해는 1조5000억원까지 관련 시장이 커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학계에서는 남성 화장품 시장의 성장 요인으로 사람들의 인정 욕구 및 사회관계망서비스 영향 등을 꼽는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인터넷과 SNS 발달 등의 영향이 매우 크다고 생각한다며 인플루언서를 비롯해 외모를 관리하는 남성들이 SNS에 사진을 올리면 이를 접한 사람들이 학습해 따라 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상품이 판매되기 위해서는 소비자에게 각인 교육돼야 합니다. 의도적인 것은 아니지만 SNS 등의 영향으로 소비자들끼리 서로 교육을 하면서 효과가 나는 모습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아직 전체 시장에서 영향력 미미남성 화장품 시장이 성장세인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전체 시장에서 놓고 보면 아직 미미한 수준입니다. 업계에서는 남성 화장품 시장의 비중을 전체 시장의 약 4 수준으로 추산합니다. 최근 관련 시장이 꾸준히 성장했다고 하지만 연평균 성장률이 2 대에 불과합니다. 뷰티 업체들도 이를 알기에 기존처럼 여성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판매 활동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국내 뷰티 업체 한 관계자는 업체들이 남성 전용 브랜드를 론칭하고 운영해 온 것은 꽤 오래전 일이라며 다만 여성 화장품과 비교해 남성 화장품 비중이 크지 않아 적극적이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일부 업체들은 기존 여성 화장품 브랜드에 남성용 라인업을 추가하는 형태를 취합니다.
이는 구색 맞추기용 느낌이 강합니다. 실제 마케팅 등에 적극적이라고 보기도 어렵다고 귀띔했습니다. 그럼에도 뷰티 업계 관계자들은 남성 화장품 시장의 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평가합니다. 또 다른 뷰티 업체 한 관계자는 공식적인 수치를 공개할 수 없지만 자사 남성 화장품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인 것은 분명하다며 최근 들어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어 현재보다 미래 가능성이 높은 시장이라고 말했습니다. 실제 올해 들어 남성 화장품 수요가 예년 대비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무신사에 따르면 올해 1~7월 기준 주요 남성 뷰티 브랜드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2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CJ올리브영은 피부 톤보정 로션 컬러립밤 등 남성 화장품 상품군 판매가 전년 대비 50 정도 늘었습니다. 다이소도 올해 1~7월 남성 고객의 화장품 구매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4 증가했습니다.
직장인 이 모 씨 는 수년째 잡티를 가려주는 BB크림을 바르고 있습니다. 이 씨는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예전 같지 않아 BB크림을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이제는 없으면 오히려 어색합니다. 직업상 사람을 만나 대화하는 일이 많다 보니 정돈된 피부는 긍정적인 첫인상을 줄 수 있어 좋은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주말마다 축구를 즐기는 장 모 씨 는 30대 중반이 넘어가면서부터 관리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운동 전에는 무조건 선크림부터 챙긴다. 일상에서도 BB크림이 혼합된 선크림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여성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화장품의 진입장벽이 허물어지고 있습니다. 남자는 로션만 발라도 충분하다는 얘기는 이제 옛말이 됐습니다.
남자들도 여성 못지않게 외모 가꾸기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분위기 속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어느덧 1조원 규모를 넘어섰습니다. 큰 폭은 아니지만 최근 몇 년 간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왔습니다. 뷰티 업체들이 남성 화장품 라인업을 포기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나는 소중하니까 관리남 늘어난다한국 남자들이 외모 관리에 푹 빠졌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한국 남성의 스킨케어 소비액 은 인당 9. 6달러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전 세계 1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한국 다음으로 스킨케어 소비액이 많았던 영국은 인당 4. 4달러에 불과했습니다.
1~2위 간 격차는 2배 이상입니다. 천안역 경남아너스빌 어반하이츠 그루밍족 이라는 신조어가 생긴 것도 남성들이 얼마나 외모 관리에 신경을 쓰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 영향으로 남성의 외모 관리 콘텐츠만 전문적으로 다루는 뷰티 유튜버도 다수 생겨났습니다. 남성도 관리가 필요하다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자연스럽게 맨즈 뷰티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4년 간 지표를 보면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가 점진적으로 확대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관련 시장 규모는 2020년 1조700억원에서 2021년 1조760억원 2022년 1조1000억원으로 매년 증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4. 1 늘어난 1조1480억원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올해는 1조5000억원까지 관련 시장이 커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학계에서는 남성 화장품 시장의 성장 요인으로 사람들의 인정 욕구 및 사회관계망서비스 영향 등을 꼽는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인터넷과 SNS 발달 등의 영향이 매우 크다고 생각한다며 인플루언서를 비롯해 외모를 관리하는 남성들이 SNS에 사진을 올리면 이를 접한 사람들이 학습해 따라 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상품이 판매되기 위해서는 소비자에게 각인 교육돼야 합니다. 의도적인 것은 아니지만 SNS 등의 영향으로 소비자들끼리 서로 교육을 하면서 효과가 나는 모습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아직 전체 시장에서 영향력 미미남성 화장품 시장이 성장세인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전체 시장에서 놓고 보면 아직 미미한 수준입니다. 업계에서는 남성 화장품 시장의 비중을 전체 시장의 약 4 수준으로 추산합니다. 최근 관련 시장이 꾸준히 성장했다고 하지만 연평균 성장률이 2 대에 불과합니다. 뷰티 업체들도 이를 알기에 기존처럼 여성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판매 활동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국내 뷰티 업체 한 관계자는 업체들이 남성 전용 브랜드를 론칭하고 운영해 온 것은 꽤 오래전 일이라며 다만 여성 화장품과 비교해 남성 화장품 비중이 크지 않아 적극적이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일부 업체들은 기존 여성 화장품 브랜드에 남성용 라인업을 추가하는 형태를 취합니다.
이는 구색 맞추기용 느낌이 강합니다. 실제 마케팅 등에 적극적이라고 보기도 어렵다고 귀띔했습니다. 그럼에도 뷰티 업계 관계자들은 남성 화장품 시장의 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평가합니다. 또 다른 뷰티 업체 한 관계자는 공식적인 수치를 공개할 수 없지만 자사 남성 화장품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인 것은 분명하다며 최근 들어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어 현재보다 미래 가능성이 높은 시장이라고 말했습니다. 실제 올해 들어 남성 화장품 수요가 예년 대비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무신사에 따르면 올해 1~7월 기준 주요 남성 뷰티 브랜드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2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CJ올리브영은 피부 톤보정 로션 컬러립밤 등 남성 화장품 상품군 판매가 전년 대비 50 정도 늘었습니다. 다이소도 올해 1~7월 남성 고객의 화장품 구매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4 증가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