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 당근시 동묘구 번개동경기 불황 빈티지 유행에 MZ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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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10-10 19:00 조회1회 댓글0건본문
삼성전자는 일상 속 금융 편의성을 강화하는 삼성월렛 에 탭 이체 기능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근거리 무선통신 을 기반으로 삼성월렛 사용자끼리 단말기 뒷면을 서로 맞대면 쉽고 빠르게 계좌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삼성월렛의 앱 업데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기능이 지원될 예정입니다. 이체를 원하는 사용자는 삼성월렛에 등록된 계좌에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이체 금액을 입력 수취인의 스마트폰과 맞댄 후 지문 인식 등 보안 인증을 거쳐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탭 이체 과정에서 전송되는 수취인 계좌번호는 암호화돼 송금자에게 전달됩니다. 실제 송금하는 사용자의 삼성월렛 화면에는 수취인의 계좌번호 대신 휴대전화 뒷자리 4개만 나타난다. 이체를 받는 사용자는 송금받을 대표 계좌를 설정 후 삼성월렛 실행 없이 휴대전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탭 이체 송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탭 이체 기능은 우리은행부터 지원됩니다.
휴대폰 성지 삼성전자는 올해 연말까지 국내 주요 은행으로 기능을 확대될 예정입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삼성월렛에 1020대 고객을 위한 다양한 추가 기능을 도입해 일상 속 금융 편의성을 강화합니다. 새롭게 도입되는 삼성페이 충전카드 꾸미기 는 사용자가 카메라 갤러리 포토 에디터를 활용해 자신의 충전카드를 나만의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꾸밀 수 있는 기능입니다. MZ세대부터 어르신까지 중고에 반해요즘 중고는 떨이 아닌 보물찾기구제 거부감 줄고 친환경 등 긍정적 인식중고거래 플랫폼 사용자 수 3만→13만 폭증해2000원 3000원 5000원. 10일 중고 패션의 상징이 된 서울 종로구 동묘구제시장의 한 좌판. 야구모자를 눌러쓴 대학생부터 머리가 희끗희끗한 70대까지 20여명이 바닥에 10m 남짓 펼쳐진 산처럼 쌓인 옷 무더기를 헤집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유명 브랜드의 대표 상품으로 유명한 갈색 체크무늬 원피스 마치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인 양 보풀 하나 없는 하늘색 카디건 깨끗한 파란색 줄무늬 셔츠 등 다양한 옷이 물고기 낚듯이 건져 올려졌습니다.
정해진 가격은 없지만 흥정은 있습니다. 캡모자 두 개를 두고 머리에 써보며 연신 고민하던 50대 남성이 두 개 만원에 안 되겠냐고 묻자 사장은 고개를 끄덕이며 검은 비닐봉지를 건넸다. 정근형 씨는 새것처럼 질 좋은 게 많아 보물찾기하는 기분이라고 웃었습니다. 이날 가방 하나와 신발 세 켤레를 산 김모 씨는 중고 제품에 거부감이 없어 일주일에 네 번은 온다고 했습니다. 빈티지 의류 매장을 운영하는 박지환 씨는 유행은 어디든 똑같다며 성수동에서 핫한 옷도 저렴하게 팔아 가족 단위 손님부터 외국인들 젊은 손님까지 많이 온다고 전했습니다. 요즘 중고 제품은 떨이가 아닌 득템 으로 여겨집니다. 중고 제품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빈티지 유행으로 바뀌고 경기 불황이 계속되면서 마니아만 누리던 중고시장이 가성비와 개성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하나의 대안이 됐습니다.
중고 제품을 사고파는 플랫폼의 사용자 수도 폭증했습니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인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중고 의류 플랫폼 차란 애플리케이션 이용자 수는 지난해 8월 3만명이었는데 올 8월엔 4. 3배인 13만명으로 가파르게 뛰었습니다. 주된 사용자는 20대 다. 중고 제품 거래 앱인 당근마켓 이용자도 지난해 8월 1717만명에서 올 8월 1764만명으로 늘었습니다. 번개장터는 269만명에서 296만명으로 중고나라는 85만명에서 95만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지난 7일 서울 중구의 한 빈티지 의류 상점 앞에서 만난 빈티지 마니아 남혜민 씨는 흔한 기성 제품이 아니라 특이하고 구하기 어려운 물건을 찾으러 온다며 감성과 돈 둘 다 놓치지 않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서울 용산구 신흥시장에 빈티지 의류 가게를 연 김성진 씨는 미국 빈티지 의류 일본 브랜드 등 고객마다 다양한 중고 의류 취향을 맞추려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중고 의류만 유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달 결혼한 이모 씨는 책장 에어컨 세탁기 청소기 등 신혼살림의 90 가 중고지만 아무도 모른다며 포장을 제거해 한두 번 사용했거나 유행이 지났을 뿐 성능이나 외관은 큰 차이가 없고 가격은 저렴해 합리적이라고 했습니다. 인천 서구에 사는 장모 씨도 14개월인 손녀를 위해 미끄럼틀 등 장난감 20여개를 정가의 4분의 1 가격에 당근마켓에서 샀다. 중고 제품이 소비자에게 하나의 대안이 된 건 중고 제품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변화 계속되는 고물가 나만의 독특함을 보여주고 싶은 욕구가 맞물려서다. 이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그간 구제는 누가 쓰던 것이라 꺼림직하다는 인식이 강했는데 중고 물품이 친환경적이라는 긍정적인 인식이 커지는 등 중고에 대한 저항감이나 사회적 낙인 효과가 줄어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김성수 대중문화평론가는 빈티지가 유행하는 시기는 다들 주머니에 돈이 없을 때라며 안정적이고 질 높은 일자리가 점점 사라지는 상황에서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현명한 소비 방법으로 빈티지가 부상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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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스마트폰의 근거리 무선통신 을 기반으로 삼성월렛 사용자끼리 단말기 뒷면을 서로 맞대면 쉽고 빠르게 계좌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삼성월렛의 앱 업데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기능이 지원될 예정입니다. 이체를 원하는 사용자는 삼성월렛에 등록된 계좌에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이체 금액을 입력 수취인의 스마트폰과 맞댄 후 지문 인식 등 보안 인증을 거쳐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탭 이체 과정에서 전송되는 수취인 계좌번호는 암호화돼 송금자에게 전달됩니다. 실제 송금하는 사용자의 삼성월렛 화면에는 수취인의 계좌번호 대신 휴대전화 뒷자리 4개만 나타난다. 이체를 받는 사용자는 송금받을 대표 계좌를 설정 후 삼성월렛 실행 없이 휴대전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탭 이체 송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탭 이체 기능은 우리은행부터 지원됩니다.
휴대폰 성지 삼성전자는 올해 연말까지 국내 주요 은행으로 기능을 확대될 예정입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삼성월렛에 1020대 고객을 위한 다양한 추가 기능을 도입해 일상 속 금융 편의성을 강화합니다. 새롭게 도입되는 삼성페이 충전카드 꾸미기 는 사용자가 카메라 갤러리 포토 에디터를 활용해 자신의 충전카드를 나만의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꾸밀 수 있는 기능입니다. MZ세대부터 어르신까지 중고에 반해요즘 중고는 떨이 아닌 보물찾기구제 거부감 줄고 친환경 등 긍정적 인식중고거래 플랫폼 사용자 수 3만→13만 폭증해2000원 3000원 5000원. 10일 중고 패션의 상징이 된 서울 종로구 동묘구제시장의 한 좌판. 야구모자를 눌러쓴 대학생부터 머리가 희끗희끗한 70대까지 20여명이 바닥에 10m 남짓 펼쳐진 산처럼 쌓인 옷 무더기를 헤집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유명 브랜드의 대표 상품으로 유명한 갈색 체크무늬 원피스 마치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인 양 보풀 하나 없는 하늘색 카디건 깨끗한 파란색 줄무늬 셔츠 등 다양한 옷이 물고기 낚듯이 건져 올려졌습니다.
정해진 가격은 없지만 흥정은 있습니다. 캡모자 두 개를 두고 머리에 써보며 연신 고민하던 50대 남성이 두 개 만원에 안 되겠냐고 묻자 사장은 고개를 끄덕이며 검은 비닐봉지를 건넸다. 정근형 씨는 새것처럼 질 좋은 게 많아 보물찾기하는 기분이라고 웃었습니다. 이날 가방 하나와 신발 세 켤레를 산 김모 씨는 중고 제품에 거부감이 없어 일주일에 네 번은 온다고 했습니다. 빈티지 의류 매장을 운영하는 박지환 씨는 유행은 어디든 똑같다며 성수동에서 핫한 옷도 저렴하게 팔아 가족 단위 손님부터 외국인들 젊은 손님까지 많이 온다고 전했습니다. 요즘 중고 제품은 떨이가 아닌 득템 으로 여겨집니다. 중고 제품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빈티지 유행으로 바뀌고 경기 불황이 계속되면서 마니아만 누리던 중고시장이 가성비와 개성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하나의 대안이 됐습니다.
중고 제품을 사고파는 플랫폼의 사용자 수도 폭증했습니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인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중고 의류 플랫폼 차란 애플리케이션 이용자 수는 지난해 8월 3만명이었는데 올 8월엔 4. 3배인 13만명으로 가파르게 뛰었습니다. 주된 사용자는 20대 다. 중고 제품 거래 앱인 당근마켓 이용자도 지난해 8월 1717만명에서 올 8월 1764만명으로 늘었습니다. 번개장터는 269만명에서 296만명으로 중고나라는 85만명에서 95만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지난 7일 서울 중구의 한 빈티지 의류 상점 앞에서 만난 빈티지 마니아 남혜민 씨는 흔한 기성 제품이 아니라 특이하고 구하기 어려운 물건을 찾으러 온다며 감성과 돈 둘 다 놓치지 않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서울 용산구 신흥시장에 빈티지 의류 가게를 연 김성진 씨는 미국 빈티지 의류 일본 브랜드 등 고객마다 다양한 중고 의류 취향을 맞추려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중고 의류만 유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달 결혼한 이모 씨는 책장 에어컨 세탁기 청소기 등 신혼살림의 90 가 중고지만 아무도 모른다며 포장을 제거해 한두 번 사용했거나 유행이 지났을 뿐 성능이나 외관은 큰 차이가 없고 가격은 저렴해 합리적이라고 했습니다. 인천 서구에 사는 장모 씨도 14개월인 손녀를 위해 미끄럼틀 등 장난감 20여개를 정가의 4분의 1 가격에 당근마켓에서 샀다. 중고 제품이 소비자에게 하나의 대안이 된 건 중고 제품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변화 계속되는 고물가 나만의 독특함을 보여주고 싶은 욕구가 맞물려서다. 이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그간 구제는 누가 쓰던 것이라 꺼림직하다는 인식이 강했는데 중고 물품이 친환경적이라는 긍정적인 인식이 커지는 등 중고에 대한 저항감이나 사회적 낙인 효과가 줄어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김성수 대중문화평론가는 빈티지가 유행하는 시기는 다들 주머니에 돈이 없을 때라며 안정적이고 질 높은 일자리가 점점 사라지는 상황에서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현명한 소비 방법으로 빈티지가 부상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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