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원밀리언과 아이폰 16 으로 숏폼 댄스 제작 워크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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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라이더 작성일24-10-10 19:04 조회1회 댓글0건본문
MZ세대부터 어르신까지 중고에 반해요즘 중고는 떨이 아닌 보물찾기구제 거부감 줄고 친환경 등 긍정적 인식중고거래 플랫폼 사용자 수 3만→13만 폭증해2000원 3000원 5000원.
10일 중고 패션의 상징이 된 서울 종로구 동묘구제시장의 한 좌판. 야구모자를 눌러쓴 대학생부터 머리가 희끗희끗한 70대까지 20여명이 바닥에 10m 남짓 펼쳐진 산처럼 쌓인 옷 무더기를 헤집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유명 브랜드의 대표 상품으로 유명한 갈색 체크무늬 원피스 마치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인 양 보풀 하나 없는 하늘색 카디건 깨끗한 파란색 줄무늬 셔츠 등 다양한 옷이 물고기 낚듯이 건져 올려졌습니다. 정해진 가격은 없지만 흥정은 있습니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캡모자 두 개를 두고 머리에 써보며 연신 고민하던 50대 남성이 두 개 만원에 안 되겠냐고 묻자 사장은 고개를 끄덕이며 검은 비닐봉지를 건넸다. 정근형 씨는 새것처럼 질 좋은 게 많아 보물찾기하는 기분이라고 웃었습니다.
이날 가방 하나와 신발 세 켤레를 산 김모 씨는 중고 제품에 거부감이 없어 일주일에 네 번은 온다고 했습니다. 빈티지 의류 매장을 운영하는 박지환 씨는 유행은 어디든 똑같다며 성수동에서 핫한 옷도 저렴하게 팔아 가족 단위 손님부터 외국인들 젊은 손님까지 많이 온다고 전했습니다. 요즘 중고 제품은 떨이가 아닌 득템 으로 여겨집니다. 중고 제품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빈티지 유행으로 바뀌고 경기 불황이 계속되면서 마니아만 누리던 중고시장이 가성비와 개성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하나의 대안이 됐습니다. 중고 제품을 사고파는 플랫폼의 사용자 수도 폭증했습니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인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중고 의류 플랫폼 차란 애플리케이션 이용자 수는 지난해 8월 3만명이었는데 올 8월엔 4.
3배인 13만명으로 가파르게 뛰었습니다. 주된 사용자는 20대 다. 중고 제품 거래 앱인 당근마켓 이용자도 지난해 8월 1717만명에서 올 8월 1764만명으로 늘었습니다. 번개장터는 269만명에서 296만명으로 중고나라는 85만명에서 95만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지난 7일 서울 중구의 한 빈티지 의류 상점 앞에서 만난 빈티지 마니아 남혜민 씨는 흔한 기성 제품이 아니라 특이하고 구하기 어려운 물건을 찾으러 온다며 감성과 돈 둘 다 놓치지 않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서울 용산구 신흥시장에 빈티지 의류 가게를 연 김성진 씨는 미국 빈티지 의류 일본 브랜드 등 고객마다 다양한 중고 의류 취향을 맞추려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중고 의류만 유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달 결혼한 이모 씨는 책장 에어컨 세탁기 청소기 등 신혼살림의 90 가 중고지만 아무도 모른다며 포장을 제거해 한두 번 사용했거나 유행이 지났을 뿐 성능이나 외관은 큰 차이가 없고 가격은 저렴해 합리적이라고 했습니다. 인천 서구에 사는 장모 씨도 14개월인 손녀를 위해 미끄럼틀 등 장난감 20여개를 정가의 4분의 1 가격에 당근마켓에서 샀다. 중고 제품이 소비자에게 하나의 대안이 된 건 중고 제품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변화 계속되는 고물가 나만의 독특함을 보여주고 싶은 욕구가 맞물려서다. 이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그간 구제는 누가 쓰던 것이라 꺼림직하다는 인식이 강했는데 중고 물품이 친환경적이라는 긍정적인 인식이 커지는 등 중고에 대한 저항감이나 사회적 낙인 효과가 줄어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김성수 대중문화평론가는 빈티지가 유행하는 시기는 다들 주머니에 돈이 없을 때라며 안정적이고 질 높은 일자리가 점점 사라지는 상황에서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현명한 소비 방법으로 빈티지가 부상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애플은 오는 17일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함께하는 투데이 앳 애플 세션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번 세션은 세계적인 댄서이자 원밀리언 공동 창립자인 리아킴과 댄서들의 퍼포먼스를 영상으로 담아내 원밀리언 브랜드 이미지와 글로벌 인지도를 높인 영상 총괄 프로듀서 정담이 참여합니다. 애플 명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인 원밀리언과 함께 아이폰으로 감각적인 숏폼 댄스 콘텐츠 제작하기 는 코레오그래피와 댄스 콘텐츠 제작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아이폰16 과 아이패드 를 활용해 댄스 챌린지 영상을 만드는 팁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세션 참가자는 원밀리언 크루가 준비한 안무 루틴을 익힌 후 아이폰16의 새 카메라 기능인 카메라 컨트롤로 영상을 촬영하고 아이패드에서 영상 편집 팁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이번 세션은 이날 오전 9시 애플 공식 웹사이트에 공개되며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일 중고 패션의 상징이 된 서울 종로구 동묘구제시장의 한 좌판. 야구모자를 눌러쓴 대학생부터 머리가 희끗희끗한 70대까지 20여명이 바닥에 10m 남짓 펼쳐진 산처럼 쌓인 옷 무더기를 헤집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유명 브랜드의 대표 상품으로 유명한 갈색 체크무늬 원피스 마치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인 양 보풀 하나 없는 하늘색 카디건 깨끗한 파란색 줄무늬 셔츠 등 다양한 옷이 물고기 낚듯이 건져 올려졌습니다. 정해진 가격은 없지만 흥정은 있습니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캡모자 두 개를 두고 머리에 써보며 연신 고민하던 50대 남성이 두 개 만원에 안 되겠냐고 묻자 사장은 고개를 끄덕이며 검은 비닐봉지를 건넸다. 정근형 씨는 새것처럼 질 좋은 게 많아 보물찾기하는 기분이라고 웃었습니다.
이날 가방 하나와 신발 세 켤레를 산 김모 씨는 중고 제품에 거부감이 없어 일주일에 네 번은 온다고 했습니다. 빈티지 의류 매장을 운영하는 박지환 씨는 유행은 어디든 똑같다며 성수동에서 핫한 옷도 저렴하게 팔아 가족 단위 손님부터 외국인들 젊은 손님까지 많이 온다고 전했습니다. 요즘 중고 제품은 떨이가 아닌 득템 으로 여겨집니다. 중고 제품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빈티지 유행으로 바뀌고 경기 불황이 계속되면서 마니아만 누리던 중고시장이 가성비와 개성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하나의 대안이 됐습니다. 중고 제품을 사고파는 플랫폼의 사용자 수도 폭증했습니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인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중고 의류 플랫폼 차란 애플리케이션 이용자 수는 지난해 8월 3만명이었는데 올 8월엔 4.
3배인 13만명으로 가파르게 뛰었습니다. 주된 사용자는 20대 다. 중고 제품 거래 앱인 당근마켓 이용자도 지난해 8월 1717만명에서 올 8월 1764만명으로 늘었습니다. 번개장터는 269만명에서 296만명으로 중고나라는 85만명에서 95만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지난 7일 서울 중구의 한 빈티지 의류 상점 앞에서 만난 빈티지 마니아 남혜민 씨는 흔한 기성 제품이 아니라 특이하고 구하기 어려운 물건을 찾으러 온다며 감성과 돈 둘 다 놓치지 않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서울 용산구 신흥시장에 빈티지 의류 가게를 연 김성진 씨는 미국 빈티지 의류 일본 브랜드 등 고객마다 다양한 중고 의류 취향을 맞추려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중고 의류만 유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달 결혼한 이모 씨는 책장 에어컨 세탁기 청소기 등 신혼살림의 90 가 중고지만 아무도 모른다며 포장을 제거해 한두 번 사용했거나 유행이 지났을 뿐 성능이나 외관은 큰 차이가 없고 가격은 저렴해 합리적이라고 했습니다. 인천 서구에 사는 장모 씨도 14개월인 손녀를 위해 미끄럼틀 등 장난감 20여개를 정가의 4분의 1 가격에 당근마켓에서 샀다. 중고 제품이 소비자에게 하나의 대안이 된 건 중고 제품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변화 계속되는 고물가 나만의 독특함을 보여주고 싶은 욕구가 맞물려서다. 이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그간 구제는 누가 쓰던 것이라 꺼림직하다는 인식이 강했는데 중고 물품이 친환경적이라는 긍정적인 인식이 커지는 등 중고에 대한 저항감이나 사회적 낙인 효과가 줄어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김성수 대중문화평론가는 빈티지가 유행하는 시기는 다들 주머니에 돈이 없을 때라며 안정적이고 질 높은 일자리가 점점 사라지는 상황에서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현명한 소비 방법으로 빈티지가 부상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애플은 오는 17일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함께하는 투데이 앳 애플 세션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번 세션은 세계적인 댄서이자 원밀리언 공동 창립자인 리아킴과 댄서들의 퍼포먼스를 영상으로 담아내 원밀리언 브랜드 이미지와 글로벌 인지도를 높인 영상 총괄 프로듀서 정담이 참여합니다. 애플 명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인 원밀리언과 함께 아이폰으로 감각적인 숏폼 댄스 콘텐츠 제작하기 는 코레오그래피와 댄스 콘텐츠 제작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아이폰16 과 아이패드 를 활용해 댄스 챌린지 영상을 만드는 팁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세션 참가자는 원밀리언 크루가 준비한 안무 루틴을 익힌 후 아이폰16의 새 카메라 기능인 카메라 컨트롤로 영상을 촬영하고 아이패드에서 영상 편집 팁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이번 세션은 이날 오전 9시 애플 공식 웹사이트에 공개되며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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