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후에도 관련 대응 회의를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4-12-04 02:37 조회4회 댓글0건본문
이어 4일 새벽 1시 국회에서 본회의를 갖고 윤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에 대해 재석의원 190인 중 찬성 190인으로 비상계엄해제 요구결의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고, 제주도는 이 이후에도 관련 대응 회의를 이어갔다.
특히 이날 새벽 1시30분에는 해병대 제9여단 및 제주경찰청 등과 긴급 영상회의를 갖는 등.
아울러 추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계엄해제 요구결의안을 상정한 국회 본회의에 참석하지 않은 이유를 묻자 "많은 분들이 당사에 계셨다.
당사에 계셨던 분들이 국회에 들어오는 노력으로 하다 도저히 진입이 안 됐다"며 "당사와 소통을 계속하며 이 사안에 관해 우리 의원들이 들어올 수 있도록 시간을 달라고.
국회의 비상계엄해제 요구결의안 가결 소식이 전해진 4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내 국무회의실이 굳게 닫혀 있다.
통해 "탄핵 시도로 행정부가 마비됐다"라며 "종북 세력을 척결하고, 자유 헌정질서를 지키기 위해 비상계엄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이에 국회는 본회의를 열어 윤석열 대통령이 선포한 비상계엄해제 요구결의안을 재석 190명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윤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지 약 2시간 30분 만이다.
우 의장은 4일 새벽 국회 본회의장 내부에서 윤 대통령과 국방부에 계엄해제 요구를 통보했다고 밝혔다.
우 의장은 "대통령이 계엄을 선포할 때는 그 이유를 공포해야 하고 계엄 선포 시 지체없이 국회에 통보해야 한다"며 "그런데 계엄을 선포하고 통보하지 않아 국회가 이런 절차를 거친 것"이라고 짚었다.
국회의 비상계엄해제 요구결의안 가결 소식이 전해진 4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내 국무회의실이 굳게 닫혀 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