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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의류땡처리, 20년 현장에서 본 브랜드 이월상품 잘못된 처분 3가지 함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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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Nina 작성일25-02-14 00:07 조회6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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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이 브랜드의류 골프존 어패럴을 런칭한다는 소식.저는 들으면서 뜨끔했습니다. 골프존은 골프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실내 골프를 할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하는 서비스 회사인데 이런 회사가 '누구나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골프존의 ‘PLAY DIFFERENT’ 철학'을 담은 의류를 출시한다니... 그것도 요즘 같이 골프에 대한 호기심이 사그러지고 있고 기존의 브랜드들도 사업을 접고 있는 이 타이밍에 말이죠.​저는 이번에 골프존의 철학을 처음 들었습니다. '누구나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골프존의 ‘PLAY 브랜드의류 DIFFERENT’. 그런데 이상합니다. '누구나'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데 그 다음에 오는 영어는 ‘PLAY DIFFERENT'라네요, 이거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요? 누구나 골프를 즐기도록 하면서 다른 플레이를 하는 철학이라... 저는 좀 매치가 안됩니다.​암튼, 모바일 골프존 앱과 골핑, 골프존커머스 스타일캐디 및 골프존카운티 골프장 프로샵, GDR아카데미 성남판교점에서 판매를 하겠다고 하는데 본인들 매장과 앱스토어에서 놓고 파는 것이 얼마나 팔릴지, 얼마에 팔지 모르겠습니다. 골프존의 경우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방향이 여러 가지가 브랜드의류 있었을 것 같은데 왜 이런 어려운 방향으로 결정을 했을까 싶습니다. 의류 사업이 절대 쉽지 않은데 말이죠. 게다가 '골프존'이라는 이름으로 의류를 판매하면 사람들은 골프존에서 일하는 사람으로 알지 않을까요? 저라면 골프존 직원들 근무복인줄 알 것 같습니다. 이들이 만드는 골프웨어가 무슨 차별화와 무슨 특징을 가질 수 있고, 그것을 어떻게 어필할 수 있을까요?​저라면 스크린과 필드 사업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새로운 골프웨어 브랜드를 런칭할 것이 아니라 다른 존을 브랜드의류 론칭하는 일을 구상했을 것 같습니다. 이를테면 사커존, 양궁존 같은 것으로 말이죠. 쉽지 않은, 어려움이 예상됩니다.​아래는 기사 골프존, 골프 의류 브랜드 ‘골프존 어패럴’ 공식 론칭뉴스인사이드_2025.02.골프존이 골프웨어 브랜드 ‘골프존 어패럴’을 공식 론칭했다‘골프존 어패럴’은 골프존의 브랜드로 처음 선보이는 의류사업이다. 세상에 없던 골프를 만든다는 골프존의 ‘PLAY DIFFERENT’ 철학을 바탕으로 누구나 골프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모던함과 기능성을 결합한 플레이 웨어(Play Wear)를 선보인다. 브랜드 핵심 가치로는 △Reasonable(화려함과 멋에 치중하지 않는 브랜드의류 베이직하고 합리적인 아이템), △Timeless(다음 시즌이면 사라질 유행이 아닌 오래도록 멋스러운 절제된 디자인), △Borderless(구력, 나이, 장소에 상관없이 편안하고 자유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한 아이템)을 표방한다.​골프존 어패럴은 골프의 본질적인 즐거움에 집중하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과 필드를 넘나들며 골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정해진 영역이나 스타일에 얽매이지 않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과 컬러에 첨단 소재를 적용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완성됐다. 제품 라인업은 남성, 여성 골프웨어와 액세서리 및 골프존 브랜드의류 캐릭터인 ‘버디패밀리’ 디자인을 녹여낸 키치한 상품 등으로 구성했다.​특히 공식 론칭과 함께 공개된 골프존 어패럴 25 SS컬렉션은 모던함이 짙게 묻어 나오는 블랙 앤 화이트, 네이비 등의 베이직 컬러를 중심으로 디자인해 시즌에 제격인 라운드룩으로 완성됐다.​골프존 어패럴은 온라인 골프존 모바일 앱과 골핑, 골프존커머스 스타일캐디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며 오는 28일까지 론칭 기념 기획전도 진행한다. 오프라인은 골프존카운티의 프로샵과 골프존 GDR아카데미 성남판교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골프존 앱 플러스샵을 통해 골프존 일반회원 브랜드의류 10%, G멤버십 회원은추가 5%로 최대 15%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골프존 브랜드상품사업부 임동진 사업부장은 “’골프존 어패럴’은 골프존이 새롭게 선보이는 골프존 아이덴티티와 글로벌 골프의류 제조회사의 품질 및 노하우가 결합된 의류 브랜드로서 향후 골프존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세상에 없던 골프존 어패럴의 플레이 웨어가 골프 의류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성공적인 브랜드 시장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한편, 유원골프재단이 펴낸 '한국골프산업백서 2022'에 따르면 국내 브랜드의류 골프 시장 규모는 22년 기준 약 20조원 규모이며 한국레저산업연구소가 밝힌 국내 골프웨어 시장 규모는 22년 6조원을 넘어서며 성장해가고 있다. 특히 23년 미국 골프데이터테크와 일본 야노리서치연구소가 발표한 세계 골프 시장 분석 자료에 따르면 한국은 세계 골프웨어 시장점유율 1위(45%)로 골프용품, 골프장 등 기타 시장 대비 골프 붐을 타고 빠르게 성장해왔다. 골프 토털 플랫폼 기업 골프존은 20년 이상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브랜드 밸류 및 인프라를 활용해 새롭게 골프웨어 브랜드의류 시장에 나설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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