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폼 설문조사 만들기 양식 다양하게 만들어보고 제출하기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네이버폼 설문조사 만들기 양식 다양하게 만들어보고 제출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Ida 작성일25-02-21 23:41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2024년도 설문조사양식 2학기 말 기준.Classes: 3반, 4반, 5반(담임반), 6반 (약 34~36명)Proficiency level: 5반 &gt4반 &gt6반, 3반​배움 성찰하기&quot결과* 나의 전반적인 영어 흥미도의외로 3반과 6반이 높고 4반이 많이 낮았음. 4반과 5반이 솔직하게 설문 조사를 신중하게 하고, 다른 반들은 대충한건지는 알 수 없으나 그럴 가능성도 배제하면 안됨. 겉으로 보기에는 3반과 4반이 영어에 대한 흥미가 높아보였음. (게다가 설문조사 참여안한 애들도 많음.)​​* 나의 전반적인 영어 수준;;;;솔까말 3반이 저정도는 아니라고 객관적으로 생각함. 2번 문항 답변만 봐도 주관성이 들어가기 때문에 꽤나 관대하게 답변한 것으로 예상.&quot누가 답변한 건지를 보면 더 정확할 것 같긴한데 귀찮아..그나잖아 영어에 관심도 없고 힘들어하는 애들 데려다가 영어를 가르치려고 했으니 나도 초짜라서 처음에 현타오는게 당연했을 수도.​1번 문항역시나 우리 반. 4점이 많당. 근데 솔직히 학기 말로 갈수록 자는 애들이 많았음..그래도 대체로 많이 집중하고 수업에 참여한 것은 많다. 괜히 뿌듯하기도 하고 고맙기도 해서 첨부해둠. 근데 뭐 담임이라 그런 것 같진않고 애들이 워낙 수업 태도가 좋음.2번 &amp3번 문항 (수업을 잘 따라가지 못한 이유들 중심으로 분석)​3반: 한 줄 요약 가능. 기본 지식과 단어 부족. 설문조사양식 동기 부족은 덤...수업 속도가 빨랐다는 답변이 2개 있었음. 6반: 수업 속도가 적당했다고 함. 동기 부족. 게다가 많이 자는 반 답게 졸려서 그랬다는 답변이 2개 정도 있었음.4반: 나름대로 수업을 이해하고 따라갔다는 평이 앞에 두 학급 보다는 상대적으로 많음. 근데 역시나 못따라가는 이유들이라면 기본 지식과 단어 부족. 의외로 단어+해석이 모두 나와있는 학습지를 유용하게 사용했다는 평이 총 2건.5반: 잘 따라갔다는 평이 많았음. 이유는 단어 때문에? 그리고 수업이 천천히 꼼꼼하게 진행 되었기 때문에. 근데 사실 이 부분이 나중에 아이들의 불만 사항이 되기도 했음.내가 그동안 간과한 부분이 동기와 관련된 부분 같음. 동기가 매우 낮아서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지 않은 학생들이 의외로 많았다. 의외로 많았다고 생각하는 건 그저 영어가 어려워서가 아니라 그냥 필요없는 것 같아서 또는 재미가 없어라는 이유로 포기.​4번 &amp5번 문항 (수업을 통한 배움)문제 유형 접근법, 단어, 독해 방법. 단어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다는 평이 있었음. 수업 시작 전 단어 게임을 하는 것에 대한 긍정적인 평도 많았음.영어를 통해 다양한 지식을 습득했다는 평도 많았음.키워드 찾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는 성찰도 있었는데 다음 설문조사양식 수업 때는 우선 키워드들을 먼저 빠르게 skimming &ampscanning하고 어떤 주제의 글인지 거시적으로 파악하게 하는 걸 먼저 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음.​6번 문항 (한 차시 진도)3반과 5반 불만이 많았던 것 같음. 특히, 5반 진도가 너무 느려서 아이들의 집중도가 더 낮아졌음. 애들이 워낙 선행 학습도 많이 하고 영어 기초 실력이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빨리 나갔어도 됐을 듯.​7~9번 문항 (교재, 강의방법)진도를 좀 더 빠르게. 교과서에서 너무 시간 끌지 말기. 모둠토의식 &lt강의식파트별로 주제를 나눠서 거시적으로 접근한 뒤 또 정확하고 세세하게 지문을 이해한 것에 대한 긍정적인 평도 있었음. 지문 내용 이해를 위한 영상 시청에 대한 긍정적인 평도 있었음.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진도를 빨리 나가달라는 그 의미를 확실하게 이해를 하지 못하겠고 솔직히 내 딴에는 어느 정도 어이가 없음. 일단 시험 기간에 자습을 원하지만 정작 공부 안함+영어 수준이 그렇게 높지도 않아서 본인은 이해를 하고 쉽다고 생각은 하고 있지만 정작 현실은 그게 아님+과도하게 자기가 선행 학습을 해와놓고는 학원에서 진도가 더 빨라요 EZR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인내심과 탐구심이 부족한 것 같아서 진짜 설문조사양식 열받음. 게다가 나는 어느 정도 깊이 있는 수업을 만들고 싶기 때문에 이 부분이 애들이랑 안맞는 부분인 것 같기도 함. 나의 의도대로 수업을 만들어서 그 부분을 이 소비자들에게 와닿기기 위해 내가 조금 더 노력해야할 부분인 것 같음. 내가 알잘딱깔센 필요한 중요한 부분+아이들의 집중력 span을 잘 고려해서 수업을 준비해야하는게 항상 큰 과제.의외로 만족도가 매우 높았던 퀴즈형 수업 방식. 특히, 영어 수준이 높은 우리 반 아이들이 매우 매우 만족함. 뭔가 아무래도 과제나 문제를 던지고 그걸 찾는 방식과 이를 통해 지문을 구조화하고 궁극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게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음.15번 문항 (고3 영어)안 배우고 싶어요 ㅠㅠ EZR진심 개열받는다;단어 외우는 방법, 독해 및 문제 접근 방식 등등 근데 의외로 영미 문화에 대한 관심이 꽤 있었음+영어 회화. 겁나 reading에만 맞춰진 입시 영어 진짜 극혐이다하 ㅎ..................................................................애들아 나도 괴로워....중학교 갈까 ...어떻게 저떻게 입시 영어 속에서 피어난 민들레 마냥 영미 문화와 문학을 끼얹을 방법을 좔라 지혜롭고 현명하게 생각해 낼 방법들을 찾아보자..교재: 수능특강, 수능완성, 자이스토리, 올림포스 (똑같은 교재)활동:뭔가 여기서 좋은 수업 설문조사양식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을 것 같음. 영어 회화에 대한 갈망도 꽤 있음. 애들 사회 나가기 전에 회화를 어느 정도 끼얹어서 수업하면 또 좋을 것 같기도 하공...에효 근데 또 너무 많이 욕심부리면 이도저도 아니게 될 것 같기도 하당...영어 선생님의 고충...국어나 다른 제 2외국어에 비해 또 입시판에서의 영어 교사로서 고충이 있는 것 같당 답답​18번 문항 (수행평가)말하기 수행에 대한 과도한 부담과 청중 앞에서 말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정확한 수행평가 기준 및 협의수행평가 당일 미참여자들에 대한 형평성 문제피드백 중 마음에 들었던 평. 나도 고개를 끄떡끄떡했다. 수업과 연계된 평가를 만들고 싶은데 그게 나 한 사람만의 뜻대로 되기는 쉽지 않은 현실이라는게 뭣같다. 23 &amp24문항 (영어 수업 만족도 개선사항 위주로 분석★)23번 만족도 관련 문항 중 하나의 답변나름대로 내 수업을 잘 보여줄 수 있는 평 같아서 박제해둠.그 외 아이들이 그래도 내가 의도하고자 한 활동들이나 디렉션에 대해서 긍정적인 평을 많이 줘서 지금 다시 읽어보니 고맙기도 하다. 그래도 수업이 끝나고 시간이 지났음에도 내 활동들이나 그 의도에 대해 기억해주고 있고 결과적으로 나의 진심이 닿은 것 설문조사양식 같아서 뭐 나도 나름대로 뿌듯하기도 함. (Blooket, 올림포스 퀴즈, 팝송, 필기, 러닝로그, 멘토-멘티제에 대한 긍정적인 평이 어느정도 있음.)​수업 속도 및 수업량: 근데 이거에 관한 피드백은 너무 천차만별이라...알아서 걸러 들을 거 듣고 소신있게 조금 더 수업 계획을 착실하게 작성해서 한 차시씩 나가야할 것 같다. 그래도 수업 시간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피드백이 있어 (특히, 진도 빠르게를 원하는 우리 반) 영상 시청 시간+단어 게임 시간+지문 읽기 시간을 적절하게 조절해야할 것 같음.학생 참여형 재미 보장 활동: 말이 쉽지;;;ㅋㅋ...그래도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 따로 필기해 놓음. 모둠별 참여식 수업은 원하진 않지만 또 학생 참여형은 원하고...필기 강약조절+심화학습: 이 부분은 한번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음. 특히, 그 중에서도 어느 정도 실력이 있고 선행학습을 특히나 빡쎄게한 애들을 위해.단어: 동의어 &amp반의어 학습지 미리 나눠주기 (올림포스 학습지처럼. 근데 미리 만들어놔야 미리 나눠주지...그래도 나름대로 일리 있는 내용이라 첨부해둠. 다음번엔 조금 더 동료교사랑 협의를 해서 학습지를 미리 또는 같이 만들고 한꺼번에 나눠주면 좋을 것 같음. 늘 그렇듯...좋은 동료교사들과 힘을 합쳐야 궁극적으로 설문조사양식 아이들에게도 좋은 배움을 만들어줄 수 있는데 ㅎ...근데 뭐 그게 내가 원한다고 해서 이뤄지는 일은 아니지^^)​마지막 피드백 힐링 타임가장 힘들었던 반에서 어떤 아이가 써준 가장 담백한 피드백. 말은 안해도 애들은 역시 어느 정도 교사의 진실된 마음을 잘 이해하고 있다. 이 반 때문에 2번이나 눈물을 훔쳤는데 워낙 영어를 싫어하고 못해서...그래도 포기하지 않길 잘했다. 물론 포기할 생각도 없었다~이 학교는 아이들이 공부를 하진 않지만 나름대로 타인을 생각하고 배려해주는 성숙하고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착한 아이들이 많아서 애들이 참 예쁜 말들을 많이 해주었다. 교사도 사람인지라 내가 지금 잘 하고 있는걸까? 애네들 내가 이렇게 밤새가며 수업 준비를 하고 있는데 이런 나의 진심을 알아줄까? 하던 순간들이 사실 많았다. 게다가 1년차로서는 더더욱 의문점을 품는 일들이 한 두개가 아니었음. 특히나 2학년부에서 가장 영어 수준이 낮고 수업 태도도 좋지 않은 반들을 맡아서 초짜로서 사실 정말 많이 힘들었음. 동교과에서 대화가 활발했던 것도 아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서 나도 나만의 발악을 해서 전혀 후회스럽지는 않다. 앞으로 성장하고 나아갈 일에 대해 또 열심히 탐구하고 준비해서 설문조사양식 올해 또 수업을 일궈나가야지...​​마지막으로 그간 수업하면서 매번 second guessing+insecure한 내 자신에게 큰 힘과 위로가 되어주었던 또 두번째로 힘들었던 반에서 어떤 아이의 글. 내가 그런 적이 있었나? 싶었을 정도로 기억이 안나는데 이렇게 교사의 행동이나 말이 역시나 아이들에게 어떤 큰 영향을 미치는 것임을 잘 보여주는 사례...어쨌든 이렇게 말해주는 아이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나도 그간 힘들었던 순간들이 알게모르게 인정을 받은 것 같아 뿌듯하고 행복하다. 그래 교사도 가끔 무한히 퍼주는 것말고도 이렇게 내 진심을 알아주길 원하는 순간들이 존재하는 것이당 ㅠ​결론: 우쭈쭈 당하는 목적보다도 내 수업을 더 개선하고 더 좋은 수업 (그게 뭔지는 모르겠지만ㅎㅎ)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이 설문조사는 나름대로 계속 진행할 듯. 그래서 보다 더 정교하고 구체적인 알맹이 있는 질문들을 하는게 핵심 포인트인 것 같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나에 대한 수업 피드백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배움에 집중해서 성찰할 수 있도록 하는게 중요한 것 같음. 그런 것에 관한 문항들을 다음 번에는 추가하고자 함. 왜 나만 내 수업 반성하고 니들은 반성안하냐 ㅎ수업은 함께 만들어나가는거니까~​배움 성찰하기 설문조사 양식 설문조사양식 공유: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TOP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경강로 261번길 99 (삼패동 246-1)
전화번호 : 031-572-4567 모바일 : 010-4176-4454 팩스번호 : 031-572-4040
사업자등록번호 : 655-05-02098 입금정보 : 신한은행 110-530-367258 김성진 (성진 책표지)
상호명 : 성진 책표지 대표 : 김성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성진(book8717@naver.com)

COPYRIGHT(C) 성진 책표지 ALL RIGHTS RESERVED.